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연애론, 잘못 따라하면 망하는 이유

조정우 2012. 11. 22. 11:00

   "오빠 말 들었다가 완전 망했어요."

   -아는 오빠 말 듣고 밀고 당기기하다 연인과 헤어진 여자의 말-

   밀고 당기기나 내숭처럼, 고난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것을, 잘못 따라하면 망할 수 있는 것이다.

   내숭의 경우를 보자.

   남자는 전혀 관심이 없는데도 내숭이 무조건 좋은 줄 알고 내숭떠는 여자들이 있는데, 내숭이란 뭔가 끌리는데가 있어야 통하는 것이다.

   남자가 관심가는 여자가 내숭을 떨면, 그 자체만으로도 끌릴 수 있지만, 남자가 무관심하다면 아무리 내숭을 떨어본 들 부질없는 일 되는 것이다.

   밀고 당기기도 마찬가지다.

   상대는 별 관심도 없는데, 혼자 밀고 당기기를 할 수 있겠는가.

   남자가 깊은 권태기에 빠진 커플의 경우를 예를 들어보자.

   안그래도 남자가 여자와 이별할까 고민하고 있는데, 여자가 자신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겠다며 밀고 당긴다면, 혼자 나가 떨어지지 않겠는가.

   남자가 여자와 헤어질 생각이 없을 때, 밀면 밀리고 당기면 당길 수 있는게 아니겠는가.

   모든 연애론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 즉, 상대의 반응에 따라 달라지는 법이다.

   내숭을 떨려면 어느 정도 끌리는 것이 있어야하겠고, 밀고 당기기를 하려면 상대와의 인연의 끈이 밀고 당길 수 있을 정도가 되어야하지 않겠는가.

   자, 여기서 내숭을 떠는 팁과 밀고 당기기를 하는 팁 하나씩 살펴보겠다.

 

   먼저, 내숭을 보자.

   내숭이란 상대가 내게 관심이 있거나, 아니면 매력이라도 있어야 통할 수 있는 법, 당신이 예쁜 여자거나, 남자가 관심이 있다면 내숭이 통할 수 있을 것이다.

   매력에 끌리는 것도, 관심이 가는 것도 아닐 때는 관심을 끄는 사전 작업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어떻게 관심을 끌까?

   인간은 정든 이성에게 왠지 모르게 매력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아는지 모르겠다.

   학창시절, 누군가 반에서 관심가는 이성에 대해 앙케이트 조사를 한 적이 있었다.

   앙케이트 조사를 보니, 놀랍게도 한 7,8명 정도 다수의 관심가는 남학생의 이름을 적은 예쁜 여학생이 있었는데, 무엇보다 놀라운건 잘생긴 것과는 거리가 먼 남학생 하나도 그녀의 관심 대상이었다. 아마 둘이 한 동네에 살아 등하교길, 혹은 동네에서 오다가다 마주 칠 때 정이 들었던 것 같다.

   이처럼 정들면 관심도 생길 수 있는게 남녀간이다.

   당신도 학창시절의 기억을 돌이켜보면, 정든 짝에게 왠지 관심이 간 적이 있지 않은가? 

   당신에게 무관심한, 호감있는 이성에게 내숭을 떨고 싶다면, 먼저 정들게 만들어보자. 정만 제대로 들어도 내숭이 잘 통할 수 있지 않을까.

 

   자, 다음은 밀고 당기기를 보자.

   내게 관심없는 이성을 어떻게 밀고 당길 것인가.

   이 역시, 정들게 만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남자의 경우, 여자가 정들고 모성애까지 느끼게 만든다면, 왠지 관심이 가서 밀고 당기기가 잘 통할 수도 있을 것이다.

   여자의 경우, 남자가 누이처럼 깊은 정이 든다면, 어쩐지 관심이 가서 밀고 당기기가 잘 통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별을 고민하는 연인도 정만 깊이 들게 만든다면 밀고 당기기가 통할 수 있다.

   어떻게 정들게 만들지, 한번 예를 들어 보겠다.

   권태기에 깊이 빠진 남자친구에게 여자가 말했다.

   "우리, 차라리 헤어지는게 낫겠어."

   남자도 이별에 동의했다. 그런데, 사실, 이별하는게 여자의 밀고 당기기였다. 여자가 말했다.

   "근데, 헤어지기 전에, 우리 여행이라도 가볼래?"

   남자는 미안한 마음이 있어 여자친구의 제의를 거절하지 못했다.

   여행에 나선 커플은 여행 중에 정이 돈독해졌다. 여자가 이따금 흘리는 눈물에 남자는 왠지 부성애를 느껴 더욱 정이 돈독해진 것이다. 여행에서 돌아온 후, 그들은 헤어졌지만, 남자는 여자친구가 그리워지기 시작했다. 결국, 남자는 여자에게 연락하여 다시 만나자고 했다. 하지만, 여자는 계속 밀고 당기기를 했고, 남자는 여자가 밀면 밀리고, 여자가 당기면 당겨졌다. 결국, 여자의 밀고 당기기는 대성공이었다.

   이처럼 정이 돈독해지게 만든 후에 밀고 당기기를 하면 잘 통할 수 있는 것이다.

 

 

   자신의 상황은 생각하지 않고, 어디서 보거나 들은 연애론을 맹목적으로 따라하다가 망하는 경우가 많다.

   상황에 맞지 않는 연애론은 도움이 되기는 커녕, 오히려 망하는 수가 있으니, 상황을 고려해서 연애론을 적용해야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