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고백받는 타이밍이 중요한 이유

조정우 2009. 9. 12. 08:00

 

 사랑은 타이밍의 예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고백을 하는 타이밍과 고백을 받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남자가 마음에 드는 여자를 만났을 때 지나치게 고백을 일찍하거나 지나치게 고백을 늦게하면, 사랑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낮아지기 때문이지요.


 여자가 남자에게호감이 없는데도 지나치게 서둘러 고백한다면, 고백이 거절당할 가능성이 많을 것입니다.

 반대로 여자가 고백해 주기를 바라는데도 남자가 지나치게 신중하여 고백을 미룬다면,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오해하거나 기다리다가 지쳐서 마음이 돌아설 수도 있겠지요.

 

 반면에 여자는 남자의 고백을 받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남자가 자신의 마음에 든다고 남자의 고백을 너무 쉽게 받아주면, 쉬운 여자처럼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남자는 여자가 쉬운 여자라는 느낌이 들면 여자를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쉽게 사귀려고 할 때가 많습니다.

 

 언제든 사귈 수 있는 여자라면 헤어져도 아쉬울 것이 없기 때문이지요.

 남자는 사랑이 쉽게 이루어지면 애인이 자신에게 반했다는 생각으로 교만해지면서 애인에게 소흘해 질 수 있는데, 여자가 사랑의 확신이 없다면 힘들어질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남자의 고백을 받을 때는 남자가 사랑의 확신이 있을 때나 여자가 사랑의 확신이 있어 남자가 사랑하게 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을 때가 좋겠지요.

 둘 중에 한명만 사랑의 확신이 있다면, 고백하거나 고백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둘 다 사랑의 확신이 없을 때지요.
 남자가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생각하여 고백을 받았는데, 사실은 남자가 자신의 사랑을 과장하여 말한 것이라면 서로 상처만 받고 이별하게 될 가능성이 많겠지요.

 

 

 남자는 어렵게 이루어진 사랑은 소중히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사랑을 고백했을 때, 여자가 거절한다면 남자는 어떻게 하면 그녀의 사랑을 얻을 수 있을지 고민하겠지요.

 

 때로는 잠도 못자고 고민하면서, 때로는 간절히 기도하면서,

때로는 주인공이 실연 당하는 영화를 보면서 자신의 일인 것처럼 슬퍼하고,

때로는 꿈속에서 그녀를 보다가 잠에서 깨어나면 허전해지는 감정을 느끼고,

때로는 슬픈 연인의 음악을 들으면서 자신의 우울한 마음을 달래겠지요.

 

 남자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여자의 사랑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힘들고 오랜 과정을 거쳐 얻은 사랑은 남자들이 소중하게 생각하기 마련이지요.


 반면에 여자가 남자의 고백을 받았을 때 너무 쉽게 받아주면, 오래가지 못하거나 힘들게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의 사랑은 이성적인 경향이 있어 사랑을 쉽게 얻으면, 사랑이 마음속에 깊이 새겨지지 못한 상태에서 사랑이 이루어져 더이상의 발전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남자의 사랑은 이성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이성적인 사랑의 단점은 사랑이 감성적으로 마음에 새겨지지 못하면, 사랑을 머리로 하여 사랑에 대한 이익을 계산할 때가 많지요.

 남자의 사랑이 완성되려면 남자가 여자의 사랑을 감성적으로 느껴 여자의 사랑이 남자의 마음에 새겨져야 하는데, 여자가 지나치게 남자의 사랑을 쉽게 받아주면 여자의 사랑이 남자의 마음에 새겨질 시간이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남자의 마음에 여자의 사랑이 새겨지지 않았다면, 남자는 여자의 사랑을 마음으로 느끼지 못하여 사랑을 키울 수 없을 가능성이 많겠지요.

 사랑을 키울 수 없다면 목표가 없어져 나태해지고 애인에게 소흘해져 권태기에 빠질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남자는 사랑이 마음에 새겨지지 않은 상태에서 사랑이 너무 빨리 이루어지면 더이상의 목표가 없어져 권태기가 빨리 온다는 것이지요.

 

 심지어 교만해 질수도 있습니다.

