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매력녀가 고백을 거절당하는 세가지 이유

조정우 2010. 7. 18. 08:00

 
 "제가 아무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연예인 뺨칠 정도의 미모를 가진 매력적인 여성이 호감있는 남자에게 고백을 거절당한 후에 '제가 아무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어요.'라고 말하며 낙담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고백을 거절당했다고 매력이 감소하는 것도 아닌데 지나치게 비관하는 것이 아닐지요.

 그녀의 고백을 거절한 남자가 누군지 모르지만, 십중팔구 지금쯤 땅을 치고 후회하고 있을 것입니다.

 남자는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받으면, 더 매력적인 여자도 사귈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에 빠져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매력적인 여자가 평범한 수준의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은 남자에게 고백을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크게 세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는 남자는 자신의 매력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어 여자의 고백을 받으면 착각에 빠져 여자가 매력적이라고 해도 더 매력적인 여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입니다. 

 다른 하나는 여자의 매력은 어느 정도 눈에 익어야 진가를 드러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매력적이지만, 여자의 매력이 남자의 눈에 익지 않아 그다지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입니다.

 마지막으로 남자는 사랑에 대해 적극적인 여자보다 좋아도 관심없는 척하는 내숭떠는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여자가 적극적으로 나와 여자의 매력이 반감하는 경우입니다.

 매력적인 여자가 고백을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은 이유는 위의 세가지 이유 중에 하나거나 세가지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위의 매력적인 여성이 고백을 거절당한 이유도 남자의 눈에 매력이 익숙해지지 않은 상태에서 고백이 남자의 착각을 불러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대쉬가 자신의 매력을 반감시켰기 때문일 것입니다.

 매력적인 여자가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은 남자에게 고백을 거절당하고, 남자는 나중에 여자가 상처받아 마음을 돌리면 그제서야 고백을 거절한 것을 땅을 치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은데, 위의 세가지 이유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거절한 남자에게 그 이유를 물어봤더니, 고백받을 당시에는 그다지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았고, 왠지 모르게 끌리지 않았는데다가, 더 예쁜 여자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고백을 거절했다고 말하더군요.

 

 남자는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받아도 착각에 빠져 거절한 후에 "그때는 왜 그렇게 끌리지 않았는지 모르겠어." 라며 땅을 치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주변을 봐도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거절한 후에 땅을 치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라도 여자가 적극적으로 나오면 위의 세가지 이유 때문에 왠지 모르게 끌리지 않는 경우가 많아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는 남자에게 고백을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지요.

 연예인 뺨칠 정도의 미녀조차도 자신이 적극적으로 나왔을 때는 고백을 거절당하거나 사귀어도 얼마가지 못해 이별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제가 아는 매력녀들도 자신이 적극적으로 나왔을 때는 고백을 거절당하거나 사귀어도 얼마가지 못해 이별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더군요.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고백을 거절당하거나 사귀어도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연애를 잘하는 친구들은 고백하지 않고 고백받을 때까지 기다리던데, 저도 앞으로는 그래야 되겠어요."

 -고백을 거절당한 매력녀의 말-

 

 매력적인 여자라도 먼저 고백하면, 그다지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고, 매력이 감소하는 현상이 생길 뿐만 아니라 여자의 고백이 남자를 착각에 빠지게 만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의 매력을 평가절하당하게 마련이지요.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십중팔구는 자신의 매력을 평가절하 당할 것입니다.

 여우같은 여자들은 이러한 원리를 잘알기 때문에 호감있는 남자가 있어도 먼저 고백하지 않고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면서 고백을 기다리는 경우가 많은 것이지요.

 "여자는 기다려야 된다."는 말이 있는데, 여자가 자신의 매력을 평가절하당하는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으려면, 기다려는 것이 좋기 때문이 아닐지요.


 '
남자는 여자가 다가오면 도망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여자가 적극적으로 다가오면, 남자는 왠지 모르게 다가오는 여자에게 끌리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적극적인 여자에게 거부감이 있어서라기 보다는 정확한 이유는 알지 못하지만, 남자는 적극적으로 대쉬하는 여자에게 왠지 모르게 끌리지 않을 때가 많기 때문이지요.

 매력적인 여자라도 여자가 적극적이면 고백을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한가지 원인만이 아니라 위의 세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여자는 고백을 거절당하면, "제가 아무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아요."라며 자신의 매력을 평가절하하여 눈을 낮추는 경우가 많은데, 이유는 다른 데에 있기 때문에 자신의 매력에 대해 실망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혹시 호감있는 남자에게 고백을 거절당해 자신의 매력에 자신감을 잃은 여성분들이 있다면, 여자가 고백을 거절당한 이유는 매력이 부족하기 때문이기라기 보다는 위의 세가지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깨닫고 자신감을 되찾아 새로운 전략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오늘 글 : 인현왕후 23화 (오늘 발행한 역사소설입니다)

          : 선덕여왕 111화 (어제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15화 (신재하 작가의 최신 역사소설입니다)

최신 글 : 삼국지 39화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59화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55화 

          : 여자의 선택 59화

          : 윌리엄과 캐서린 4화

링크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예창작학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