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글

이성의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 작전 3가지

조정우 2015. 6. 7. 12:30

   "작전이 통했어요."

   종종 교회에서 여러 형제 자매들이 자매를 짝사랑하는 형제를 밀어주는 경우가 있다. 

   일명 합동 작전이라고, 자매들이 "저 오빠, 정말 괜찮아."하면 정말 괜찮아 보일 수 있고, 심지어 "저런 오빠 놓치면 후회할지 몰라."하고 말해주면, 정말 놓치면 후회할까봐 안달이 나서 만나는 경우가 있는데, 다수가 나서면 작전이 먹히는 경우가 많다. 

   일명 세뇌 작전이라고, 종종 주변에 "저 예쁘죠?", "저 착해요."하고 유머 톤으로 자화자찬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이런 세뇌 작전이 먹혀들면 착하고 예쁜 여자로 보일 수 있는 것이다. 

   거기에다 "저 오빠 착한거 모르는 사람이 없어요."이런 식으로 PR까지 해준다면 금상첨화이겠다. 

   합동 작전 + 세뇌 작전 + PR 작전의 삼종세트라 할까, 작전만 제대로 먹히면 당신의 연애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지 않을까. 

   일종의 심리전으로 주변에 호감가는 이성이 있다면, 심리 작전을 써보라 권하고 싶다. 

   이성에 대한 인간의 마음이란 심리적인 요소가 강하게 작용하니 말이다. 


    이성의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 작전 3가지 


   1. 세뇌 작전

   "세뇌 작전이 통했어요."

   남자가, "제가 잘생긴 건 아니지만, 다들 남자답게 씩씩하게 생겼다고 그러더군요. 솔직히 그렇죠?"하며 긍정적인 대답을 유도하면, 여자는 할말이 없어 "그런거 같네요." 하고 긍정적으로 대답하게 유도되는데, 이게 바로 세뇌 작전이다. 

   주변에 자신의 딸을 좋은데 시집보내려고 세뇌 작전을 끈임없이 쓰시는 이웃 아주머니가 계셨다. 

    딸이 예쁘다며 칭찬을 어찌나 하시는지, 나중엔 세뇌되어 '정말 예쁘니까 저렇게 말씀하시겠지.'하고 만나보고 싶은 생각마저 들게 되었다. 사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예쁜 것과는 거리가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내가 우연히 그 분의 딸을 보게 되었을 때, 완전 실망하면서도 '그래도 저 정도면 괜찮네.'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내가 완전히 세뇌되었던 것이다. 

   혹시 당신도 세뇌되어 이성에게 호감이 간 적이 있을지 모른다. 

   사실, 연예인의 인기라는 것이, 신문 기사나 잡지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연예인 소속사가 언론을 통해 자기 소속사 연예인을 띄워 주는 것도 일종의 세뇌 작전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세뇌 작전의 효과는 실로 놀라운 것이다. 

   여기서 예를 하나 살펴보겠다. 

   남자들의 흔한 변명인 "남자는 원래 그래." 이것도 세뇌 작전으로 볼 수 있다.

   예컨데, 남자가 양다리 걸치다 여친에게 들통났는데, 남자가 주변 남자들을 동원해  합동으로 "남자치고 양다리 안 걸친 남자가 있는 줄 알아?"하고 세뇌시키면, 여자는 세뇌되어 '남자는 원래 그러니까 용서해야 되겠구나!'하고 용서해 주게 되는 것이다. 

   당신이 잘 생기지 않았다면, 외모는 중요하지 않다고 이상형을 세뇌시켜보라. 

   세뇌 작전이 성공하면, 꿈같은 사랑이 이루어질지 누가 알겠는가. 


   2. 합동 작전

   교회에서 보면, 한 자매를 좋아한다며 자기를 밀어달라는 형제들이 있는데, 다수의 사람이 한 사람을 밀어주는 것이 일명 합동 작전으로 합심해서 밀어주면 엄청난 효과를 유발할 것이다. 

   인간의 심리가 주변 사람의 말에 솔깃한 경향이 있어 주변 사람이 밀어주면, 큰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교회에서 이런 일이 있었다. 

   한 자매가 교회 지인의 소개를 받아 소개팅에 나갔는데, 만난 형제가 어찌나 마음에 안 들었는지 친한 자매에게 불평을 할 정도였다. "시간 낭비만 했어."하고 말이다. 

    그런데, 그 친한 자매는 형제를 좋게 생각해, "그 오빠, 알고 보면 참 좋은 사람이야."하고 칭찬을 늘어놓자, 자매의 마음이 움직여 계속 만나더니, 결국은 결혼하고 말았다. 

   사실, 이처럼 한 사람이 칭찬으로 밀어줘도 큰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 여러 사람이 합동으로 밀어주기를 한다면, 실로 엄청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3. PR 작전

   요즘은 자기 PR 시대라고 자신의 장점을 자연스럽게 알려주면, 호감있는 이성의 호감지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예컨데, 여자가 날씬하다면, "요즘 살이 자꾸 빠져 걱정이예요. 예전엔 제가 50kg였는데, 요즘 45kg까지 빠졌어요."하면, 남자는 '완전 미스 코리아급이네.'하는 생각에 여자의 매력지수가 높아질 것이다.  

   주변에 이런 식으로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남자들에겐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것이다. 

   예쁜 여자들이, 누가 자꾸 대쉬해서 난처하다며 은근히 자신의 인기를 자랑하던데, 인기녀가 인기가 많다는 사실을 PR하면, 왠지 더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것이다. 

   다만, 자화자찬을 하면, 듣는 사람에게 거부감을 주니, 아주 자연스럽게 은근히 PR을 해야 거부감없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신작소설 '왕총아'를 네이버 웹소설 공모전에 출품했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려요.

링크 :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