사랑은 만들어가는 것, 이상형은 없다
"어디 괜찮은 남자 없나요?"
주변에 괜찮은 남자가 있는데도 항상 괜찮은 남자가 없다며 푸념하는 여성들이 있다.
정말 주변에 괜찮은 남자가 없는 여성들도 있겠지만, 정말 없는 경우보다는 눈이 지나치게 높거나 괜찮은 남자를 찾는 눈이 없어 그런 경우가 많으니, 주변에 괜찮은 남자가 없다고 말하기 전에 주변을 살펴보길 바란다.
드라마에 푹 빠져 사는 여성들이 주변에 괜찮은 남자가 없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드라마의 눈높이에 맞춰 남자를 찾으면 평생 기다려도 나타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유념하자.
드라마에 나오는 멋진 배우들조차 배우가 되기 전에는 여자친구에게 차인 경우가 허다하다는 사실을 아는가?
드라마를 보다가 "저게 누구야? 내 전남자친구잖아?"라며 땅을 치고 후회하는 여성들이 지구 어디엔가 있을 것이다.
알고 보면 이상형에 가까운 남자인데, 그때는 마음에 들지 않아 차는 여성들이 있는데, 어째서 그토록 정말 괜찮은 남자를 놓친 것일까?
지나치게 완제품을 찾았기 때문이다.
연예인의 꿈을 가진 연기 지망생을 격려하며 스타가 되길 기다려주지 못하고 미래를 확신하지 못했기 때문일 것이다.
어느 여자의 남자친구가 운동선수인데, 만년 후보라서 헤어졌더니 나중에 유명한 선수가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좀 더 옆에서 격려해주었다면, 유명한 운동선수와 결혼할 수도 있었을텐데, 땅을 치고 후회해도 소용없는 노릇이다.
오기가 생겨 더 멋진 남자를 만나겠다고 큰소리쳐도 소용없다.
이미 엎지른 물인걸 괜한 오기만 부리다가는 세월만 허송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연예인과 사귀기는 하늘에 별따기처럼 힘들지만, 연예인 지망생과 사귀어 유명 연예인이 되기까지 기다리는 것은 가능한 일이다.
물론 유명 연예인이 되면 변심하여 떠나는 경우가 많지만, 스타가 되어도 어려운 시절에 만난 여자친구를 버리지 않고 결혼하는 경우도 많다.
요점은 연예인 지망생과 사귀라는 말이 아니라 처음부터 완벽하게 만들어진 남자를 만나는 것은 하늘에 별따기처럼 어렵다는 말이다.
여성들이 괜찮은 남자를 만나지 못하는 것은 처음부터 모든 것을 갖춘 남자를 만나려고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시험관이 수험생의 능력을 평가하듯이 조목조목 따지다 보니, 만날 남자가 없는 것이다.
여자가 원하는 삼박자를 모두 갖춘 남자는 찾기 어려운 법이다.
삼박자를 갖춘 남자가 있다면 솔직히 당신보다 더 매력적인 여자를 만날 수 있을테니, 당신이 만나기는 어렵다는 것을 모르는가?
물론 인연이 생기면 만날 수도 있다.
하지만 일어날 확률이 낮은 일에 대해서 지나치게 기대한다면 세월만 허송할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될 것이다.
실제로 수많은 매력적인 여성들이 삼박자를 모두 갖춘 남자만 고집하다가 혼기를 놓쳐 눈을 한참 낮춰 남자를 만나는 경우가 허다하다.
삼박자를 갖춘 남자를 찾는 당신은 과연 삼박자를 갖추었는가?
당신은 얼굴도 예쁘고, 마음씨도 착하고, 다 잘하는가?
솔직히 아닐 것이다.
'장미는 가시가 있다'는 말은 예쁜 여성들은 그리 착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빗대어 말하는 것이다.
선녀처럼 아름답고, 천사처럼 착한 여자는 세상에 별로 없다.
그러므로 당신도 완벽한 여자는 아니라는 사실을 인정하자.
따라서 당신도 처음부터 삼박자를 갖춘 남자를 만나는 것은 어렵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한두개 정도가 부족해도 마음문을 열고 만나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자주 만나서 서로가 마음이 맞으면 변화하여 바보 온달이 고구려 최고의 장수가 되었듯이 삼박자를 갖춘 남자로 변신할지도 모르는 일이다.
사랑은 변화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여기서 한가지 중요한 점은 과연 남자가 자신의 부족함을 알고 노력하느냐다.
남자가 여자를 이해하지 못하면서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부족한 것이 있는 것이 아니라 원초적인 결함이 있는 것이다.
그런 남자는 쉽게 말하면 고쳐서 쓸 수 있는 물건이 아니라 버려야 하는 물건이다.
수많은 여성들이 불행을 자초하는 것은 버려야 할 남자를 모성애로 안고 가려고 하기 때문이다.
여자가 부족한 점을 채워줄 수 있는 남자인지, 원초적인 결함이 있는 남자인지를 판단하려면, 남자를 보는 눈이 있어야 할 것이다.
여자가 괜찮은 남자를 만나기 힘든 이유는 처음부터 삼박자를 갖춘 남자를 만나려고 하기 때문이다.
원초적인 결함이 있는 남자가 아니라면, 여자의 능력에 따라 부족한 점을 채워줄 수도 있는 것이다.
괜찮은 남자가 없다고 불평하지 말고, 남자의 부족한 점을 매워줄 수 있는 평강공주같은 여자가 되려고 노력하는 것은 어떨까?
평강공주는 못되더라도 남자친구의 부족한 2%를 매워줄 수 있는 리더쉽을 가진 여성이 된다면 당신도 괜찮은 남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환경을 탓하지 말고 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라는 말이 있다.
주변에 괜찮은 남자가 없다고 환경을 탓하지 말고 괜찮은 남자를 골라내는 눈과 남자의 부족한 점을 매우도록 이끌 수 있는 리더쉽을 가지도록 노력하는 것이 어떨까?
남자를 보는 눈이 있고, 남자가 부족한 점을 매울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리더쉽이 있는 여자가 된다면 언젠가는 괜찮은 남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추천 글 : 근초고왕 4화 (새로 연재중인 역사소설입니다)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20화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