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연인에게 큰 상처를 받아 떠나면 사랑하는 마음이 남아있어도 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자신의 잘못을 깨달아 떠난 연인에게 한번만 기회를 달라고 할 때, 여자는 연인의 잘못을 용서해도 상처에 대한 아픈 기억과 상처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기회를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사실 남자가 여자에게 한번만 기회를 달라고 하는 것 자체가 여자의 상처를 잘 모르는 듯한 말인 것 같습니다.
헤어진 연인에게 큰 상처를 받은 여자가 헤어진 연인에게 다시 한번 기회를 준 후에 다시 헤어지게 되면 여자가 받을 상처는 이전보다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잘 될 수도 있지만 잘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말 연인을 평생 변함없이 사랑해 줄 자신이 없다면 포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여자가 이미 헤어진 연인의 권태기로 상처를 많이 받았다면, 다시 권태기에 빠졌을 때 여자가 다시 큰 상처를 받거나 상처에 겁을 먹고 이별을 결심할 수도 있으니까요.
상처난 곳에 다시 상처가 생기면 고통이 훨씬 더 심하듯이 이미 상처받은 여자의 마음에 다시 비슷한 상처를 주면 여자는 큰 고통을 받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마음이 상처보다 크다면 극복할 수 있겠지만, 문제는 여자가 큰 상처를 받으면 사랑이 식어 상처를 극복할 정도로 연인을 다시 사랑하기 힘들다는 것이지요.
상처받아 떠난 여자가 연인의 잘못을 용서해도 사랑하는 마음이 식었다면 사랑에 대한 기대보다 상처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돌아가지 않을 가능성이 많겠지요.
상처받은 여자의 마음은 여자 자신이 가장 잘 알기 때문에 남자가 상처받아 떠난 연인에게 다시 다가갈 때는 헤어진 연인의 뜻을 존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여자는 다시 시작할 자신이 없는데, 남자가 여자에게 무조건 기회를 달라는 것은 여자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집착에 가까운 것일지도 모르지요.
남자가 자신에게 상처받은 연인을 아무리 사랑한다고 해도 권태기없이 사랑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권태기가 왔을 때 보통 연인들이라면 큰 상처없이 넘어갈 수 있어도 여자가 이미 연인의 권태기로 큰 상처를 받았다면, 권태기에 빠졌을 때의 여자가 느끼는 상처와 고통은 훨씬 더 크겠지요.
자신에게 상처받아 떠난 연인을 그리워하는 남자도 처음에는 무조건 잘해줄지 몰라도 상처받은 여자의 사랑은 예전처럼 회복되기 힘들기 때문에 실망하여 이미 상처받은 연인의 마음에 상처만 더 주고 헤어지게 될 가능성이 많을 것입니다.
다음은 '여자가 연인에게 차갑게 돌아서는 이유'와 '남자가 첫사랑을 잊어야 되는 이유'에서 계속 이어지는 헨리와 제니의 슬픈 사랑 이야기입니다.
헨리는 자신의 첫사랑인 제니에게 큰 상처를 주어 떠나게 만든 후에 용서를 빌었지만, 이별할 때의 큰 상처를 받은 제니는 마음을 돌리지 않았습니다.
헨리는 제니가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아 에밀리라는 여자와 교제하기 시작했지만, 제니에 대한 그리움으로 에밀리에게 마음을 열지 못해 에밀리는 큰 상처를 받고 떠나 버렸지요.
에밀리가 떠나자 헨리는 에밀리가 그동안 자신의 삶에 큰 위안이 되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에밀리에게 용서를 빌었지만, 헨리에게 상처받은 에밀리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헨리에게 큰 상처를 받은 에밀리는 3년 후에 마크라는 남자를 만나 결혼하게 되어 에밀리가 돌아올 것을 기대했던 헨리에게 큰 절망감을 주었지요.
헨리는 두번이나 같은 잘못을 한 자책감으로 아주 오랫동안 외롭게 혼자 지냈습니다.
헨리의 첫사랑이었던 제니가 떠난지도 어느새 10년이 지났습니다.
헨리는 에밀리가 떠난 후에 잘못에 대한 후회와 떠난 연인에 대한 그리움으로 연인없이 외롭게 홀로 지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헨리는 자신의 첫사랑인 제니도 연인없이 외롭게 지낸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용기를 내어 제니를 찾아갔지요.
제니는 헨리를 보자 크게 놀랐지만, 10년이나 흘러서인지 담담한 표정으로 헨리를 대하였습니다.
헨리는 제니에게 눈물을 흘리면서 용서를 구했습니다.
제니는 헨리가 용서를 구하자 10년 전에 상처받았던 기억이 나서 눈물을 흘리면서 헨리에게 말했지요.
"헨리, 이제는 당신을 원망하지 않아요. 하지만 다시 시작하기에는 너무 늦었서요.
저는 당신에게 예전처럼 잘해줄 자신도 없고 당신을 예전처럼 사랑할 자신도 없어요.
서로가 상처만 받고 헤어지게 될테니 돌아가세요."
헨리는 제니의 마음이 많이 풀린 것을 깨닫고 희망을 갖고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이 내 곁에 있는 것만으로 행복할 것이오. 제니, 제발 나에게 한번만 더 기회를 주시오."
