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각도 가지가지!"
착각에 빠진 남자들의 말을 들어보면, '착각도 가지가지'라는 말이 실감날 정도로 남자들의 착각의 동기와 이유는 대단히 다양합니다.
"우리 아들 참 잘생겼다."는 어머니의 말씀에 착각에 빠진 남자, 어린 시절 동네 아줌마나 할머니의 "그 놈 참 잘생겼다."는 말에 착각에 빠진 남자, "오빠는 참 좋은 사람이예요."라는 여자의 거절하는 말을 곧이 곧대로 믿고 착각에 빠진 남자, 자신에게 정이 들어 자신을 사랑하는 여자친구를 보고 착각에 빠진 남자, 습관적으로 미소짓는 여자를 보고 자신을 좋아해서 미소짓는 것이라는 착각에 빠진 남자, 거울을 보고 자신이 잘생겼다는 착각에 빠진 남자 등 남자들의 착각은 '가지가지'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이처럼 착각에 빠져 사는 남자들이 많은데, 그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착각에 빠져 사는 남자들이 많은 5가지 이유
1. 여자의 모성애를 이해하지 못하는 남자들이 많기 때문에
"그녀가 나를 사랑하는 건 내가 잘나서 그런거지, 뭐가 모성애야?"
-여자의 모성애를 이해하지 못하는 남자의 착각-
여자는 본능적으로 모성애가 있어 자주 만나는 남자에게 정이 들고 모성애를 느껴 남자를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여자의 모성애를 이해하지 못해 여자가 자신을 사랑하면 자신이 매력적이라서 여자가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라고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들에게 어째서 남자친구를 사랑하게 되었는지 들어보면, 남자친구의 첫인상은 완전히 꽝이었는데, 남자친구의 열렬한 구애에 연민과 모성애를 느껴 사랑하게 되었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여자가 자신의 고백을 받아주면 자신이 매력적이라는 착각에 빠질 때가 많지요.
여자는 본능적으로 모성애가 있어 남자친구와 오래 사귀면 깊은 정이 들어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여자친구가 자신과 사랑에 빠지면 자신이 매력적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남자와 사랑에 빠질 때 남자는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지요.
2. 남자는 자신의 매력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어
"나 정도면 훈남이지."
-자신이 훈남이라는 착각에 빠진 어느 못생긴 남자의 말-
남자는 자신의 매력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어 여자들이 보면 피하는 못생긴 남자도 자신이 남자다운 매력이 있다는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착각에 빠진 남자들의 말을 들어보면, '착각도 가지가지'라는 말이 떠오르더군요.
어머니께서 "우리 아들 잘생겼다."라는 말에 착각에 빠지거나, 친척이나 이웃이 듣기 좋으라고 잘생겼다고 하는 칭찬에 착각에 빠지거나, 어린 시절에 동네 아줌마나 할머니들께서 "그 놈 참 잘생겼네."라고 귀여워해주시는 말에 착각에 빠자거나, 여자가 농담삼아 "너 귀엽다."고 한말에 착각에 빠지거나, 여자친구가 "너 잘생겼어."라고 농담이나 듣기 좋으라고 하는 말에 착각에 빠지거나, 못생긴 남자를 잘생기게 보이게 만드는 마법의 거울을 가졌는지 못생겼으면서도 거울을 보고 착각에 빠지거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착각에 빠진 남자들이 많더군요.
남자들은 여자가 별 생각없이 립서비스 차원으로 듣기 좋으라고 하는 말에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지요.
3. 고백받는 것을 좋아하는 여자의 심리를 이해하지 못해서
"내가 그녀에게 고백하니, 그녀는 몹시 행복한 표정을 지었어. 그녀는 나에게 호감이 있는게 틀림없어."
-자신의 고백을 받고 좋아하는 여자의 표정을 보고 착각에 빠진 남자의 말-
여자는 남자가 자신에게 고백하면, 백마탄 왕자님도 언젠가는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으로 행복한 표정을 짓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여자의 행복한 표정을 보면 자신에게 호감이 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의 고백을 받으면 백마탄 왕자를 만나는 행복한 상상을 하며 행복한 표정을 짓는 여자의 심리를 이해하지 못해 여자가 자신에게 어느 정도는 호감이 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고백받는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 남자의 고백을 받으면, 남자가 전혀 마음에 없어도 친구들에게 자랑할 정도로 행복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 제가 아는 여성이 마음에 전혀 없는 남자의 고백을 받았는데도 몹시 행복한 표정을 지으며 친구에게 "어제 고백받았다."라며 자랑하는 장면을 목격한 적이 있습니다.
여자가 마음에 전혀 없는 남자의 고백을 받았는데도 기분 좋아하는 경우가 많은 이유는 여자는 남자의 고백을 받을 때 존재감을 느끼면서 백마탄 왕자님도 언젠가는 자신에게 고백할 날이 올 것이라는 기분 좋은 상상을 하기 때문이지만,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잘 몰라 착각에 빠지는 남자들이 많지요.
4. 여자가 듣기 좋게 거절하는 말을 곧이 곧대로 믿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녀는 저에게 호감이 있었지만, 인연이 없어 사귀지 못했어요."
