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연애할 때 알아야 하는 연애상식

조정우 2010. 10. 9. 07:00

 

 "아는 것이 힘이다."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철학자 베이컨의 말처럼 연애할 때는 아는 것이 많으면 많을수록 힘이 되지만, 알아야 할 것을 몰라서 낭패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남자는 기가 센 여자에게 거부감을 갖는 경향이 있다거나, 돈을 밝히는 여자에게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거나, 과거가 복잡한 여자를 꺼리는 경향이 있다거나, 노출이 심한 옷을 입은 여자를 좋게 보지 않는 경향이 있다거나, 대화할 때 말을 가로채는 여자를 좋아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거나......

 여자들이 생각하기에는 '뭐, 어때'하는 것들도 남자들에게는 비호감인 경우가 많다.

 "기가 센 여자가 왜 싫은건데?"

 "돈 자랑은 남자들이 하면서 뭘 그래?"

 "남자들은 과거없어?"

 "섹시한 옷 입으면 좋아라 쳐다보면서 뭘 그래?"

 "말하다보면 그럴 수도 있는거 아냐?"

 이런 식으로 따져봤자 소용없다.

 호감이 안가는데 왜 호감이 안가는지 따져봐야 소용없는 일이다.

 이성간에 끌림이나 끌리지 않음은 무의식적으로 작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이유를 설명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그냥 '남자들은 그렇구나.'하고 상식으로 알아두면 될 것이다.

 여자가 연애할 때 명심해야 하는 연애상식을 살펴보자.

 

 

 여자가 연애할 때 명심해야 하는 연애상식

 

 

 1. 남자는 지나치게 솔직하게 말하는 여자는 좋아하지 않는다.

 

 이성간에 마음을 털어놓고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좋을 때도 많지만, 솔직하게 말하면 안되는 것도 많다.

 솔직하게 말하면 안되는 것은 자신이 속물이라는 것이다.

 인간은 누구나 속물은 경향이 있지만, 배우자는 속물 근성이 있는 이성을 꺼리는 경향이 있다.

 여자가 "저는 돈많은 남자가 좋아요.", "돈 싫어하는 사람도 있어요?"라는 식으로 돈에 대해서 지나치게 솔직하게 말하면, 돈독오른 여자처럼 보이거나, 사랑보다 돈을 좋아하는 속물처럼 보여 남자들이 거부감을 갖는 경우가 많다.

 여자들도 "전 예쁜 여자가 좋아요. 여자는 예쁜 게 최고지요."라고 말하면, 속물처럼 보여 그다지 끌리지 않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특히, 남자는 자신은 착하지 않아도 착한 여자와 결혼하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어 속물근성을 그대로 드러내는 여자보다 착한 척하는 여자들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

 연애를 잘하는 여자는 가식적으로 착한 척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식이 좋은 것만은 아니지만, 속물처럼 보이는 것보다는 백배 낫기 때문이다. 

 

 

 2. 남자는 기가 센 여자에게 거부감을 갖는 경향이 있다.

 

 남자는 유순하거나 온순한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어 기가 센 여자에게 거부감을 갖는 경향이 있다.

 대부분의 남자들이 바라는 여자는 유순하고 온순한 부드러운 여자다.

 내 주변에 기가 센 여자들이 있는데, 남자들이 하나같이 고개를 절래절래 흔들면서 "저란 여자랑 평생을 어떻게 사냐?"라고 말하며 반감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기가 센 여자는 남자들이 친구로서는 좋아도 여자로서는 꺼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마디로 기가 센 여자는 남자들과 상극인 것이다.

 착한 남자들도 기가 센 여자와 오래 사귀면 결혼에 대해 회의감을 갖는 경우가 많은데, 기가 센 것이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말하기는 힘들지만, 아무튼 남자들이 꺼리는 것은 분명하다.

 

 

 3. 남자는 성깔있는 여자에게 거부감이 있다.

 

 사람이란 누구나 열받으면 화를 참기 힘들지만, 그렇다고 여자가 화를 폭발하며 성깔을 부리면 남자들이 달아나는 경우가 많으니, 인내심을 발휘해야 될 것이다.

 사실 사람이란 누구나 어느 정도의 성깔이 있어 화가 나면 뭔가를 차거나, 치거나, 집어던져야 직성이 풀리는 경우가 많다. 

