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술

연애병법 36계 - 차도살인

조정우 2009. 2. 6. 10:38

 차도살인은 병법 36계 중 제3계로 남의 칼을 이용하여 사람을 죽이는 작전이지요.

 중국 전국시대 말기의 진나라 명장 왕전은 조나라의 명장 이목이 있는 한 조나라를 이기기 힘들다고 판단하여 조나라의 신하들에게 이목이 왕이 되고자 한다는 거짓정보를 흘려서 조나라의 왕이 이목을 의심하게 만들었고 결국 이목을 해임시켰지요.

 적군의 술책임을 간파한 이목은 군대의 지휘권 이양을 거부했고 결국 죽임을 당했지요.

 이 결과 조나라는 진나라에 멸망당했고 강적을 이긴 진나라는 통일의 기반을 다졌지요.

 이처럼 적군의 명장을 상대의 모함을 통해서 죽이는 작전을 차도살인이라고 하지요.

 

 사랑을 이루는데 있어 자신에 대한 마케팅은 정말 중요한 일이지만 스스로 자신을 칭찬하는 것은 보기에 좋지 않겠지요.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주려면 잘보여야 하는데, 남의 입을 빌려 자신을 칭찬하게 만드는 것은 좋은 효과를 만들 수 있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평소에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의 주변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기 위해서 노력해야 되겠지요.

 남성들의 가장 일반적인 잘못 중에 하나가 여자에게 잘보이기 위해서 자화자찬 하는 것이지요.

 자신을 스스로 칭찬하는 것은 여자에게 오히려 좋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자신을 칭찬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의 입을 통해서 자신에 대한 칭찬을 듣게 해야 되겠지요.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의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긴다면 결국에는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