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사랑에 빠진 여자에게 나타나는 10가지 현상

조정우 2009. 11. 7. 06:00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천사처럼 착하게 보이려고 노력하고 모성애가 생겨 사랑하는 남자를 헌신적으로 사랑하여 남자의 이상형에 가까운 모습을 보일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사랑이 식으면 남자가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생겨 남자가 보기에 다른 여자처럼 보일 때가 많지요.

 사랑에 빠진 여자의 사랑이 식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사랑하는 남자에게 지나치게 많은 기대를 했다가 실망하여 기대감이 깨져 사랑이 식거나 남자의 사랑이 처음과 달리 변하여 실망하여 사랑이 식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는 남자의 매력에 끌려 사랑에 빠졌다가도 남자가 자신을 대하는 태도에 실망하면, 기대감이 깨져 사랑이 식게 될 때가 많지요.
 여자가 사랑에 빠지는 이유는 남자의 매력 때문만이 아니라 남자의 매너나 태도에 큰 기대감을 가지기 때문일 때가 많다는 것이지요.
 
 남자가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한다면 연인이 자신과 사랑에 빠졌다고 방심하거나 소흘해지면 안 될 것입니다.
 하지만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여 여자가 사랑에 빠졌을 때 교만해 지거나 소흘해져 연인을 실망시켜 사랑이 식게 만들 때가 많지요.


 여자가 사랑에 빠질 때 나타나는 10 가지 현상을 살펴보겠습니다.


 1. 모성애를 느낀다.

 여자는 본능적으로 모성애가 있어 사랑에 빠지게 되면 사랑하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게 됩니다.
 사랑하는 남자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고 사랑하는 남자에게 헌신하고 싶은 마음도 생기지요. 

 연인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여자의 마음은 어머니의 사랑에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강한 사랑인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마치 아들이 어머니의 깊은 사랑을 잘 느끼지 못하듯이 여자의 깊은 사랑을 잘 느끼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여자가 사랑에 빠졌을 때 남자가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면 더 아름다운 사랑을 키울 수 있지만, 남자는 여자가 모성애를 느껴 자신을 사랑할 때 지나치게 방심하여 여자를 실망시킬 때가 많지요.
 남자가 알아야 할 것은 여자가 사랑에 빠져 모성애를 느꼈어도 남자의 사랑에 실망하면 여자의 사랑이 식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2. 사랑하는 남자에게 헌신하고 싶어진다.

 여자는 사랑에 빠져 모성애를 느끼면 사랑하는 남자를 위해서 헌신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됩니다.
 여자는 자신이 진심으로 사랑하는 남자를 위해서 자신의 행복을 희생할 정도로 헌신할 때가 있지요.

 하지만 남자는 사랑에 빠지면 헌신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여자의 마음을 잘 몰라 여자의 헌신적인 사랑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을 때가 많지요.
 남자는 자신을 헌신적으로 사랑한 연인을 헌신짝처럼 버린 후에 연인의 헌신적인 사랑이 그리워 다시 돌아올 때가 많은데, 여자의 마음이 한번 돌아서면 돌이키기 힘들 때가 많으니 연인이 자신을 헌신적으로 사랑할 때 연인에게 잘해주어야 되겠지요.

 
 3. 예쁘게 보이려고 노력한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거울을 자주 보면서 사랑하는 남자에게 조금이라도 더 예쁘게 보이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여자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보이고 싶은 욕구가 있어 사랑하는 남자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보이고 싶어 하니까요.
 여자가 사랑에 빠지면 예뻐진다는 말은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평소보다 예쁘게 보이려는 노력을 더 하기 때문이지요.

 
 4. 천사처럼 착해지려고 노력한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남자에게 잘 보이려고 천사처럼 보이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선녀처럼 아름다운 여자가 사랑에 빠지면 천사처럼 착해보여 남자의 이상형으로 보이게 되겠지요.

 하지만 여자가 남자가 자신을 대하는 태도에 실망하여 사랑이 식으면 천사와 같은 모습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여자가 천사처럼 착해지려고 노력한다고 해도 천사가 된 것은 아니기 때문이지요.


 5. 사랑하는 남자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게 된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마치 어머니가 자식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듯이 사랑하는 남자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남자는 여자가 자신을 이해하여 주기를 바라지만, 사실 여자는 어느 정도는 남자를 이해하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가 여자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것처럼 여자가 남자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을 것입니다.


 6. 사랑하는 남자가 한 말을 되새기게 된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남자가 한 말을 마음속으로 되새기곤 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대화할 때 마치 유명인사의 말을 인용하듯이 "그가 그러던데..."하면서 사랑하는 남자의 말을 되새길 때가 있지요.
 만약 여자가 "그가 그러던데..."라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면, 누군가와 사랑에 빠진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겠지요.
 
 
 7. 하루에 수도 없이 사랑하는 남자를 생각한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남자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지 궁금해 할 때가 많습니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아침에 잠에서 깨서 저녁에 잘 때까지 하루에 수도 없이 사랑하는 남자를 생각하면서 지금 그가 무엇을 하는지, 혹은 그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 하지요.


 8. 사랑하는 남자를 연상시키는 행동을 한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남자를 연상시키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남자의 이름을 쓴다던가, 사랑하는 남자의 사진을 본다던가, 사랑하는 남자를 그린다던가, 요즘은 인터넷 시대라서 미니홈피나 블로그에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자신도 모르게 사랑하는 남자를 연상시키는 행동을 할 때가 많지요.


 9. 사랑하는 남자의 주변을 서성이게 된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남자의 주변을 서성이게 됩니다.
 한번이라도 더 보고 싶거나, 예쁘게 단장한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거나, 말이라도 걸어보고 싶은 마음에 사랑하는 남자의 주변을 서성일 때가 많지요.
 만약 남자가 아는 여자와 길에서 자주 마주치게 된다면, 여자가 자신과 사랑에 빠진 것이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10. 동화속에 공주가 된 기분이 든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마치 동화속에 공주가 된 것처럼 세상의 주인이 된 느낌이 들게 됩니다.
 물론 사랑이 이루어져야 세상의 주인이 된 기분이 들겠지요.
 여자라면 누구나 백마 탄 왕자님을 기다리는데,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이상형에 대한 미련이 약해지면서 사랑하는 남자를 자신의 왕자님으로 받아들이게 될 때가 많지요.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모성애가 생겨 헌신적인 여자가 될 뿐만 아니라 예쁘고 착한 여자가 되려고 노력하지만, 사랑이 식으면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되지요.

 남자는 연인이 사랑에 빠지면 천사처럼 착한 여자를 만났다는 생각이 들겠지만, 원래 성격이 천사처럼 착한 것은 아니라서 시간이 지나면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이해하여야 되겠지요.

 

 하지만 남자는 이러한 사실을 생각하지 못해 연인의 사랑이 식었을 때 연인의 전혀 다른 모습에 갈등을 느낄 때가 많지만, 권태기라고 이해하면 마음이 편할 것입니다.

 만약 남자가 천사처럼 착했던 연인의 모습이 그립다면, 연인에게 헌신신적인 사랑을 주어 연인의 뜨거운 사랑을 되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겠지요.

 

 

 관련 글 : 사랑에 빠진 남자에게 나타나는 현상

 

 최신 글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28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