-인연이 아니어서 사귈 수 없다는 여자의 우회적인 말을 곧이 믿는 남자의 말-
다음은 남자의 고백을 받은 여자가 립서비스 차원의 듣기 좋은 말로 거절했지만, 남자는 여자의 말 그대로 받아들인 장면입니다.
여자 : "당신은 좋은 사람이지만, 우린 인연이 아닌 것 같아요."
남자 : "인연이란 만들어 나가기 나름이지 않습니까?"
여자 : "인연이란게 그렇게 쉽게 생기는 것이 아니쟎아요."
남자 : "저에게 한번만 기회를 주세요. 절대 실망시키지 않겠어요."
여자 : (독백) '이 남자, 왜 이렇게 눈치가 없는거지?'
위의 대화를 보면 여자는 남자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하려고 우회적으로 거절했지만, 남자가 알아듣지 못하고 여자가 자신에게 호감이 있다고 착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여자는 남자에게 호감이 없지만, 남자는 그 사실을 모르기 때문에 여자에게 절대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지요.
여자는 남자의 고백을 거절할 때 상대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으려고 '당신은 좋은 사람이지만, 우리는 인연이 아닌 것 같아요.'라는 식으로 우회적으로 거절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여자의 우회적인 거절을 알아듣지 못해 여자가 자신에게 호감이 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 제가 아는 백수인 남자가 미스 코리아 뺨치는 미녀에게 고백을 했었는데, 그 미녀는 마음이 착해서인지 그럴듯한 핑계를 대면서 고백을 거절했습니다.
남자는 미녀가 자신에게 마음이 있지만, 피치 못할 사정으로 고백을 거절했다는 착각에 빠졌더군요.
외모도 지극히 평범하여 상식적으로 미스 코리아 뺨치는 미녀가 그 남자와 사귈 가능성은 1만분의 1의 가능성도 없어 보였지만, 그 남자는 미녀의 우회적인 거절을 곧이 곧대로 들어 착각에 빠져 있는 것이지요.
5. 눈치없는 남자들이 많아서
"그녀가 나를 보고 웃는 걸 보면, 날 사랑하는 것이 틀림없어."
-미소를 잘짓는 여자를 보고 자신을 좋아한다는 착각에 빠진 남자-
남자는 직감력이 뛰어나지 못할 뿐만 아니라 눈치가 없어서 여자가 습관적으로 미소를 지어도 자신에게 호감이 있어 미소를 짓는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미소짓는 여자는 남자의 오해를 부르는 경우가 많지요.
학창시절 때 항상 미소짓는 예쁜 여학생이 있었는데, 남학생들의 오해를 많이 받았습니다.
남자는 여자가 자신과 대화할 때 미소를 지으면 자신에게 호감이 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직감력이나 눈치가 없기 때문이지요.
남자가 직감력이나 눈치가 있다면 좋아해서 미소를 짓는 것과 그냥 미소를 짓는 것이 다르다는 사실을 눈치챌 수 있을 것입니다.
여자들은 대부분 눈치가 빠르기 때문에 남자들이 자신을 대하는 태도를 보면 자신이 매력적인지 아닌지 눈치채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들 중에는 눈치가 없는 남자들이 많기 때문에 여자들이 립서비스 차원으로 듣기 좋게 하는 말이나 의미없는 미소에 착각에서 빠지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가 여자의 의미없는 미소에 착각에 빠지면, 옆에서 아무리 착각이라고 충고해 주어도 소용없을 때가 많습니다.
"그녀가 왜 널 좋아하겠냐? 걔가 얼마나 잘나가는 애인데......"
"날 볼 때마다 웃는 게, 날 좋아하는 게 틀림없다니까."
결국 착각에 삐진 남자는 여자에게 고백하지만, 여자가 당황하는 표정을 지으며 거절할 때서야 착각에서 깨어나는 경우가 많지요.
'착각도 가지가지'라는 말처럼 착각에 빠진 남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착각에 빠진 이유가 가지가지입니다.
착각에 빠진 남자는 착각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이 잘났다는 착각으로 연인을 힘들게 만들거나 연인에게 소흘한 경우가 많지요.
남자는 원래 착각에 잘 빠지기 때문에 여자는 이러한 사실을 감안해 남자가 착각에 빠지지 않도록 배려(?)해야 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 글 : 나타샤의 결혼 8화 (오늘 발행한 티스토리 연재소설입니다)
최신 글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54화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12화 (어제 발행한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
추천 글 : 인현왕후 10화 (인현왕후와 숙종의 사랑을 그린 역사소설입니다)
: 삼국지 36화
: 선덕여왕 108화 (어제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링크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예창작학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연애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짝사랑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5가지 요소 (0) | 2010.07.01 |
---|---|
남자가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는 5가지 방법 (0) | 2010.06.30 |
남자는 원래 그렇다는 남자의 말, 정말일까? (0) | 2010.06.28 |
남자의 변심이 무죄가 아닌 이유 (0) | 2010.06.27 |
여자가 이별해야 되는 5가지 유형의 남자 (0) | 2010.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