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10가지 경우

조정우 2009. 6. 17. 06:00

 

 연인들이 이별할 때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는 여자에게 헤어지는 이유라도 듣고 싶어하지만, 여자가 남자에게 헤어지는 이유를 말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지요.

 

 최근 인터넷에 남자블로거들이 여자가 이별을 말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선입견을 가지고 쓴 글을 본 적이 있는데, 사실 여자가 남자에게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이유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여러 가지 경우가 있지요.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10가지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10가지 경우

 

 

 1. 이별의 이유가 복합적인 경우

 

 연인들이 헤어질 때 이별의 이유는 복합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연인들의 이별의 이유를 조사해보면 권태기 중에 말싸움으로 인한 상처로 이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 이별의 이유가 권태기인지 말싸움으로 인한 상처인지 여자 자신도 모르는 경우가 많지요.

 

 연인들이 이별하는 이유는 하나만이 아닌 경우가 많아 말로 표현하기 힘든 경우가 많지요.

 이처럼 이별의 이유가 복합적일 때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있지요.

 

 

 2. 이별의 이유가 누적된 경우

 

 여자의 마음은 은행 같아서 남자가 자신에게 잘해주면 잘해준 것이 차곡차곡 쌓이지만, 반대로 남자가 여자에게 잘못한 것이 차곡차곡 쌓이면 어느 한순간에 폭발하여 이별을 선언하는 경우가 많지요.

 

 이러한 경우에 남자가 이별의 이유를 묻는다면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말하기 시작하면 몇 년 전에 잘못한 것까지 들먹일지도 모릅니다.

 

 여자도 구차하게 과거를 들먹이고 싶지 않기 때문에 이별의 이유가 누적되면,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있지요.

 

 

 3. 남자가 권태기에 빠졌거나 변심한 경우

 

 예전에 제가 아는 분이 여자친구에게 이별을 통보 받은 후에 정말 끈질기게 여자친구에게 이별의 이유를 물었는데, 겨우 힘들게 얻어낸 여자의 답변은 남자가 들었을 때 무슨 뜻인지도 잘 이해되지 않는 말이였지요.

 남자 :  "최소한 헤어지는 이유라도 말해주어야 하는 것 아니야?"
 여자 :  "처음에 우리가 서로 사랑하게 되었을 때, 사랑했던 이유는 있었나?"

 여자친구의 이별의 이유에 대한 답변을 이해할 수 없었던 그는 아는 여성에게 조언을 구했는데, 그녀는 이별의 이유가 '권태기' 때문일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의 헤어진 여자친구가 그에게, "처음에 우리가 서로 사랑하게 되었을 때, 사랑했던 이유는 있었나?"라고 말한 것은 그의 사랑이 처음에 뜨거웠을 때와는 달리 그가 권태기에 빠졌음을 우회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지요.
 

 

 4. 남자의 말에 상처를 받은 경우

 

 여자의 감성은 예민하여 남자의 사소한 말에도 상처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아무 생각없이 던진 말이나 홧김에 한 말에 여자가 깊은 상처를 받았다면,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있지요.

 

 다음은 여자가 남자가 아무 생각없이 한 말에 상처를 받아 이별을 한 이야기입니다.

 

 여자 : 저 임신했어요. 이제 어떻하지요?

 남자 : 결혼할 수 밖에 없지...

 여자 : 무슨 뜻이지요? 제가 임신했으니까 할 수 없이 결혼한다구요?

 남자 : 그게 중요해? 어차피 결혼할 사이인데, 그런 건 따져서 뭐하는데?

 여자 : (독백) '나를 사랑하기 때문에 결혼하는 것이 아니라면, 저는 떠나겠어요.'

 

 여자가 혼전임신을 한 후에 남자가 아무 생각없이 한 말에 상처받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는 상처가 크면 떠날 수도 있지요.

 하지만 떠나면서도 왜 떠나는지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여자가 남자의 말에 상처를 받아 떠날 때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있지요.


 

 

 5. 남자의 행동이나 태도에 상처를 받은 경우

 

 남자의 행동이나 자신을 대하는 태도에 상처를 받았을 때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있지요.

 

 남자가 지나가는 여자를 넉이 빠져 쳐다보았거나, 자신이 상처를 받았을 때 본 척도 하지 않으면 여자는 깊은 상처를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처럼 여자는 남자의 행동이나 태도에 상처를 받았을 때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있지요.