 애인이 순수한 마음으로 자신의 사랑을 받아준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자신이 잘났기 때문에 그녀가 나의 사랑을 받아 주었다고 생각한다면, 그녀의 사랑을 고맙게 생각하지 않고 당연하게 생각하면서 애인에게 소흘해지기 쉽지요.

 남자의 이러한 모습은 마치 힘들게 번 돈은 아껴서 쓰게 되지만 쉽게 번 돈은 낭비하게 되는 경우를 연상시킵니다.

 

 남자가 여자의 사랑을 힘들게 얻었다면 한 여자의 사랑을 얻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지만, 여자의 사랑을 쉽게 얻었다면 여자의 사랑을 얻는 것이 쉬운 일이라고 착각하여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게 되는 것이지요.

 심지어 교만해져 여자친구보다 더 예쁜 여자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다고 착각할 수 있겠지요.

 

 여자가 남자의 고백을 쉽게 받아주었을 때 남자는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요?

 

 만약 남자가 여자를 정말 사랑한다면, 여자가 자신의 사랑을 받아준 것을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하겠지요.

 하지만 남자가 사랑의 확신도 없이 고백했는데 여자가 받아주었다면 이런 생각을 할 것입니다.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게 이렇게 쉬운 줄 몰랐네... 내가 짝사랑했던 그녀도 나의 고백을 받아주지 않을까?'

 

 남자의 사랑은 이성적인 경향이 있어 계산에 밝습니다.

 누구와 만나고 누구와 결혼하는 것이 더 이익이라는 사실을 많이 생각하게 되지요.

 그래서 남자는 애인을 사랑해도 훨씬 더 예쁜 여자를 만나면 변심할 때가 많은 것이지요.


 

 남자의 사랑은 능동적인 경향이 있고, 여자의 사랑은 수동적인 경향이 있어 남자는 고백하고 여자는 고백받는 형태로 사랑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남자가 여자에게 고백했을 때 여자가 쉽게 받아주면 남자는 여자를 쉬운 여자라고 생각하여 사랑을 키우거나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남자의 고백받기 좋은 타이밍은 남자의 마음에 사랑의 확신이 있을 때일 것입니다.
 하지만 여자의 사랑이 항상 수동적일 필요는 없기 때문에 여자도 남자가 자신의 마음에 든다면 남자의 사랑에 확신이 없어도 받을 수 있겠지요.

 그런데 이러한 경우에 문제는 남자는 여자가 자신을 사랑한다면 여자가 자신을 따라야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남자를 따르지 않으면 갈등하게 될 가능성이 많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자가 남자를 사랑을 통해서 감성적으로 감동시키거나, 밀고 당기기를 통해서 남자의 잘못된 생각을 고치게 만들 수도 있겠지요.

 

 여자가 남자를 정말 사랑한다면 남자를 따를 수도 있겠지만, 간과할 수 없는 사실은 여자가 남자를 지나치게 따르면 하녀처럼 보여 남자가 떠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사랑이란 동등한 관계속에서 유지되는 경우가 많아 한쪽이 다른 한쪽을 일방적으로 따르는 관계는 오래 지속되지 못할 가능성이 많겠지요.

 

 여자가 애인에게 헌신해도 애인이 떠나는 경우가 많은 것은 여자가 남자에게 지나치게 헌신하면 남자가 교만해지거나 여자에게 싫증날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남자의 마음속에 여자의 사랑이 새겨지지 않았다면, 남자는 여자의 헌신적인 사랑을 머리로 계산하여 헌신에 감동되기 보다는 더 멋진 여자를 만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헌신하기 보다는 자신의 매력을 드러내거나 남자에게 감성적인 감동을 주어 자신의 사랑이 남자의 마음에 새겨지게 만드는 것이 좋겠지요.

 

 

 여자가 남자의 고백받는 타이밍은 남자가 사랑의 확신이 있어 여자를 감성적으로 감동시킬 수 있을 때나 여자가 사랑의 확신이 있어 남자가 자신을 사랑하게 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을 때가 좋을 것입니다.

 둘 중에 하나라도 사랑의 확신이 있으면 한쪽이 이해하고 양보하면서 사랑이 유지될 수도 있겠지만, 둘 다 사랑의 확신이 없다면 선장없는 배처럼 목표를 잃어 방황하다가 좌초할 가능성이 많기 때문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