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남자가 이별할 때 흔히 하는 거짓말 5가지

조정우 2013. 5. 11. 08:00

   여자가 이별할 때 "우리는 맞지 않는 것 같아."하는 것은, 성격 차이가 이유인 경우가 많지만, 남자가 "우리는 맞지 않는 것 같아."하는 것은 여자가 순종적이지 않은 것이 이유인 경우가 많다. 

   많은 남자들이 여자친구가 순종적이고 자신에게 맞추어 주기를 바라는데,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맞지 않는 것 같아."하며 이별하는 것이다. 

   "우리는 맞지 않는 것 같아."

   사실, 이 말이, 남자가 이별할 때 하는 대표적인 핑계거리인데, 정말 맞지 않아 헤어지는 것이 아니면서 딱히 할 말이 없으니까 "우리는 맞지 않는 것 같아."하고 거짓말하는 남자들이 많다. 

   여자가 자존심을 버리고, "그럼, 내가 맞춰 줄께."하는 경우가 드물기에 이런 거짓말이 자주 나오는게 아닐까 싶다. 

   남자가 이별할 때, 이별의 이유에 대해 거짓말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인즉, 연인보다 매력적인 여자를 만날 자신이 없어 다시 돌아올 여지를 두기 위해 "우리는 맞지 않아."하고 거짓말하는 남자가 많은데, 그걸 모르고 남자가 돌아오면 받아주는 여자들이 많으니, 그럴듯한 핑계거리를 만드는 남자들이 많은 것이 아닐까. 


추천 글 : 장옥정, 조정우 장편소설 미리보기  (필자의 신간소설 출간!)

 

   남자가 연인을 떠날 때 하는 5가지 거짓말


   1. "우리는 맞지 않는 것 같아."

   -이별의 이유에 대해 딱히 할 말이 없을 때-
   사실, 남자들이 은근히 여자가 자신에게 맞추어 주고 순종적이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여자가 그렇지 못하면 '우리는 맞지 않는 것 같아.'말하며 이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말이 거짓말인 경우가 많다. 

   실상은 다른 여자가 생겼거나, 연인보다 예쁜 여자를 만날 생각으로 이별하는거면서 

"우리는 맞지 않는 것 같아."하고 거짓말하는 남자들이 많은 것이다. 

   이럴 때, 여자가 "그럼, 내가 맞춰줄께."하면 남자는 대략 난감해질텐데, 일단 이별의 이유를 여자가 해소했으니, 몇 달 정도 질질 끌다가 새로운 이별의 핑계거리를 만드리라는 것은 안봐도 비디오겠다. 


   2. "마음에 여유가 없어."

   -마음에 여유가 없는 것이 아니라 여자친구가 마음에 없을 때- 
   남자가 마음에 여유가 없다는 말은, 실상은 사랑이 마음에 없다는 말이다. 

   남자가 정말 여자를 사랑한다면, 마음에 여유가 없다고 이별하겠는가 말이다. 

   사실, 남자가 일에 몰두하다가 여자친구에게 소흘해져 차이는 경우가 많은데, 단지 마음에 여유가 없다는 이유로 여자친구와 이별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남자가 바쁘기 때문에 마음에 여유가 없다는 말은 핑계거리일 뿐이고, 사실은 여자친구가 마음에 없는 것이다. 

 

   3. "널 힘들게 하고 싶지 않아."

  -남자가 연인을 힘들게 만들다가 헤어질 때-
   여자친구를 그다지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소흘하여 힘들게 만들면서, "널 힘들게 하고 싶지 않아."하며 이별을 선언하는 남자들이 많다. 

   일종의 미화라 할까, 이별의 이유는 다른 데 있으면서 여자친구를 많이 배려하는 것처럼 "널 힘들게 하고 싶지 않아."하고 거짓말하는 남자들이 많은 것이다. 

   자신이 여자친구를 힘들게 만드는 줄 안다면, 배려하여 힘들게 하지 않으면 되는 걸, 핑계거리로 거짓말을 하는 것이다. 

   4. "널 사랑하지만 잘해 줄 자신이 없어."

   -헌신적이지 않은 연인과 헤어질 때 흔히 하는 거짓말-

    여자가 결혼하면 남편에게 헌신적이어야 된다는 고정관념이 강한 남자들이 많은데, 이런 남자들이 여자가 자신에게 헌신적이지 않으면 연인을 떠나면서 흔히 하는 말이,

   "널 사랑하지만 잘해 줄 자신이 없어."

   솔직한 심정으로는 "니가 헌신적이지 않으니까 떠나는 거야."지만, 말하기가 민망하기에 "널 사랑하지만 잘해줄 자신이 없어."라고 거짓말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연인에게 잘해줄 자신이 없어서 헤어지는 것이 아니라 한마디로 연인에게 잘해 줄 마음이 없는 것이다. 
 
   5. "널 사랑하니까 헤어지는거야."

  -다시 돌아올 여지를 남겨 두려고 하는 거짓말-

   남자가 변심해서 연인을 떠날 때 흔히 하는 거짓말이다. 

   사실, 남자는 연인을 사랑하면 무슨 일이 있어도 붙잡으려는 경향이 있기에 남자가 연인에게 "널 사랑하니까 헤어지는거야."라고 말하는 것은 99% 거짓말이다. 

   남자가 연인에게 이러한 거짓말을 하는 이유는 비록 연인보다 매력적인 여자를 만나기 위해 떠나지만, 그렇지 못할 수도 있으니 다시 돌아올 여지를 남겨두기 위해 그럴 듯한 말로 속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