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이성을 사로잡는 연애비법이 통하지 않는 이유

조정우 2010. 6. 17. 06:00

 

 "전 왜 안되는 걸까요?"

 최근들어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연애 노하우에 대한 글들이 사방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이론과 실전은 다를 뿐만 아니라 연애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서 어울리지 않게 따라 하거나 어색하게 따라 한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시빈목'처럼 자신에게 어울리자 않거나 겉모양만 따라한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겠지요.

 '서시빈목'은 중국의 4대 미녀 서시가 처녀시절 가슴앓이를 하여 눈살을 찡그린 표정이 정말 아름다워 마을의 남자들이 서시의 찡그린 표정에 반하자, 못생긴 여자가 서시의 표정을 따라했지만, 못생긴 여자의 찡그린 표정은 추하여 남자들의 시선을 끌기는 커녕 오히려 남자들을 도망치게 만들었다는 고사에서 나온 말입니다.
 이처럼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데도 맹목적으로 따라한다면, '서시빈목'처럼 역효과가 날 수 있겠지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이나 책을 통해서 연애 노하우를 배우지만, 연애에 별로 큰 도움을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배운 연애 노하우가 '서시빈목'처럼 겉모양만 따라하거나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여자가 여우같은 여자를 따라한다고 가정한다면, 여우같은 여자는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정도의 매력적인 애교와 아양을 떨지만, 애교와 아양이 익숙하지 못한 여성들은 애교나 아양을 떨어도 별 효과가 없거나 어울리지 않아 어색할 수도 있겠지요.

 애교를 떤다고 다 매력적인 것이 아니라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애교가 있고,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은 애교가 있습니다.

 여우같은 여자들은 보통 여성들은 따라하기 힘들 정도의 매력적인 애교를 떠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가 자신에게 별로 어울리지 않게 애교를 떨거나 어색하게 애교를 떤다면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기는 커녕 '서시빈목'처럼 역효과가 날 수 있을 것입니다.

 

 남자는 미소가 예쁜 여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의 미소가 다 예쁜 것이 아니라 어떤 여성들은 미소지을 때 이마에 주름살이 생기는 경우도 있어 미소가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면 이성을 만났을 때는 차라리 미소를 짓지 않는 것이 낫겠지요.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미소를 지을 때 이마에 주름살이 잡히거나 표정이 어색하여 오히려 이성에게 거부감을 주는 여성들이 있습니다.

 미소지을 때 이마에 주름살이 잡히거나 표정이 어색하다면, 소개팅에 나가거나 호감있는 이성을 만났을 때는 가급적 미소를 짓지 않거나 거울을 보고 고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제 주변을 보면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을 주려고 유머있는 남자가 되려고 무척이나 애를 쓰는 경우가 많지만, 웃기지도 않는 썰렁한 유머만 하여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 경우가 많더군요.

 남자가 유머감각도 없으면서 유머를 한다면, 여자에게 호감을 주기는 커녕 썰렁한 유머를 하는 실없는 남자처럼 보여 비호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 나쁜 남자 신드롬이라고 할 정도로 나쁜 남자의 연애 노하우가 관심을 끌지만,보통 남자가 나쁜 남자를 따라하면 어울리지 않거나 어색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통 남자가 나쁜 남자의 방식으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는 별로 없을 것입니다.

 오히려 어설픈 따라하기로 낭패를 본 남자들이 더 많겠지요.

 원래 무뚝뚝한 사람이 아니라면 무뚝뚝한 척하면 어색할 것이고, 원래 나쁜 남자가 아니라면 나쁜 남자의 흉내를 내도 어색하기만 하겠지요.

 

 여우같은 여자를 따라하든, 미소가 예쁜 여자를 따라하든, 유머있는 남자를 따라하든, 나쁜 남자를 따라하든 겉모양만 따라한다면, 별 효과가 없거나 서시빈목처럼 역효과가 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글 : 선덕여왕 107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 윌리엄과 캐서린 2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 한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대하는 5가지 이유 (티스토리 블로그)

          : 공주의 선택 (창작소설)

          : 불세출의 명장 한신 (티스토리 블로그)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10화 (신재하 작가님의 최신 역사소설입니다)

최신 글 : 인현왕후 9화 (어제 발행한 역사소설입니다)

          : 개구장이 소년의 첫사랑 4화 (티스토리 블로그)

          : 삼국지 34화         

추천 글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52화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56화

          : 여자의 선택 56화

링크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예창작학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