 착한 남자들도 화가 폭발하면 주먹으로 벽을 치거나, 발로 벽을 차거나, 뭔가를 던지거나 해야 화가 풀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여자가 화가 폭발한다고 주먹으로 벽을 치거나, 발로 벽을 차거나, 뭔가를 던지면 어떻게 될까?

 남자의 십중팔구는 '헉'하며 달아나고 싶은 마음이 생길 것이다.

 아는 선배가 좋아하는 여자가 있었는데, 그 여자가 화가 나서 뭔가를 집어던지는 것을 보고 마음을 접었다고 한다.

 남자가 여자를 귀찮게 한다고 여자가 남자에게 거침없는 하이킥을 날린다면, 옆에서 보는 남자들은 '무섭다'는 생각밖에 나지 않을 것이다.

 학창시절 때 예쁜 여학생들이 자신에게 짖꿎은 장난을 치는 개구장이 남학생들 때문에 골치를 앓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다고 해서 빰을 때리거나, 주먹을 휘두르거나, 발로 차거나, 욕설을 하거나, 딱딱한 물건을 던지며 성깔을 부리면, 자신을 좋아하던 남학생들이 대부분 달아날 것이다.

 남자는 이유야 어떻든간에 성깔을 부리는 여자에게 끌리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4. 남자는 여자의 과거에 대해 대단히 보수적인 경향이 있다.

 

 여자가 무엇보다 알아야할 것은 남자는 과거가 복잡한 여자를 꺼리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사람이란 누구나 원초적인 본능이 있어 순간적인 끌림으로 과거를 만들 수 있다.

 이는 여자나 남자나 마찬가지겠지만, 남자는 여자가 순간적인 끌림으로 과거를 만드는 것을 용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남자를 정말 사랑해서 결혼까지 생각했지만, 남자가 변심해서 떠났다면, 여자가 자신에 대해 고백할 때 눈물을 뚝뚝 흘리며 용서를 구하면, 남자가 납득하여 용서할 수 있는 경우가 많지만, 나이트 클럽이나 원 나이트로 과거를 만들었다면 절대 용서가 안되는 경우가 많다.

 남자도 과거가 있다면, 용서라는 말이 어색하게 들릴지 몰라도 여자가 남자에게 과거를 말할 때는 용서를 구하는 뉘앙스로 말해야지 "넌 과거 없어?"라거나 "그럴 수도 있지."라는 식으로 말하면 만정이 뚝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여자들의 입장에서는 이해가 쉽게 안되겠지만, 남자는 여자의 과거에 대해 대단히 보수적이기 때문이다.

 

 

 5. 남자는 적극적인 여자에게 끌리지 않는 경향이 있다.

 

 호감있는 남자를 보면 적극적으로 대쉬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이는 남자는 적극적인 여자에게 끌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잘 모르기 때문일 것이다.

 남자는 왠지 모르게 적극적인 여자에게는 끌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사랑이 수동적인 경향이 있고, 감수성이 풍부하여 자신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남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사랑이 능동적인 경향이 있고, 감수성이 풍부하지 못하기 때문에 여자가 적극적으로 대쉬하면 뒤뚱뒤뚱 뒷걸음질치며 달아나는 경우가 많다.

 연애를 잘하는 여자는 남자들의 이런 성향을 잘 알기 때문에 남자가 아무리 좋아도 내숭떨며 관심없는 척하는 경우가 많지만, 연애를 잘 못하는 여자는 남자들의 이러한 성향을 몰라 대쉬하다가 상처만 받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해야 될 것이다.

 내 주변을 봐도 여자가 적극적으로 대쉬하여 잘 된 경우를 거의 못 봤다.

 남자는 좋아도 관심없는 척하며 내숭떠는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연애상식이 많은 여자들은 여자가 어떤 행동을 할 때 남자들이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알기 때문에 남자들이 싫어하는 행동은 피하고, 호감가는 남자를 만났을 때는 남자들이 좋아하는 행동을 하여 호감을 얻는 경우가 많다.

 물론 이론과 실제는 다른 경우가 많아 여자가 머리로는 남자들이 싫어하는 행동을 알아도 자신도 모르게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전혀 모르는 것과 알고도 실수하는 것은 하늘과 땅차이다.

 여자가 연애를 잘하려면 연애상식을 많이 알아야 하는데, 연애상식이 많다고 연애를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연애상식이 연애할 때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하기 때문이다.

 

 

오늘 글 : 인현왕후 106화 (오늘 발행한 역사소설입니다)

연재 : 배달민족 치우천황 20화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