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매력적인 여자가 연인이 없는 케이스 5가지

조정우 2013. 4. 23. 09:00

   어딜가나 남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정도로 매력적이지만 연인이 없이 항상 솔로인 여성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실로 뜻밖의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매력적인 여성들이 화려하게 옷을 차려입고 다녀 사치해 보여 남자들이 부담을 느껴 다가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본인은 꿈에도 모를 것이다. 

   사치해 싫은 것이 아니라, 내가 부자라면 고백이라도 해볼텐데, 이런 자격지심으로 다가갈 엄두도 내지 못하는 남자들이 많은데, 잘 모르는 여자들이 많은 것 같다. 

   사실, 대단히 매력적이지만 연인이 없는 여성들을 보면 남자가 주눅들어 다가오지 못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워낙에 인기있는 여자는 말을 거는 것조차 주변 시선이 부담되, 결과적으로 아무도 다가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 않은가 말이다.  

   다만, 이런 경우, 여자가 먼저 말문이라도 트여주면, 남자가 다가오기 쉬워지지만, 매력적인 여자는 지나친 자존심 때문에 호감남이 반해서 다가오기만을 기다릴 뿐, 다가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여자의 매력이 부족해도 자신감을 가지고 호감남에게 다가가면, 인연이 생겨 호감을 얻을 수도 있지만, 여자가 아무리 매력적이라고 해도 호감남이 다가와 주기만을 기다린다면 인연이 안 생겨 호감을 얻기 힘들 수가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학창시절, 반에서 가장 예쁜 여학생이 내 자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멀리 떨어져서인지 그녀가 예쁘다는 생각은 들었어도 호감은 안 생겼고, 대신 나에게 친절했던 짝을 좋아하게 된 적이 있었는데, 이처럼 사랑은 매력순이 아닌 것이다.  

   매력적인 여자들이 알아야할 것은 기업에서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제품이 잘 팔리지 않듯이 여자가 아무리 매력적이라고 해도 자신에 대한 마케팅에 소흘하면 호감남의 호감을 얻기 힘들 수 있다는 것이다. 

 

   매력적인 여자가 연인이 없는 케이스 5가지

 

   1. 눈이 현실과 동떨어질 정도로 높아서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대기업에 다니고, 키도 좀 크고, 얼굴도 보통 이상되는, 그런 남자면 좋겠어요."

   -매력적인 여자들이 흔히 말하는 최소한의 조건-
    매력적인 여자들은 자신이 눈이 높지 않다고 말해도 사실은 눈이 현실과 동떨어질 정도로 대단히 높은 경우가 많다. 

   매력적인 여자들이 내세우는 조건의 대부분이 여자를 잘 이해하고 대기업처럼 안정적인 회사에 다니는 남자인데, 문제는 여자를 잘 이해하면서 대기업에 다니는 남자가 연인이 없는 경우가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이다.

   스펙이 좋은 남자가 여자의 마음까지 잘 이해한다면, 여성들에게 인기가 워낙에 높으니 연인이 있지 않겠는가 말이다. 

    예컨데, 교회에서 보면, 외모도 조건도 괜찮고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남자는 대개 연인이 있다. 
    매력적인 여자의 마음에 들 정도로 괜찮은 남자는 인기가 높아 연인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아무리 괜찮아도 그림의 떡일 뿐이고, 괜찮으면서도 연인이 없는 남자는 희귀하니, 매력적인 여자들이 눈높이에 맞는 남자를 좀처럼 만나기 힘든 것이다.

 

   2. 남자들이 주눅이 들어서 다가가지 못해
   "형제들이 저한테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아요."

   -교회 형제들이 주눅들어 다가가지 못해 외로운 아름다운 자매의 오해-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가 화이트데이에 주변 남자들에게 사탕 한알 못 받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에게 주눅들어 쉽게 다가가지 못하기 때문이다.

   평범한 남자가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에게 대쉬하면, 주제 파악도 못한다고 핀잔을 받을까봐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 것이다.

   사실, 남자들이 용기가 있는 것처럼 보여도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 앞에서는 주눅이 들어 고백은 커녕 말 한마디 건내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다. 

   아마도 남자의 십중팔구는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에게 쉽게 다다가지 못한다.

   학창시절이야 아무리 예쁜 여자라도 같은 반이면 어느 정도의 친밀감이 생겨 대쉬할 수도 있지만, 사회에 나오면 괜히 말이라도 걸었다가 아무에게나 대쉬하는 작업남으로 오해살까봐 몸을 사리게 되다보니, 남자들이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는 연인이 생기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3. 매력에 대한 자부심이 강해 남자에게 먼저 다가가지 않아서
   "전 절대 먼저 연락하지 않아요."

   -자존심이 강한 매력적인 여자의 말-
    매력적인 여자는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남자들의 대쉬를 이미 받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대쉬하는 남자가 없어도 자신의 매력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히 강하다.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주변에서 인기있는 남자의 고백을 여러차례 받은 여자들, 자신의 매력에 대한 자부심이 지나치게 강해 남자들에게 다가가기가 자존심이 상해 다가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앞서 언급한데로 남자는 매력적인 여자에게 주눅드는 경우가 많은데, 매력적인 여자는 가만히 있어도 언젠가는 백마탄 왕자처럼 멋진 남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멋진 남자가 다가오기만을 기다리다 보니, 연인이 없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4. 지나친 자신감으로 주변 남자에게 잘 보이려고 노력하지 않아서
   "학교다닐 때는 인기 정말 많았는데. 요즘은 인기가 없네요."

   -고백을 받지 못해 인기가 떨어졌다고 착각하는 매력녀의 말-
   매력적인 여성들은 지나친 자심감으로 주변 남자들에게 잘 보이려고 노력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쉽게 말하면 자신의 매력이나 장점에 대한 마케팅에 소흘한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남자도 여자의 매력만 보고 좋아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매력적인 여자도 남자들에게 성격도 좋은 여자라는 사실을 알게 만들어야 하는데, 매력적인 여자는 지나친 자신감으로 자신의 주변 남자들에게 잘 보이려고 노력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기업의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시장에서 실패할 수 있듯이 여자가 매력적이고 착해도 주변 남자들에게 잘 보이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성격이 까다롭게 여겨지는 바람에 호감지수가 떨어져 괜찮은 남자들의 대쉬를 받지 못하다보니, 연인이 없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5. 호감남이 있어도 쉽게 마음을 접기 때문에
   "그 사람이 저를 좋아하지 않는 것 같아서 이제는 잊기로 했어요."

   -호감남의 무관심에 자존심이 상해 마음을 접은 매력녀의 말- 
   매력적인 여자들은 호감남이 자신에게 호감이 없으면, 자존심이 상해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매력적인 여자가 호감을 느끼는 남자는 여자에게 인기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기있는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뭔가 노력을 해야 하는데, 매력적인 여자는 지나친 자존심 때문에 호감남이 호감을 보이지 않으면 쉽게 포기하다 보니, 연인이 없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교회에서 보면, 매력적인 자매들이 호감있는 형제에게 호감을 보이다가도 자신에게 호감이 없어 보이면 자존심이 상해 쉽게 마음을 접는 경우가 많던데, 미소만 지어도 남자가 호감이 생길 수 있지만, 그냥 마음을 접는 경우가 많았다. 

   사실, 남자가 주변의 매력적인 여자에게 호감이 있어도 부담을 줄까봐 호감이 없는 척하는 것을 모르고 쉽게 마음을 접는 여성들이 많은데, 나중에 알고 나면 땅을 치고 후회할 노릇이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