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모성애를 느끼는 순간 10가지

조정우 2014. 8. 17. 08:00

   "바로 그 순간에 모성애를 느꼈어요."

   여자는 어느 한순간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여자가 모성애를 느끼는 바로 그 순간에 이성적인 호감이 경우가 많다. 
   여자가 모성애를 느끼는 그 한순간이 오느냐 마느냐에 따라 남자의 사랑이 이루어지느냐 마느냐가 달린 것이라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자는 모성애를 느낀 남자를 자신도 모르게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말이다.

   여자가 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순간은 어떤 순간일까? 

   사실, 여자는 남자가 눈물을 흘리는 모습에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예컨데, 올림픽에서 한국 남자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는 순간, 혹은 목에 거는 순간에 눈물을 흘렸는데, 그걸 본 여성들이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금메달감 눈물이라 할까, 이상할 정도로 여자는 사연이 있는 남자의 눈물에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얼마나 마음고생했으면 남자가 눈물을 흘릴까, 하는 생각이 들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찡해지며 모성애를 느끼는 것이다. 

   그렇다고 여자가 남자의 눈물을 보기만 하면 모성애를 느낄거라고 오해하지는 말자. 

   별 이유도 없이 눈물을 흘리는 남자는 울보라는 인식을 줄 뿐이니 말이다. 

   그렇다면 여자는 어떨 때 모성애를 느끼는 것일까? 

   여자가 모성애를 느끼는 순간을 살펴보자.


   여자가 모성애를 느끼는 순간 10가지

   
1. 남자의 애틋한 사랑에

   여자는 남자의 애틋한 사랑에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자신을 애틋하게 사랑하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그 사랑이 자신을 향한 것이든, 친구를 향한 것이든, 누구를 향한 것이든 남자의 애틋한 사랑에 여자는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사실, 여자들이 자신보다는 친구를 애틋하게 짝사랑하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자신에 대한 짝사랑은 부담을 느껴 모성애는 커녕 피하고 싶은 마음만 생기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것이다. 

   그러니,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려면, 곧바로 고백하기 보다는, 당신이 누구를 좋아할까 호기심을 유발하는 것이 어떨까. 

   그 여자가 호기심이 생겨, "오빠가 좋아하는 여자가 대체 누구야? 내가 말해줄까?" 이런 말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 보는 것이 어떨까.   

   사실, 여자들이 남의 사랑에 간섭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이렇게 나서는 건 필시 모성애를 느꼈기 때문일 테니, 그때 "실은, 내가 좋아하는 여자는 넌데......"하고 고백했을 때 찡하게 모성애를 느끼면서 호감이 생길지 누가 알겠는가. 


   2. 강하고 터프한 남자에게

    인간은 정반대 성향의 이성에게 모성애, 혹은 부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남자는 연약하고 가녀린 여자에게 부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고, 여자는 강하고 터프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다. 

   사실, 여자는 남자다운 매력, 즉, 남성미가 강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다. 

   예컨데, 강하고 터프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껴 보호본능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영화를 보면, 터프한 남자에게 반하는 여성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남자다운 매력도 있지만, 동시에 모성애를 느끼기도 하기 때문이라 보면 정답이다. 

   이는 마치 남자가 미녀에게 부성애를 느껴 미녀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마음이 생기는 심리와 비슷한 것이다. 
   아름다운 자연을 보면, 자연의 아름다움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듯이, 여자가 강한 남자를 보면, "항상 건강하시기 바래요."하고 건상식이라도 만들어줘 그 강함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있는 것이 여자의 모성애인 것이다. 


   3. 남보다 앞서면서도 뭔가 부족한 남자에게
    여자는 남보다 앞서면서도 뭔가 부족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다.

   학창시절, 공부는 잘하지만 몸이 아픈 남학생이 있었는데, 많은 여학생들이 애정 어린 시선으로 지켜보며 "빨리 건강해야 할텐데......"하다가 어느새 "실은 나 걔 좋아해."하고 고백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다. 

   여자는 뭔가 부족한 재능있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공부는 잘하는데 몸이 좋지 않다던가, 유망한 운동선수가 부상을 당했거나, 누군가의 도움이나 손길이 필요한 재능있는 남자에게 여자가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다. 
   사실, 재능도 매력이라고, 여자는 재능있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재능은 있지만 뭔가 부족한 남자에게 더욱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쉽게 말해, 공부도 잘하고 운동도 잘하는 건강한 남자보다는 공부는 잘하지만 허약한 남자에게 여자가 모성애를 크게 자극받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4. 실연당한 남자에게 
    여자는 실연당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남자가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며 사무치는 얼굴로 커피를 마시는 모습에, 혹은 이별로 인해 힘들어하는 남자의 모습에 여자가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다. 

   주변을 보면, 실연당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다 이성적인 감정이 생기는 여자들이 많은데, 때로는 실연이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여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 주기도 하니, 실연당했다고 너무 낙심하지 말자. 


