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결혼한 남자가 명심해야 하는 5가지

조정우 2010. 7. 5. 06:00

 

 "당신의 아내는 행복합니까?"

 남자는 결혼 전에는 아내에게 행복하게 만들어 주겠다고 약속했지만, 결혼 후에는 아내의 행복을 위해서 노력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는 여자가 사랑하는 남자와 결혼했다면 행복한 것이 당연하다는 식의 단순한 생각으로 아내의 행복을 위해서 노력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결혼한 남자가 명심해야 하는 것은 여자의 사랑은 수동적이기 때문에 남자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행복할 수도 있고, 불행해질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남편이 아내를 행복하게 만드려고 노력하면, 행복해질 가능성이 높지만, 남편이 아내를 행복하게 만드려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아내가 불행해질 수도 있지요.

 여자의 행복한 결혼생활은 남자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결혼한 남자라면 이 점을 명심해야 되겠지요.

 결혼한 남자가 명심해야 하는 것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결혼한 남자가 명심해야 하는 5가지

 

 

 1. 아내를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라.

 

 남자는 아내가 나를 사랑한다면 나와 함께 사는 것만으로도 행복할 것이라는 단순한 생각으로 아내를 행복하게 만드려고 노력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아내가 나를 사랑한다면 나와 함께 사는 것만으로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대단한 교만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입장을 바꾸어 아내가 남편의 뒷바라지를 하지 않으면서 '소원대로 나랑 결혼했으니까 행복하겠지.'라고 생각한다면, 남자가 행복하고 만족한 결혼생활을 할 수 있을지요.

 남자도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과 살면 아무 것도 해주지 않아도 마냥 행복할 수 있을 것이고, 여자도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과 살면 아무 것도 해주지 않아도 마냥 행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단히 매력적인 사람은 누군가의 곁에 있어 주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게 만들 수 있지만

대단히 매력적인 사람이 아니라면 그렇게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상대를 행복하게 만드려고 노력해야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대단히 매력적인 남자도 나이를 먹으면 매력이 떨어져 여자를 행복하게 만드려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여자가 행복하기 어려울 것이기 때문에 매력으로만 상대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불공평한 것 같지만, 그렇게 불공평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내가 자신을 사랑한다면 자신과 함께 살기만 해도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남자가 있다면, 잘못된 생각을 고치고 아내를 행복하게 만드려고 노력해야 될 것입니다.

 

 

 2. 아내와 다정다감한 대화를 많이 나누라.

 

 여자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다정다감한 대화를 통해서 사랑과 행복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가 친구들과 수다를 떠는 것을 좋아하는 것도 여자는 다정다감한 대화를 통해 사랑과 행복을 느끼기 때문이지요.

 여자는 다정다감한 대화를 통해 사랑이나 만족 또는 행복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아내를 행복하게 만드려면 다정다감한 대화를 많이 나누어야 할 것입니다.

 

 

 3. 로맨틱한 결혼생활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라.

 

 여자는 로맨틱한 무드를 느낄 때 사랑하고 싶은 무드가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서는 로맨틱한 결혼생활을 유지하려고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자는 로맨스를 동경하는 경향이 있지만, 남자는 로맨스를 동경하는 여자의 마음을 모르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라면 누구나 로맨틱한 결혼생활을 꿈꾸기 때문에 남자가 아내를 행복하게 만드려면 로맨틱한 결혼생활을 유지하려고 노력해야 될 것입니다.

 

 

 4. 아내에게 상처를 주었을 때는 진심으로 사과하거나 풀어주라.

 

 여자는 사소한 일에서도 큰 상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남자가 아내에게 상처를 주었다면 진심으로 사과하거나 풀어주어야 될 것입니다.

 여자가 상처를 받으면 상처가 누적되거나 서운한 감정이 쌓여 마음이 멀어질 수 있기 때문에 남자가 아내에게 상처를 주었다면, 진심으로 사과하거나 풀어주어야 되겠지요.

 남자는 사소한 일에도 큰 상처를 받을 수 있는 여자의 감성을 외면하여 아내가 상처받았다는 사실을 알아도 사과하지 않고 얼렁뚱땅 넘어가려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가 상처를 받으면 서운한 감정이 쌓여 마음이 멀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5. 아내에게 한 약속은 지키도록 노력하라.

 

 남자는 결혼 전에 아내에게 한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의 말은 신뢰가 떨어지기 때문에 아내의 존경을 받기 힘들다는 사실을 간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내의 존경을 받고 싶다면, 약속을 지켜야 되겠지요.

 지킬 수 없는 약속이라면 하지 말았어야 하지만, 일단 한 약속은 어쩔 수 없기 때문에 지키는 시늉이라도 하거나 지킬 수 없는 이유를 납득할 정도로 설명하고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