"지금은 그렇게 말해도 나중에는 그렇지 않을거예요. 항상 그 마음 변하지 않을 자신이 있나요?"
헨리는 제니를 진심으로 사랑했기 때문에 마음이 변하지 않을 자신이 있느냐는 제니의 질문에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었지요.
"그렇소. 당신에 대한 나의 마음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것이오."
"정말 그럴까요? 10년이 지나도 당신의 마음이 변하지 않을까요? 그렇지 않을거예요. 저는 더이상 당신에게 상처받고 싶지 않으니 돌아가주세요."
"하지만 세상에 나보다 당신을 더 사랑하는 남자는 없을 것이오."
제니는 눈물을 흘리면서 말했습니다.
"헨리, 당신이 저를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이제 저를 놓아주세요. 저는 이미 당신에게 너무나도 많은 상처를 받아 예전처럼 당신을 사랑할 수 없어요. 이런 상황에서 다시 시작하는 것은 당신도 나도 상처만 받고 헤어지게 될꺼예요. 그렇게 되면 저는 괴로워 견딜 수 없을거예요. 그러니 그만 돌아가 주세요."
헨리는 이제서야 제니가 자신에게 돌아올 수 없는 이유를 깨달았습니다.
헨리가 사랑하는 제니의 모습은 자신에게 큰 상처를 받기 이전에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했을 때의 모습이지만, 헨리에게 큰 상처를 받은 제니는 헨리를 예전처럼 사랑할 자신이 없었던 것이지요.
제니에게 말로는 다시는 상처주지 않겠다고 약속해도 언젠가는 권태기에 빠질 것이니 제니에게 다시 상처를 주게 될 것입니다.
헨리는 제니가 자신에게 기회를 주어도 제니를 행복하게 만들기 어렵다는 사실을 깨달아 눈물을 흘리면서 제니에게 작별인사를 한 후에 발걸음을 돌려 떠났습니다.
자신에게 상처받고 떠난 연인을 그리워하는 남자들은 연인이 자신에게 한번만 기회를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겠지만, 상처만 받고 헤어지게 되었을 때의 연인의 상처는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연인을 사무치게 그리워한다고 해도 언젠가는 다시 권태기에 빠질 것이니, 한번만 더 기회를 준다면 다시는 상처주지 않겠다는 남자의 말은 거짓말이나 마찬가지이지요.
연인을 아무리 사랑한다고 해도 권태기를 당연하게 생각하는 남자의 마음은 변할리가 없으니까요.
반면에 10년이 지나도 연인에게 처음과 같은 깊은 사랑을 받고 싶은 여자의 마음도 변하지 않을 것이니 여자는 예전에 받은 것과 같은 상처를 받게 될 것입니다.
다시 만난다고 해도 서로가 불행해질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남자가 자신에게 큰 상처를 받아 떠난 연인에게 한번만 더 기회를 달라는 것은 헤어진 연인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떠난 헤어진 연인에 대한 집착일 뿐일지도 모르지요.
자신에게 상처받고 떠난 연인을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집착하지 말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배려해야 될 것입니다.
연인에게 상처받아 떠난 여자가 연인의 잘못을 용서해도 다시 돌아가지 않는 이유는 연인에 대한 사랑도 예전같지 않고, 상처를 극복할 자신도 없고, 연인이 자신을 변함없이 사랑해줄 것이라는 믿음도 없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사랑이란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 연인에게 큰 상처를 받은 후에는 믿음이 쉽게 회복될 수 없겠지요.
남자가 상처받아 떠난 연인의 마음도 확인하지 않고 무조건 기회를 달라는 것은 사랑이라기 보다는 집착에 가까운 것입니다.
어차피 사랑이란 혼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남자가 아무리 떠난 연인을 그리워한다고 해도 자신에 대한 연인의 사랑이 예전같지 않은 것을 보면 실망하여 상처만 주고 헤어지게 될 가능성이 많겠지요.
남자는 상처받은 연인을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기 때문에 자신만이 상처받은 연인의 상처를 치료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착각하기 쉽지만, 그것은 한번 큰 상처를 받으면 쉽게 상처를 극복하지 못하는 여자의 마음을 잘 모르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 글은 '여자가 연인에게 차갑게 돌아서는 이유'와 남자가 떠난 첫사랑을 잊어야 되는 이유'와 이어지는 글입니다. 이전 글을 보시지 않으셔도 상관없지만, 보시면 더 이해가 쉽게 될 것이니 참고해 주십시오.
연관 글 : 여자가 연인에게 차갑게 돌아서는 이유 - 헨리의 첫번째 슬픈 사랑 이야기
남자가 떠난 첫사랑을 잊어야 되는 이유 - 헨리의 두번째 슨픈 사랑 이야
최신 글 : 선덕여왕 31화
상처받고 떠난 여자를 돌아오게 하는 방법 (오늘 발행한 연애론입니다)
'연애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처받은 여자의 마음을 치료하는 방법 (0) | 2009.10.15 |
---|---|
상처받고 떠난 여자를 돌아오게 하는 방법 (0) | 2009.10.14 |
남자가 떠난 첫사랑을 잊어야 되는 이유 (0) | 2009.10.12 |
여자가 연인에게 차갑게 돌아서는 이유 (0) | 2009.10.11 |
연인들이 권태기에 빠지는 이유 (0) | 2009.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