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감수성이 풍부하여 연인과 헤어진 후에 아름다운 사랑의 추억에 대한 착시현상으로 연인을 그리워 할 때가 많습니다.
착시현상이 생기면 여자는 연인이 변심해서 이별했는데도 자신의 잘못으로 이별하게 되었거나, 사랑으로 인내할 수 있었는데, 이별했다는 착각에 빠지게 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착각은 착각일 뿐입니다.
남자가 변심해서 헤어졌다면, 여자가 아무리 최선을 다했다고 해도 이별했을 것입니다.
헤어진 연인에 대한 여자의 전형적인 착각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헤어진 연인에 대한 여자의 착각 5가지
1. 헤어진 연인이 특별한 남자였다는 착각
여자는 연인을 진심으로 사랑하면 온 마음으로 사랑하게 되어 첫사랑에 대한 미련이 있을 때가 많지만 첫사랑에 대한 그리움 자체는 착시현상일 때가 많습니다.
여자는 사랑의 상처를 받으면 상처가 사랑을 방해할 때가 많은데 첫사랑은 사랑의 상처를 받기 전에 만난 사랑이기에 여자는 첫사랑을 상처에 대한 두려움이 없이 뜨겁게 사랑할 수 있었던 것이지요.
그리고 첫사랑은 처음으로 자신에게 설래이는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만든 사람이기에 여자는 사랑을 느낄 때마다 연상의 법칙처럼 첫사랑이 떠오를 때가 많습니다.
결국 여자가 첫사랑을 진심으로 사랑했던 것은 첫사랑이 특별한 남자였기 때문이 아니라 첫사랑이었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비단 첫사랑뿐만 아니라 여자는 온 마음으로 사랑했던 헤어진 연인이 특별한 남자였다는 생각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은 특별한 남자가 아니라 특별한 시기에 만났기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순수하고 아름다운 청춘시절에 만났거나, 대단히 외로웠을 때나, 사랑받고 싶었을 때, 등의 특별한 시기에 만났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별한 남자를 만나 특별한 사랑을 나눈 것이 아니라 특별한 시기에 만나 특별한 사랑을 나눈 것이지요.
2. 연인의 권태기 때 좀 더 기다렸다면 헤어지지 않았을 것이라는 착각
남자가 권태기에 빠지는 이유는 연인이 나이를 먹어 매력이 감소했거나 연인의 매력에 실증이 났기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자는 연인이 권태기에 빠지면 상처받아 떠나는 경우가 많지만, 헤어진 후에 좀 더 기다리지 못한 것을 후회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권태기에 빠진 남자가 권태기를 극복하려면 노력해야 하는데, 여자가 이별하는 것은 남자가 권태기를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지 않아 이별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연인의 권태기를 기다렸다고 해도 세월만 허송했을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3. 헤어진 연인에게 잘해주었다면 헤어지지 않았을 것이라는 착각
여자는 연인과 헤어지면 연인에게 잘해주지 못한 기억들이 떠오르면서 연인에게 좀 더 잘해주었다면 헤어지지 않았을 것이라 착각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남자는 연인이 잘해주면 오히려 연인에게 소흘해져 권태기에 빠질 때가 많아 여자가 연인에게 잘해주었다고 해도 헤어지기는 마찬가지였을 것입니다.
남자는 여자가 자신을 대하는 태도보다 여자의 매력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더 잘해주는 것이 이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연인과 헤어진 후에 더 잘해주지 못한 것을 후회할 필요가 없겠지요.
4. 헤어진 연인에게 과거에 잘못한 것 때문에 헤어졌다는 착각
여자는 연인과 헤어지면 과거에 자신이 연인에게 잘못한 것들이 떠오르면서 과거에 연인에게 잘못한 것 때문에 헤어진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연인에게 받은 상처가 누적되면 이별을 결심할 때가 많지만, 남자는 과거의 상처가 현재의 이별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남자들이 연인과 헤어질 때 연인이 과거에 잘못한 것을 들먹이며 헤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정말 과거에 상처받은 일로 이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변심을 합리화하기 위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감수성이 풍부한 여자는 남자가 이별의 책임을 전가하는 말에 정말 자신의 잘못으로 이별했다고 착각하기 쉽지만, 속으면 안 될 것입니다.
5. 헤어진 연인이 그동안 만난 사람 중에 가장 좋다는 착각
여자는 연인과 헤어진 후에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으로 다른 남자에게 정을 주지 못하거나, 상처에 대한 두려움으로 다른 남자에게 마음문을 열지 못하면서 헤어진 연인이 자신이 만난 최고의 남자였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헤어진 연인처럼 자신을 뜨겁게 사랑한 남자도 헤어진 남자처럼 자신이 뜨겁게 사랑한 남자도 없어 헤어진 연인을 특별했던 남자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여자의 이러한 감정은 착각인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가 헤어진 연인처럼 자신을 뜨겁게 사랑하는 남자를 만나지 못하는 중요한 이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첫번째 이유는 여자가 헤어진 연인을 만났을 때가 여자로서 한창 아름다울 때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여자는 자신의 매력이 한창일 때 만난 연인을 잊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창 아름다움이 꽃피울 때 남자를 만났기 때문에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것이지요.
헤어진 연인이 정열적이라서 자신을 뜨겁게 사랑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대단히 매력적이라서 연인이 자신을 뜨겁게 사랑한 것이라는 것입니다.
여자는 이러한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헤어진 연인이 정열적인 남자였기 때문에 자신을 뜨겁게 사랑했다는 착각에 빠질 때가 많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여자가 연인과 이별하면 큰 상처를 받아 상처에 대한 두려움으로 다른 남자에게 마음을 열지 못해 스스로 다른 남자의 접근을 막을 뿐만 아니라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으로 다른 남자에게 마음을 주지 못할 때가 많기 때문이지요.
여자는 누군가를 사랑하면 온몸으로 사랑한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마음속 깊이 사랑하게 될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인과 헤어지고 나면 연인을 잊지 못하거나, 연인에게 받은 상처로 새 연인에게 깊은 사랑을 느낄 수 없을 때가 많지요.
마치 한가지 음식에 맛이 들여지면 다른 음식이 입에 맞지 않듯이 처음 만난 사랑을 잊지 못하면 새로 만난 연인이 자신과 맞지 않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연인과 이별하면 큰 상처를 받게 되고 사랑의 상처는 사랑에 대한 두려움을 만들어 다른 남자에게 마음문을 열지 못할 때가 많지요.
헤어진 연인의 존재가 마음문을 열지 못하게 만들어 새 연인과 잘 안되는 것이지만, 여자는 헤어진 연인이 최고의 연인이었다는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지요.
'연애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가 크리스마스에 고백할 때 염두해야 할 점 (0) | 2010.12.20 |
---|---|
크리스마스에 남자가 로맨틱하게 고백하기 (0) | 2010.12.19 |
이별을 선언한 여자를 열받게 만드는 행동들 (0) | 2010.12.17 |
주위상, 사랑이 뜻대로 안되면 일단 물러서라! (0) | 2010.12.16 |
남자가 단번에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0) | 2010.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