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로맨틱한 청혼

조정우 2008. 12. 18. 00:30

 한 여인이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로맨틱한  청혼을 기대했지만...

 "우리 언제 결혼할까?"

 남자친구의 맥빠진 청혼에 실망하여 홧김에 청혼을 거절했지요.

 이러한 여자친구의 마음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 남자는 그녀가 자신과 결혼할 마음이 없다고 오해하게 되었지요.

 그녀는 남자친구가 다시 청혼할 것을 기대했지만, 그는 어떻게 다시 청혼할까 고민만 하다가 끝내 하지 못했지요.

 그녀는 그의 로맨틱한 청혼을 기다렸지만 그녀의 마음을 오해한 그는 자신에게 적극적으로 애정표현을 하는 여성을 만나자 사랑에 빠져 결혼을 약속했습니다.

 반면에 남자친구의 청혼을 거절한 그 여인은 자신의 진심을 알리지도 못하고 결국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가 다른 여인과 결혼한다는 말을 듣고 쓸쓸히 떠났지요.

 

  이러한 비극은 남녀의 청혼에 대한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자주 생기는 일인데, 남자는 어차피 결혼할 마음이 있다면 청혼을 로맨틱하게 하거나 평범한 청혼을 하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에 여자는 정말 자신을 사랑한다면 로맨틱하게 청혼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요.
 이처럼 남자가 생각하는 청혼과 여자가 생각하는 청혼의 개념이 달라 여자가 청혼이 마음에 들지 않아 청혼을 거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지어 남자가 로맨틱하게 청혼을 해도 여자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받아들여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남자는 꽃다발을 여자친구에게 준 후에 "너를 진심으로 사랑해. 너와 남은 일생을 함께 하고 싶어. 나와 결혼해 줄래."라고 말하면서 청혼을 해도 여자친구의 기대에는 미치지 못하는 경우도 있겠지요.
 여자는 남자친구의 청혼이 로맨틱하지 않아서 청혼을 거절했다고 해도 남자는 로맨틱한 청혼을 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화가 날 수 있겠지요.


 남자가 여자에게 로맨틱한 청혼을 하지 않는 것은 크게 두가지 경우일 것입니다.

 하나는 자존심 때문에 할 마음이 나지 않아 그냥 넘어가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여자가 원하는 청혼이 어떤 것인지 몰라서 못하는 경우도 있겠지요.

 남자는 로맨틱한 청혼을 하고 싶어도 용기가 나지 않거나 거절당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 때문에 못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결국 여자가 정말 로맨틱한 청혼을 받고 싶다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청혼이 나오는 영화를 남자친구와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지요.

 남자도 여자친구가 웨딩드레스를 입은 여주인공의 모습을 보고 밝은 표정으로 웃으면 로맨틱한 청혼을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도 있겠지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의 3대 악녀  (0) 2008.12.20
여자의 후회  (0) 2008.12.19
바보가 되지 않으려면   (0) 2008.12.16
현명한 남자  (0) 2008.12.15
남자의 실언  (0) 2008.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