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글

남자가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는 팁 5가지

조정우 2015. 5. 29. 22:00

   오늘 글은 한국 솔로남이라면 모두 꼭 필독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여자는 남자처럼 외모를 따지지 않는데, 그걸 모르고, 퇴짜맞으면 외모 탓으로 돌리는 남자들이 많다는 사실은 여자의 마음을 잘 모르는 남자들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 

   물론,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여자도 남자의 외모를 보는 것이 사실이지만, 보통 이상의 외모에다 역시 보통 이상의 패션이라면 외모는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유유상종이라 말할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외모만 따지는 여성들이 있기는 하지만, 보통 이상의 외모라면 능력이 문제이지 외모가 문제는 아닌 듯하다. 

   사실, 외모보다는 능력, 이게 대한민국의 남자들을 답답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능력 때문에 기죽을 필요는 없고, 일단 남자에게 외모는 큰 문제가 아니라는 사실을 주목하기 바란다. 

   주변을 보면, 종종 매력적인 여성들이 백수와 결혼하기도 하는데, 매력적인 여성들이 만나는 백수는 그냥 백수가 아니라 장래성이 있는 백수들이다. 

   예컨데, 대학원을 다니거나, 유학 준비를 하거나, 장래성이 있어 보이는 남자라면, 여자가 마음을 여는 경우가 많으니, 능력이 부족하다 해도 장래성을 키우면 되지 않을까. 

   요약하자면, 여자의 마음은 남자의 외모에 좌우되는게 아니라 남자가 하기 나름이니, 호감있는 여자가 있다면 오늘의 팁을 배워 담대하게 다가가기 바란다. 

 

  남자가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는 팁 5가지

 

   1. 자신감있고 겸손한 매너남이 되어라.

   남자가 여자의 호감을 얻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삼종세트가 있다.

   자신감 + 겸손 + 매너가 있는 매너남이 되는 것이다.

   겸손하기만한 남자는 여성들에게 인기없는 경우가 많은데, 겸손하기만한 남자는 자신감이 없기 때문이다.

   겸손하되 자신감이 있고, 매너있는 남자라면, 여자에게 호감을 줄 수 있겠지만, 자신감만 있고 겸손하지 못하거나, 겸손만 하고 자신감이 없다면, 호감을 주기 힘들 것이다.

   반면에 삼종세트를 고루 갖춘 남자, 즉, 자신감이 있으면서 겸손하고 매너가 있다면, 어떤 소개팅에 나가도 여자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여자는 자신감이 넘치면서도 겸손하고 매너있는 남자에게 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으니, 자신감 + 겸손 + 매너의 삼종세트를 기본적으로 갖출 필요가 있을 것이다.

 

   2. 호감녀가 좋아하는 남자의 타입을 파악하라.

   남자들이 연애할 때 흔히 하는 실수 중에 하나는 과거의 연애경험으로 '여자는 이런 남자를 좋아한다.'는 식으로 선입견을 가지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사실, 여자가 좋아하는 타입의 남자는 여자마다 다르고, 때에 따라 다른 경우가 많다.

   어떤 여자는 꽃남 스타일의 남자를 좋아하고, 어떤 여자는 유머감각이 뛰어난 남자를 좋아하고, 어떤 여자는 터프한 남자를 좋아하고, 어떤 여자는 듬직한 남자를 좋아하고, 어떤 여자는 센스있는 남자를 좋아하고, 여자마다 좋아하는 타입이 전혀 다른 것이다.

   같은 여자라도 꽃남 스타일의 남자를 좋아하다가, 터프한 남자를 좋아하다가, 왔다갔다 하는 경우가 많으니, 여자는 어떤 남자를 좋아한다고 선입견을 가지고 미리 판단하면 안될 것이다.

   전쟁에서 이기려면 적을 파악해야 되듯이 남자가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호감녀가 좋아하는 타입의 남자를 파악할 필요성이 있다.

   요즘 여성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타입의 남자에게 대해 솔직히 말하는 편이기 때문에 직접 물어보거나 앙케이트 형식의 설문지를 주어 호감녀가 좋아하는 타입의 남자를 파악한다면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3. 자신의 장점과 개성적인 매력을 보여주라.

  기업이 제품을 소비자에게 어필하려면, 제품의 성능의 장점과 디자인을 보여주는 카탈로그나 광고가 필요하듯이 호감있는 이성의 호감을 얻으려면 자신의 장점과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개성적인 매력을 보여주어야 될 것이다.

   폭탄이 아니라면 인간은 누구나 장점과 개성적인 매력이 있다.

   첫인상은 영 아니라는 느낌이 들어도 자신의 장점과 개성적인 매력을 보여준다면, 호감녀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정점이라는 것은 조건이나 능력, 마음씨, 성격 등 남보다 앞서는 것으로 과시하기 보다는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자신의 장점을 드러내야 될 것이다.

   개성적인 매력은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것이 효과적인데, 여자가 배를 잡고 웃게 만드는 유머, 남자다운 모습이나 터프한 모습, 훈훈한 미소, 온화한 표정 등의 개성적인 매력을 대화나 행동이나 표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내면 될 것이다.

 

   4. 무드있는 남자가 되라.

   여자의 사랑은 로맨틱한 무드에 이끌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무드를 로맨틱하게 끌 줄 아는 남자가 될 필요성이 있다.

   여자는 로맨틱한 무드를 느끼면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여자의 무드를 로맨틱하게 이끄는 기술이 필요할 것이다.

   여자는 로맨틱한 무드를 느끼면, 가슴이 설레이거나, 소설이나 드라마 속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존재감을 느껴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여자의 사랑은 무드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남자가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무드있는 남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5. 여자의 모성애와 감성을 자극하라.

   여자는 본능적으로 모성애가 있고 감수성이 풍부하기 때문에 남자가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여자의 모성애와 감성을 자극할 필요가 있다.

   연예인에만 빠져 살던 여자도 모성애를 느끼면, 평범한 남자를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여자의 모성애는 매직과도 같은 것이다.

   여자는 감성이 발달하여 감성적인 사랑고백이 마음에 와닿으면,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감성적인 고백을 통해 여자의 감성을 자극한다면,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도 있을 것이다.


신작소설 '왕총아'가 네이버 웹소설 공모전에 출품했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려요.

링크 :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