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술

연애병법 36계 - 무중생유

조정우 2009. 1. 21. 01:30

 무중생유는 병법 36계 중 제7계로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병법에서는 없는 것을 있는 것처럼 위장하는 작전이지요.

 뛰어난 장군은 평범한 장수를 가르쳐 명장으로 만들고 평범한 병사들을 가르쳐 용맹한 병사들로 만들지요.

 중국 역사상 최고의 명장 한신 휘하에는 명장들이 많았고 용맹한 병사들이 많았지요.

 하지만 이들이 처음부터 뛰어난 것은 아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신과 함께 전쟁에서 연전연승을 하면서 병사들은 사기가 하늘을 찔렀고 장수들은 한신의 뛰어난 능력을 배웠겠지요.

 뛰어난 명장은 명장을 만들고 용맹한 병사들을 만들어 천하가 두려워하는 군대를 만들지요.

 

 초한지 시대의 명장 한신은 평범한 군대를 강력한 군대로 만들어 불과 3만의 병력으로 조나라의 20만 대군을 배수진과 무중생유의 전술로 대파하였지요.

 명장 한신은 배수진을 쳐서 조나라의 20만 대군을 유인하였고, 조군이 누벽을 비운 사이에 한신은 2000여명의 병사들로 조나라의 누벽을 점령하였지요.

 조나라의 누벽을 점령한 한나라의 병사들은 한 사람에 한 개씩의 깃발을 꽂아 대군이 도착한 것처럼 위장했지요.

 한신의 배수진에 고전한 조군은 퇴각했지만, 조나라의 누벽은 이미 한군이 점령한 상태였습니다.

 조나라의 병사들은 한군이 위장술로 꽂아 놓은 수많은 깃발들을 보자 수 만의 구원 병력이 도착한 것으로 착각하여 혼란에 빠졌고 한신은 혼란에 빠진 조군을 공격하여 대파하였지요.

 이처럼 깃발이나 허수아비 등을 이용해서 병력이 많아 보이게 하여 적을 속이는 작전을 무중생유라고 하지요.

 

 무중생유의 전술을 연애에 응용하려면 먼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정신을 배워야 할 것입니다.

 이상형이 없다고 해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자신의 이상형으로 만들려고 노력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의 이상형이 되려고 노력하는 것은 무중생유의 창조성을 연애에 응용하는 것이지요.

 진정으로 서로를 사랑한다면 서로의 성격을 닮고 서로의 이상형을 담고 싶어하기 때문에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당신의 이상형이 될 수도 있지요.

 진정한 사랑은 그 사람의 성격까지도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진정으로 서로를 사랑한다면 서로의 이상형에 가까운 성격으로 변화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남자가 여자의 이상형이 아니지만 이상형인 것처럼 행동하는 것도 무중생유의 전술과 공통점이 있지요.

 여자에 대한 이해심이 부족해도 이해심이 많은 척하면서 여자들이 하는 말에 경청하는 것은 무중생유의 전술과 일맥상통하지요.

 이와같은 행동을 위선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사람이란 누군가를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그 사람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게 되니까요.

 

 그리고 티비에서 볼 수 있는 여자들의 짙은 화장도 무중생유의 전략과 공통점이 있지요.

 드라마를 보면 여배우가 진한 화장으로 마치 피부가 하얀 것처럼 보이게 하지만,

실제로 만나보면 보통의 한국여성들과 다를 것이 없는 피부인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예로부터 여자의 화장술은 변장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자는 화장을 통해서 남자에게 전혀 다른 인상을 줄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 뛰어난 화장술로 남자의 마음을 사로 잡기도 하지요.

 화장을 통해서 아름다워지려는 여성들의 모습도 없는 것을 있는 것처럼 위장하는 무중생유의 전술과 일맥상통하는 것이지요.

 

'연애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법 36계 조호이산을 응용한 연애술  (0) 2009.08.20
연애병법 36계 - 차도살인  (0) 2009.02.06
연애병법 36계 - 포전인옥  (0) 2009.01.19
연애병법 36계 - 이대도강  (0) 2008.12.30
연애병법 36계 - 소리장도  (0) 2008.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