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만나면 후회하는 10가지 유형의 남자

조정우 2010. 8. 3. 06:00

 

 "그 사람, 만나지 말았어야 했어요."

 -잘못된 만남을 후회하는 여자의 말-

 인간성이 나쁜 남자나 철없는 남자는 만나는 여자마다 상처를 주거나 힘들게 만들기 때문에 여자가 이런 유형의 남자를 만난다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헤어진 연인을 계속 따라다니는 스토커 유형의 남자나, 연인과 이별한 후에 앙심을 품고 연인에 대한 나쁜 소문을 퍼뜨리는 찌질남도 여자가 만나면 후회하게 되는 유형의 남자이지요.

 인간성이나 성격은 바뀌기 힘들기 때문에 여자가 나쁜 인간성이나 나쁜 성격을 가진 남자를 만나면 후회하게 되지만, 문제는 나쁜 인간성이나 나쁜 성격을 가진 남자도 처음에는 드러내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지요.

 연애초기에는 자신의 단점을 감추거나 조심하여 나쁜 면이 잘 드러나지 않지만, 본격적으로 사귀기 시작하면 본색이 드러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모성애가 있어 한번 만나면 정들어서 계속 만나는 경우가 많은데, 나쁜 인간성과 나쁜 성격을 바꾸고 개과천선하는 남자는 거의 없기 때문에 여자가 인간성이나 성격이 나쁜 남자를 만났다면 미련을 버리고 이별해야 될 것입니다.

  여자가 만나면 후회하게 되는 10가지 유형의 남자를 살펴보겠습니다.

 

 

 여자가 만나면 후회하게 되는 10가지 유형의 남자

 

 

 1. 바람둥이

 

 "남자가 어떻게 한 여자로 만족할 수 있어?"

 -바람둥이들의 자기 합리화-

 

 바람둥이들은 본능에 따라 여자를 만나기 때문에 여자를 인격체로 생각하지 않고 가지고 노는 대상으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 여자가 바람둥이를 만난다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바람둥이들은 바람피우는 것을 떳떳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하여 자신이 바람피운 것을 친구들에게 떠벌이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단순히 바람만피우는 것이 아니라 인간성도 대단히 나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지요.

 바람둥이는 여자의 심리를 잘 알아 작업을 잘하고, 필요에 따라 여자를 만나서 거짓말로 헛된 희망을 주는 경우가 많지만, 나쁜 인간성과 바람피우는 습관은 변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여자가 바람둥이를 만난다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2. 독선적인 남자

 

 "그게 말이 돼?"

 -앵무새처럼 반복되는 독선적인 남자의 말-

 

 독선적인 남자는 이해심이 없고, 자신의 생각만 옳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자가 대화를 시도해도 앵무새처럼 자신의 주장만 반복해서 말하여 대화가 전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들이 연인과 대화할 때 벽에다 대고 말하는 것처럼 대화가 전혀 통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연인이 독선적인 남자이기 때문이지요.

 독선적인 남자는 자신만 항상 옳다고 생각하고 타인의 생각은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환갑이 지나도 독선에 빠져사는 경우가 많아 여자가 만나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3. 남성우월주의자

 

 "나한테 복종하지 않는 여자는 필요없어."

 -남성우월주의에 빠진 남자-

 

 남성우월주의자는 여자는 열등한 존재라고 생각하고, 여자의 생각이나 감성은 열등한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자가 남성우월주의자를 만나면 후회하게 마련이지요.

 남성우월주의자라도 처음에는 자신의 본색을 숨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잘 모르고 남성우월주의자를 만나는 경우가 많은데, 시간이 지나면 본색이 드러나 여자를 시녀처럼 대하거나 자신에게 복종시키려고 하는 경우가 많지요.

 남성우월주의자는 남녀평등을 인정하지 않고 여자는 남자에게 종속적인 시녀와 같은 존재로만 생각하기 때문에 여자가 남성우월주의자를 만난다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4. 남성중심적인 사고를 가진 남자

 

 "남자는 여자를 따라오게 만들어야지."

 -남성중심적인 남자의 말-

 

 남성중심적인 사고를 가진 남자는 여자는 남자를 따라와야된다는 구시대적인 사고방식으로 여자를 힘들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중심적인 사고를 가진 남자는 연인이 자신을 따라오지 않으면 무조건 연인을 길들이려고 노력하고, 연인이 길들여지지 않으면 이별을 생각하며 관계를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이별을 해도 이별의 책임을 연인에게 전가하는 경우가 많아 여자가 남성중심적인 사고를 가진 남자를 만난다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5. 이해심이 없는 남자

 

 "니가 날 이해하면 안되? 난 여자를 이해하지 못하겠어."

 -이해심이 없는 남자의 말-

 

 사랑에 대한 여자의 심리는 남자보다 훨씬 복잡하기 때문에 남자가 여자를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여자가 행복할 수 있지만, 이해심이 없는 남자는 여자를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이해만 받으려고 하는 경우가 많지요.