 

 

 6. 변심한 남자에게 이별의 이유를 이미 암시한 경우

 

 여자는 남자가 권태기에 빠지거나 변심했다는 생각이 들면 이별을 암시하거나 경고하는 경우가 있는데,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이별의 암시나 경고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만약 여자가 남자에게 헤어지기 전에 "너 변했어."라고 말했다면, 이별의 이유는 남자가 변심했기 때문이라고 추측할 수 있겠지요.

 

 

 7. 남자의 일방적인 태도에 부담이 되는 경우

 

 떡 줄 사람은 생각하지도 않는데, 남자가 혼자서 김치국물을 마시면서 일방통행을 할 때 여자는 남자에게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있지요.

 오버 페이스라고 할까요.

 

 여자는 사랑의 확신이 들지도 않는데, 남자 혼자서 스피드를 내면 여자가 부담이 되어 이별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있지요.

 

 

 8. 남자가 자신에게 집착하거나 자신을 구속하려는 느낌이 드는 경우

 

 여자는 남자가 자신에게 집착하거나 자신을 구속하려고 하는 느낌이 들어 이별을 결심할 때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있지요.

 집착한다고 느껴지면 부담이 되기 때문에 남녀간의 만남에서 집착하지 않는 것은 뜨겁게 사랑하는 것이나 권태기에 빠지지 않는 것 만큼 중요하지요.

 

 여자의 사랑은 남자의 사랑보다 속도가 늦은 경향이 있어 남자가 여자의 사랑을 얻기 위해서는 여자가 사랑의 확신을 가지기 전까지는 집착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아야 되지만, 남자는 여자가 마음에 들면 집착하는 경우가 많지요.

 

 이러한 경우에 여자는 남자의 집착이나 구속에 대해서 우회적으로 말하는 경우가 있지만, 남자가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9. 자신이 남자의 삶에서 후순위로 밀려났다는 느낌이 드는 경우

 

 여자는 애인의 가장 소중한 존재가 되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남자가 자신의 일이나 친구를 더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느낌이 들면 이별을 결심하는 경우가 있지요.

 

 여자는 사랑을 통해서 자신의 존재감을 느끼고 싶은 경향이 있기 때문에 남자가 일이나 친구를 먼저 생각하고 자신을 후순위에 두었다고 느끼면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고 이별하는 경우가 있지요.

  

 

10. 여자의 감성을 남자에게 말로 표현하기 힘들어서

 

 여자는 사랑하지만,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인이 내가 원하는 만큼의 사랑을 주지 않을 때나 애인이 자신의 마음을 이해해주지 못할 때 상처를 받아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지요.

 

 남자의 사랑이 기대에 미치지 못할 때의 여자의 실망감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고 설령 말을 한다고 해도 남자는 이렇게 말하겠지요.

 

 "그게 말이 됩니까?"

 

 여자의 감성은 남자가 이해하기 힘는 경우가 많아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표현하기 힘든 경우도 있고, 사실대로 말해도 남자가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말해도 남자가 이해할 수 없을 것 같을 때나, 이별의 이유를 말로 표현하기 힘들 때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있지요.

 

 

 여자는 상처를 받았을 때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들은 연인들이 이별을 할 때 이별의 이유를 말하는 것이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할 지 모르지만, 아마도 그것은 남자들만의 생각이 아닐지요.

 

 사랑에 대한 남녀의 생각이 다른 것처럼 이별에 대한 남녀의 생각도 다른 것 같습니다.

 남자가 헤어진 애인을 진심으로 사랑했다면,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애인에게 이별의 이유를 말할 것을 강요해서는 안되겠지요.

 

 

 자매 글 : 여자가 화난 이유를 말하지 않는 10가지 경우

 

 위의 10가지 경우는 모두 남자가 잘못한 것이 있는 경우인데, 아이러니하게도 남자는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으면 자신이 잘못한 것이 없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결국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다고 여자가 이유없이 변심했다고 생각하면 안되겠지요.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것은 상처 때문인 것으로 추측할 수 있겠지요.

 여자는 상처를 받았을 때 남자가 자신의 상처를 알아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습니다.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것은 남자가 이별의 이유를 스스로 생각하기를 바라기 때문이 아닐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