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여자의 과거에 대해 알아야 할 것

조정우 2010. 6. 21. 08:00

 

 "여자의 과거를 받아들일 수 있는 남자, 한국에는 많지 않아요."

 남자들은 말로는 여자의 과거는 과거일 뿐 문제되지 않는다고 해도 막상 결혼할 여자가 과거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사랑이 식어 이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여자를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여자의 과거를 받아들일 수 있지만, 문제는 남자가 여자의 과거를 알게 되면 사랑이 식어 여자의 과거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소설을 보면 남자가 평소에 "난 내가 사랑하는 여자의 과거를 용서할 수 있어."라고 말해도 막상 연인의 과거를 알게 되면 사랑이 식어 연인과 헤어지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남자는 여자의 과거를 알게 되면 사랑이 식어 이별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가 여자의 과거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은 남자가 여자의 과거를 알게 되면, 사랑이 식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남자가 연인의 과거를 안 후에 연인에게 용서했다고 말은 해도 사실은 사랑이 식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의 과거에 대한 남자의 용서는 말뿐인 경우가 많지요.

 여자의 과거에 대한 남자의 말과 행동은 다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결혼을 약속한 사이가 아니라면, 혼전관계를 맺지 않는 것이 최선일 것입니다.

 여자가 여자의 과거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은 여자의 과거가 여자의 미래를 발목잡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여자가 여자의 과거에 대해 알아야 할 것


 1. 여자의 과거는 중요하지 않다는 남자의 말은 거짓말인 경우가 많다.

 여자가 알아야 할 것은 여자의 과거는 문제되지 않는다는 남자의 말은 거짓말인 경우가 많다는 사실입니다.
 여자의 과거를 문제 삼는다고 말하면, 찌질한 남자나 속좁은 남자처럼 보일까 사실대로 말하지 못하는 남자들이 많지요.

 남자들이 남자끼리 있을 때도 서로 친하지 않으면, 여자의 과거에 대해 솔직하게 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모르는 남자들끼리 여자의 과거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 처음에는 서로의 눈치를 보면서 "요즘이 조선시대도 아닌데요. 여자의 과거가 뭐 중요합니까?"라고 말하지만, 친구가 되면 이야기가 전혀 달라지게 됩니다.

 "난 과거있는 여자는 못 받아들일 것 같아. 아주 예쁜 여자라면 모를까."

 

 

 2. 여자의 과거를 문제삼지 않는다는 말은 남자의 허세인 경우가 많다.

 
 여자의 과거를 인정한다는 말은 여자에게 잘보이려는 남자의 허세인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는 여성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려고 허세떠는 경우가 많지요.
 예를 들어서 결혼하기 전에는 가사를 혼자 떠맡을 것처럼 말해도 결혼다면 아내에게 가사를 모두 떠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주변에도 결혼하기 전과 결혼한 후의 180도 다른 남편의 태도에 크게 실망하는 여자들이 많은데, 착한 척, 좋은 척하는 남자의 허세가 여자에게 먹혀들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는 여자에게 허세떠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가 여자의 과거는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도 여자에게 잘보이려는 허세인 경우가 많습니다.

 말은 그렇게 해도 머리속으로는 "여자가 처신을 잘해야지. 자존심있는 남자라면 누가 과거있는 여자랑 결혼하냐?"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3. 남자가 여자의 과거를 알면, 용서하고 싶어도 용서가 안되는 경우가 많다.

 이론과 실제는 다르다는 말처럼 남자가 머리로는 여자의 과거를 용서해 주어야 된다고 생각해도 막상 연인의 과거를 알게 되면, 마음으로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여자의 과거를 알게 되면, 여자의 과거가 마음을 어지럽혀 사랑하는 마음이 식게 되어 여자의 과거를 용서해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연인에 대한 사랑하는 마음이 식었다면, 연인의 과거를 용서해 주어야 하는 동기가 사라지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연인의 과거를 용서하지 못하게 되지요.
 이러한 이유로 남자는 연인의 과거를 알기 전에는 여자의 과거에 대해 관대해도 막상 연인의 과거를 알게 되면 마음이 변하여 연인과 이별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의 과거를 용서해야 된다고 말하는 남자들은 많이 있지만, 막상 연인의 과거를 알게 된다면, 연인의 과거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설령 연인의 과거를 받아들인다고 해도 용서하지 못하고 죄인 취급하거나 힘들게 만드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가 연인의 과거를 용서한다고 해도 연인을 죄인 취급하거나 힘들게 만든다면, 서로 힘들어져 이별하게 될 가능성이 높겠지요.


 4. 과거가 없는 척하는 여자들이 많다.

 남자가 여자의 과거를 용서하지 못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여성들이 자신의 과거를 꽁꽁 숨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소설을 보면 여자가 연인에게 자신의 과거를 숨기고 결혼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여자는 연인이 자신의 과거를 알게 되면 버림받을까 두려워 자신의 과거를 숨기는 경우가 많지요.
 과거를 숨기는 여성들이 많기 때문에 착시현상이 생겨 남자가 연인의 과거를 알게 되면, 충격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과거를 솔직하게 말한 여자는 억울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여자가 자신의 과거를 알고 충격을 받은 연인에게 "왜 그렇게 놀라? 요즘 과거없는 여자가 어딨어?"라고 말해도 남자는 이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세상에 여자가 다 너 같은 줄 알아? 여자는 처신을 잘해야지. 나는 왜 이렇게 여자 복이 없을까? 내 친구들은 다 과거 없는 여자를 만나 결혼했다던데.'
 여자는 연인에게 자신의 과거를 숨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솔직하게 연인에게 자신의 과거를 말하면 쉬운 여자처럼 보여 손해볼 가능성이 높겠지요.
 

 

 5. 여자가 꿈꾸는 백마탄 왕자의 대부분은 여자의 과거를 인정하지 못한다. 
 "자존심있는 남자라면, 과거있는 여자와는 결혼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자라면 누구나 백마탄 왕자를 동경하지만, 백마탄 왕자를 동경하는 여자라면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백마탄 왕자는 여자의 과거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잘나가는 남자의 경우, 대부분 여자의 과거를 받아들이지 못하는데, 나중에 여자의 과거를 알게 되면 과거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이별하는 경우가 많지요.

 

 

오늘 글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53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 나타샤의 결혼 4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 연애를 잘하려면 마음문을 열어야 되는 이유 (티스토리 블로그) 

최신 글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57화 (어제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11화 (신재하 작가의 최신 역사소설입니다)

최신 글 : 여자의 선택 57화

          : 인현왕후 9화 (인현왕후와 숙종의 사랑을 그린 역사소설입니다)

          : 선덕여왕 107화

          : 삼국지 35화

          : 윌리엄과 캐서린 2화 (새로 시작한 연재소설입니다)

링크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예창작학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