    5. 삶을 열정적으로 사는 남자에게 
    많은 남자들이 돈이 없다고 여자를 만날 엄두도 내지 못하는데, 여자는 삶을 열정적으로 사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기 일쑤이니 열정이 있는 남자라면 희망을 가지자. 

   티비를 보면, 부잣집 딸이 가난하지만 열정적으로 사는 남자에게 호감을 느끼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는데, 단순한 드라마 이야기가 아니라 현실이 될 수 있는 이야기다. 

   여자는 보다 나은 삶을 위해서 삶에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다. 

   열정적인 남자는 항상 자기 개발에 몰두하며 보다 나은 삶을 사려고 노력하는데, 여자는 남자의 그러한 열정적인 모습에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은 것이다. 

    6. 재능있는 남자에게  
   재능도 매력이라고 여자는 재능있는 남자에게 매력과 모성애를 동시에 느낄 때가 많다. 

   예를 들어, 모짜르트, 베토벤, 슈베르트처럼 음악에 천재적인 재능이 있는 남자에게 여자들이 매력과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은데, 음악같은 예술이 아니라도 축구나 야구 등 재능있는 운동선수에게도 매력과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역사를 보면 아름다운 여자가 가난한 시인이나 작가와 사랑에 빠질 때가 많은데, 여자가 남자의 재능에 매력과 모성애를 느꼈기 때문일 것이다. 
   천재적인 예술가나 유명한 운동선수처럼 거창하지 않아도 평범한 남자도 뭔가 잘하면 왠지 매력과 모성애를 느끼는 여자가 많은데, 학교 다닐 때 공부잘하는 남학생이 여학생들에게 인기있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이다. 

   7. 감성을 자극받을 때
   여자는 감성을 자극받을 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감성과 모성애는 바늘과 실처럼 유기적인 관계로 감성을 자극받으면 모성애를 절로 자극받는 경우가 많다. 

   '감성이라 쓰고 감수성이라 읽는다' 할까, 남자가 자극해야 할 것은 다름 아닌 여자의 풍부한 감수성이다.

   여자가 감성을 자극받으면 감수성이 풍부해지며 모성애를 자극받기 마련이다. 
   여자는 감성적으로 사랑을 느낄 때 모성애를 자극받을 때가 많은데, 남자가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이 마음에 와닿을 때 감수성이 풍부해지며 모성애를 자극받기 때문이다. 


    8. 남자가 눈물을 흘릴 때 
    남자가 적시에 눈물을 흘릴 수만 있다면, 이보다 더 큰 모성애 자극은 없을 듯싶다. 

   여자가 남자의 눈물에 모성애를 크게 자극받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아는가. 

   본론에 앞서 언급했지만, 여자는 사연이 있는 남자의 눈물에 모성애를 크게 자극받는 경우가 많다. 

   영화에서 남자 주인공이 여자 주인공과 이별하는 순간, 눈물을 흘릴 때 여성 관객들이 함께 눈물을 흘리며 관람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는데, 바로 이럴 때 여자의 모성애가 크게 자극 받는 경우가 많다. 

   자신을 짝사랑하는 남자가 고백을 거절당한 후 눈물을 흘리며 떠나는 모습에 마음이 울컥하여 없던 호감이 생겼다는 여자의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여자가 고백을 거절한 후 모성애가 생길지 모르는 일이니 고백을 거절당했다고 너무 낙심하지 말자. 

   9. 자주 만나는 남자에게
   남자라면 누구나 희망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 여자는 자주 만나는 남자에게 정들어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여자는 본능적으로 모성애가 있어 남자를 자주 만나기만 해도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그래서, 수퍼모델이 보디가드와 결혼하거나, 유명 여배우가 매니저와 결혼하거나, 동네 얼짱 여자가 평범한 이웃 남자와 결혼하는 놀라온 뉴스가 종종 나오는 것이다. 

   많은 남자들이 주변 여자에게 반하면, 곧바로 대쉬하다 퇴짜를 맞는데, 여자는 자주 만나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10. 남자의 진실한 고백에 

   좋아하는 여자에게 고백해 본 적이 없는 남자가 알아야할 것은 여자는 남자의 진실한 고백에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고백만 하면 여자의 마음이 움직일 것이라 착각하는 남자도 문제지만, 고백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남자가 더 문제가 아닐까 싶다. 

   흔히 말하기를, 여자의 사랑이란 아무도 모른다고 말하는데, 여자들이 남자의 진실한 고백에 마음이 요동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전혀 호감이 없다가도, 화이트데이에 남자의 진실한 고백에 마음이 요동쳐 고백을 받아준 여성들이 주변에도 한둘이 아니다. 

   여자는 남자의 진실한 고백에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으니, 호감있는 여자가 있다면 화이트데이 같은 특별한 날에 고백해 보는 것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