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남자친구가 생기기 힘든 5가지 유형의 여자

조정우 2010. 9. 18. 06:00

 

 "전 남자친구 없어요."

 외모는 다른 여성들에게 꿇릴 게 없는데도 이상할 정도로 남자친구가 잘 안생기는 여성들이 있다. 

 여중 → 여고 → 여대의 코스를 밟은데다가 주변에 괜찮은 남자가 없어서 남자친구가 생기기 힘든 여성들도 있겠지만, 여성스럽지 못하거나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유형이기 때문에 남자친구가 잘 안생기는 여성들이 많다.

 여성스럽지 못하거나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유형이라도 인연만 있다면 좋은 남자친구가 생길 수도 있지만, 문제는 이러한 여성들은 인기가 없어 눈을 낮춰야 남자를 만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여성스럽지 못하거나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유형이라 남자친구가 없는 5가지 유형을 살펴보겠다.

 

 

 남자친구가 생기기 힘든 5가지 유형의 여자

 

 

 1. 눈만 높은 여자

 "제 주변에 마음에 드는 남자가 하나도 없어요."

 -눈만 높은 여자의 말-

 

 본인은 남자들에게 인기도 없으면서 눈만 높아 주변에 마음에 드는 남자가 없다고 말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남자도 눈만 높은 여자에게 끌릴 턱이 없으니 눈을 낮추지 않는 한 솔로로 사는 도리밖에 없을 것이다.

 눈만 높다는 말은 쉽게 말해서 교만하거나 분수를 모르는 것이다.

 눈만 높은 여자들은 교만한 눈빛이 나거나, 잘난 척하거나, 겸손하지 못한 경우가 많아 첫인상부터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경우가 많다.

 눈만 높은 여자도 인연만 있으면 눈높이의 남자를 만날 수도 있지만, 본인은 남자에게 비호감이면서 눈만 높다면, 어떻게 좋은 남자를 만나겠는가?

 눈이 높다면, 높은 눈만큼 본인도 각고의 노력으로 호감형의 여자가 되어야 될 것이다.

 눈만 높은 여자들이 흔히 하는 잘못은 크게 두가지다.

 하나는 눈만 높아 주변 남자들에게 관심이 없어 연애경험이 없으면, 막상 호감가는 남자를 만났을 때는 실수를 연발하거나, 언행이 어색하거나, 단점이 그대로 노출되거나, 본의 아니게 남자들이 꺼리는 언행을 하여 차이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눈이 지나치게 높으면, 세월만 허송하다가 나이들어 혼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인간의 매력은 나이에 정비례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여자라도 나이들어 혼기를 놓치면 눈을 낮추어 남자를 만나게 될 가능성이 높다.

 내 주변에도 젊은 시절에는 하늘 높을 줄 모르고 눈만 높다가 나이들어 혼기를 놓친 후에 젊은 시절에는 눈길조차 주지 않았던 남자들에게 러브콜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눈만 높은 여자는 위의 두가지의 이유로 남자친구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러니하게도 눈만 높은 여자치고 좋은 남자를 만나는 경우는 거의 못 보았다.

 욕심이 지나치면 화가 되는 경우가 많듯이 욕심이 지나쳐 눈만 높다면, 혼기를 놓쳐 눈을 낮춰서 결혼하던가, 솔로로 살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2. 언행이나 옷차림이 비호감인 여자

 "마음에 드는 구석이 하나도 없어요."

 -언행이 비호감인 여자를 만난 남자의 말-

 

 하나를 보면 열가지를 알 수 있다는 말처럼 말하는 것이 하나같이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여성들이 있다.

 남자들이 싫어하거나 관심없는 이야기만 골라 하면서 혼자 수다떠는 여성들이 있는데, 남녀는 관심의 대상이 다른 경우가 많아 대화할 때 자신이 관심있는 이야기만 하면 상대를 질리게 만들기 십상이다.

 말하는 것이 비호감인 여성들은 행동도 비호감인 경우가 많아 대화 중에 문자를 주고 받거나, 신발을 벗고 있거나, 다리를 쩍 벌리고 있거나, 남자들의 시선은 전혀 의식하지 않고 내키는데로 행동하는 경우가 많다.

 말이나 행동하는 것이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여성들은 화장이나 패션도 비호감인 경우가 많은데, 지나치게 짙은 화장을 해서 거부감을 주거나, 지나치게 튀는 패션을 입거나, 옷차림이 단정치 못해 날라리같은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다.

 학창시절 때 옷차림이 날라리같았던 여성들은 나이들어도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옷차림을 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틀림없이 학창시절 때 날라리라는 말을 들었을 텐데도 눈하나 깜짝하지 않고 계속 그렇게 입는 것을 보면 신기할 따름이다.

 여자들이 남자를 위해 치장하는 것은 아니라고 해도 여자의 옷이나 패션이 남자들에게 거부감을 준다면 비호감녀가 되기 십상이다.