 이해심이 없는 사람들의 특징은 자신은 상대를 이해하지 않으면서 상대를 자신을 이해하여 주기를 바란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이해심이 없는 남자라도 연인이 자신을 이해하여 주기를 바라지요.

 이해심이 없는 남자는 말로는 연인을 이해한다고 말해도 마음으로는 공감하지 않아 연인의 마음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여자가 이해심이 없는 남자를 만나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6. 여자를 배려하지 않는 남자

 

 "다 같은 사람인데, 여자라고 특별히 배려할께 뭐가 있어?"

 -여자를 배려하지 않는 남자의 말-

 

 여자는 사소한 일에도 쉽게 상처를 받기 때문에 남자가 여자를 배려하지 않으면 상처투성이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를 배려하지 않는 남자는 여자에게 상처를 주고도 "그게 상처될 일이야? 나라면 상처받지 않겠어."라는 생각으로 사과하지 않아 이중으로 상처주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를 배려하지 않는 남자는 단순히 이해심이나 배려심이 없기 보다는 이기적이라서 배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배려심이 없는 남자를 만나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7. 소유욕이 강해 여자를 구속하려는 남자

 

 "넌 내꺼야. 그러니까 내 말에 따라."

 -소유욕이 강한 남자의 말-

 

 소유욕은 사랑이라는 미명으로 연인을 물건이나 애완동물처럼 소유하려는 자기중심적인 이기적인 사랑입니다.

 사랑과 소유욕은 명확하게 구분되기 힘들기 때문에 여자가 소유욕이 강한 남자를 만나면 처음에는 소유욕을 사랑이라고 착각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사랑이 아니라 단순한 소유욕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어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소유욕이 강한 남자는 "너는 내꺼."라는 생각으로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연인의 마음을 돌리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유욕이 강한 남자와는 이별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여자가 소유욕이 강한 남자를 만나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8. 스토커 유형의 집착적인 남자

 

 "난 널 사랑하니까 우린 절대 헤어질 수 없어."

 -헤어진 연인을 스토킹하는 남자의 말-

 

 스토킹은 심리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거나 집착증이 있어 나타나는 현상인데, 내가 좋아하는 것은 반드시 손에 넣겠다는 삐뚤어진 집착이지요.

 스토커 유형의 남자는 연인의 행복보다는 관계에 집착하여 연인을 질리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나친 집착으로 연인을 떠나게 만들고도 헤어진 연인을 스토킹하면서 괴롭히는 경우가 많지요.

 스토커 유형의 남자들의 특징은 집착이 강하다는 것입니다.

 여자가 싫다고 해도, 연인이 이별을 선언해도 집착적으로 계속 따라 다니면서 힘들게 만드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가 스토커 유형의 남자를 모르고 만난다면, 만남도 후회하지만, 헤어지는데도 적게는 6개월, 길게는 3년 이상 시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9. 속좁은 찌질남

 

 "니가 다시는 얼굴 들고 다니지 못하게 만들겠어."

 -헤어진 연인에 대한 나쁜 소문을 퍼뜨리는 찌질남-

 

 속좁은 찌질남은 별것도 아닌 일에 짜증내거나, 잘 삐져 여자를 힘들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가 속좁은 찌질남을 만나면 "남자가 뭐 저렇게 속이 좁아?" 라는 생각이 들어 크게 실망하여 이별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지만, 속좁은 찌질남은 연인에게 복수하려고 나쁜 소문을 퍼뜨리는 경우가 많지요.

 속좁은 찌질남은 만날 때도 힘들고, 헤어지고 나면 끝이 나쁘기 때문에 여자가 속좁은 찌질남을 만난다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10. 성격장애가 있는 남자

 

 "니가 날 열받게 만드니까 그렇지."

 -성격장애가 있는 남자의 말-

 

 성격장애가 있는 남자는 사소한 자극에도 열받아 흥분하거나, 짜증내거나 화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스로가 자신의 불같은 성격을 통제하지 못하기 때문에 연인에게 폭언을 하거나, 폭력을 휘두르거나, 뭔가를 던져야 직성이 풀리는 경우가 많지요.

 성격장애는 한번 생기면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성격장애가 있는 남자를 만난다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여자는 사랑을 통해서 행복을 찾는 경우가 많지만, 오히려 잘못된 만남으로 불행의 늪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는 모성애가 있어 남자를 한번 사랑하면 관성적으로 계속 만나는 경우가 많지만, 시간이 지나면 잘못된 선택임을 깨닫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지요.

 나쁜 인간성, 나쁜 성격, 성격장애는 시간이 아무리 지나도 바뀌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잘못된 만남을 지속한다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 인현왕후 39화 (오늘 발행한 역사소설입니다)

          : 주식투자의 대표적인 함정 5가지 (오늘 발행한 경제글입니다)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16화 (신재하 작가의 최신 역사소설입니다)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