 언행이나 옷차림이 남자에게 비호감인 여자는 첫인상에서부터 남자에게 비호감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친구가 없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3. 지나치게 솔직하게 말하는 여자

 "제가 너무 솔직하게 말한 것일까요?"

 -지나치게 솔직하게 말하는 여자의 말-

 

 지나치게 솔직하게 말하거나 직설적으로 말하는 여자는 싸가지 없는 여자처럼 보이거나 속물처럼 보여 남자친구가 생기기 힘든 경우가 많다.

 남자는 여자는 착해야 된다는 고정관념이 있어 여자가 솔직히 말하면 착하지 않은 여자나 속물 근성이 있는 여자처럼 보여 비호감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여자가 솔직하게 말하면 남자에게 비호감인 경우가 많은 이유를 살펴보자.

 "저는 돈많은 남자가 좋아요." (돈밖에 모르는 여자처럼 보일 수 있다)

 "저는 잘생긴 남자가 좋아요." (남자의 외모만 보는 계산적인 여자처럼 보일 수 있다)

 "대기업에 다니는 남자를 만나고 싶어요." (남자의 조건만 보는 여자처럼 보일 수 있다)

 "저는 공주병 좀 있어요." (공주병 중증 환자로 보일 수 있다)

 "저는 키 큰 남자가 좋아요." (남자의 체격만 보는 여자처럼 보일 수 있다)

 "제가 요즘 눈을 많이 낮추었어요." (잘난 척하는 여자처럼 보일 수 있다)

 

 뭔가 이상하지 않은가?

 인간은 속물 근성이 있는데, 남자는 속물 근성이 있는 여자를 꺼리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지나치게 솔직하게 말하면 품위없고 속물처럼 보여 남자에게 비호감인 경우가 많다.

 내 주변에도 지나치게 솔직하게 말하는 여자들은 남자친구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지나치게 솔직하게 말하면 속물 근성이 드러나 비호감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4. 기가 센 여자

 "기가 센 여자는 호감이 가지 않아요."

 -기가 센 여자에 대한 남자들의 말-

 

 남자는 부드럽고 유순한 여자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에 기가 센 여자를 보면 거부감을 느껴 고개를 절래절래 흔들며 도망치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기가 세다는 것은 고집이 세고, 자기 주장이 강하고, 지기 싫어하는 성격이라는 말인데, 남자는 여자는 유순해야 된다는 고정관념이 강해 기가 센 여자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기가 센 여자들은 기가 센 것이 개성이라고 말하지만, 문제는 개성이라 할지라도 남자들이 꺼리는 개성이라는 것이다.

 기가 센 여자들은 남자들이 기가 센 여자를 꺼리는 것은 남녀차별적인 것이라고 주장하는데, 남녀차별을 떠나서 끌리지 않는 것을 어쩌란 말인가?

 기가 센 여자들은 결혼해도 남편에게 사사건건 시비걸어 질리게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추석이나 설날같은 명절이 되면, 시집에 먼저 가는 것은 남녀차별이니 친정에 먼저 가겠다는 식으로 별 것도 아닌 일에 남녀차별을 걸고 넘어져 피곤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유유상종이라는 말처럼 기가 센 여자들은 주변에도 기가 센 여자들이 많으니, 남자가 기가 센 여자를 만나면 이래저래 사사건건 대립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남자들은 기가 센 여자에게 비호감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가 센 여자들은 남자친구가 생기기 힘든 경우가 많다.

 

 

 5. 여성스럽지 않은 여자

 "여자라는 느낌이 들지 않아요."

 -여성스럽지 않은 여자를 만난 남자의 말-

 

 말이나 행동이 여성스럽지 못해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유형의 여자가 있다.

 여성스럽지 못한 여자는 여자라는 느낌이 별로 들지 않아 남자에게 친구나 선후배로서는 좋아도 여자로서는 끌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
 말할 때는 목소리가 너무 커서 한번 말하면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의 귀에도 들리고, 말이 너무 빨라 대화할 때 혼자 수다떨고, 목소리가 곱지 않고 중성적인 목소리고, 걸을 때는 사뿐사뿐 걷지 않고 남자처럼 성큼성큼 걷고, 웃을 때는 남자처럼 크게 웃거나 고개가 젖혀질 정도로 크게 웃는 여자들이 있다.

 이와같은 여자의 행동은 여성스럽지 못해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경우가 많다.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해서 몸매가 날씬하다고 해도 말이나 행동이 여성스럽지 않으면, 매력적인 여자라는 느낌이 들지 않는 경우가 많다.

 호감이 가다가도 여성스럽지 못한 모습을 보면 비호감이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남자는 여성스러운 여자의 매력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어 여성스러운 면이 부족한 여자는 남자친구가 생기기 힘든 경우가 많다.

 

 

오늘 글 : 인현왕후 85화 (오늘 발행한 역사소설입니다)

연재 : 배달민족 치우천황 19화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