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사랑을 서두르면 실패하는 5가지 이유

조정우 2010. 5. 31. 06:00

 

 "사랑은 서두를 수 없다."

 사랑의 감정이 생기려면 사랑이 싹트고 자라는 과정이 필요하지만,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면 조급증이 생겨 사랑을 서두르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면 남자는 돈키호테처럼 앞뒤 안보고 고백하다가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고, 여자는 남자가 자신의 매력에 익숙해지기도 전에 고백하다가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지요.

 사랑이란 만남의 과정에서 사랑의 싹이 튼 후에 점차적으로 자라서 사랑의 결실을 맺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이성과 사랑을 이루려면, 서두르지 말고 차분하게 작업해야 될 것입니다.

 제 주변을 보면 사랑을 서두르다가 실패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랑의 감정이란 하루아침에 생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랑을 서두르면 실패하기 마련이지요.

 사랑을 서두르면 실패하는 5가지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사랑을 서두르면 실패하는 5가지 이유

 

 

 1. 사랑의 감정이 생기려면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인간은 누구나 이상형을 동경하지만, 이상형을 만나지 못하면 외로움을 느껴 이상형을 대신하여 사랑할 대상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랑할 대상을 눈을 부릅뜨고 찾지 않아도 자신의 주변의 이성에게 호감이나 호기심을 느끼다 자신도 모르게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사랑의 감정은 이성적인 호기심이나 단순한 호감이 어떤 우연이 계기가 되거나 자주 만나면서 정이 들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사랑의 감정이 생기려면 사랑의 씨가 싹트고, 사랑의 나무가 자라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랑을 서두르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2. 사랑이 이루어지려면 계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사랑의 감정이란 어떤 우연이나 인연을 계기로 순간적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때를 기다리지 못한다면 이루어지기 어려울 것입니다.

 인간은 외롭거나 상처받았을 때나 힘들 때 자신에게 다가오는 이성에게 마음의 위안을 얻다가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때가 오지 않으면 혼자서 아무리 노력해도 소용없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외롭거나 상처받았을 때 자신을 좋아하는 남자에게 위로받다가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남자는 뭔가 뜻대로 잘 안되거나 힘들 때 누이나 어머니처럼 친숙함을 느낄 수 있는 여자를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간은 외로움을 느끼거나, 사랑의 대상을 찾거나,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때 적시에 누군가를 만나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사랑이란 이러한 인연이나 우연의 계기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랑을 서두른다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3. 이성적인 매력은 어느 정도 눈에 익어야 드러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성적인 매력이란 주관적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눈에 익어야 드러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창시절 때 학기초에는 남학생이나 여학생이나 반에서 마음에 드는 사람이 없다가도 시간이 지나면 마음에 드는 사람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성적인 매력은 눈에 어느 정도 익어야 드러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이성을 첫눈에 반하게 만들 정도의 매력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연예인이나 이성을 첫눈에 반하게 만들 수 있지만, 연예인조차 성형을 하거나 메이컵을 한 화장빨로 이성을 첫눈에 반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이성을 첫눈에 반하게 만들 정도의 매력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유명 연예인도 처음부터 인기를 얻는 경우보다는 티비에 자주 나오면서 인기를 얻는 경우가 많은데, 이성적인 매력은 어느 정도 눈에 익어야 드러날 때가 많기 때문이지요.

 자신이 좋아하는 이성에게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려면 연예인들이 티비에 자주 나와 자신의 매력을 대중들에게 어필하듯이 좋아하는 이성이 자신을 자주 보게 만들어야 될 것입니다.

 이성적인 매력은 어느 정도 눈에 익어야 드러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랑을 서두르면 실패하기 마련이지요.

 

 

 4. 내면적인 매력이나 장점이 드러나려면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랑의 감정이란 외모와 같은 외면적인 매력에 끌려 생기는 경우도 많지만, 착한 마음씨나 매너처럼 내면적인 매력에 끌려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남자는 천사처럼 착한 마음씨를 가진 여자의 내면적인 매력에 끌려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여자는 센스있고 매너있는 남자의 내면적인 매력에 끌려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와같은 내면적인 매력이 드러나려면 자주 만나야 되기 때문에 시간이 필요한 경우가 많지요.

 예를 들어 남자가 착한 여자의 내면적인 매력에 끌리는 과정을 보면, 먼저 '이 여자는 정말 착하다.'는 생각이 든 후에 누이처럼 친숙함을 느끼다가 자신도 모르게 여자의 내면적인 매력에 끌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면적인 매력뿐만 아니라 성격이 원만하다거나, 미소를 잘 짓는다거나, 성격이 좋다거나, 자신의 장점을 상대에게 어필하는데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랑을 서두르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5. 상대가 어떤 이성을 좋아하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작업하기 어렵기 때문에

 

 사람마다 좋아하는 스타일의 이성이 있기 때문에 선입견을 가지고 상대가 이런 사람을 좋아할 것이라고 추측하여 작업을 한다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남자는 여자는 터프한 남자를 좋아한다고 생각하여 터프하게 보이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지만, 터프한 남자는 별로 좋아하지 않고 매너있고 자상한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도 많습니다.

 남자가 '여자는 터프한 남자를 좋아해.'라는 생각으로 매너있고 자상한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에게 터프하게 보이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삽질만 할 가능성이 높겠지요.

 사람마다 좋아하는 스타일의 이성이 있기 때문에 상대가 어떤 이성을 좋아하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사랑을 서두르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오늘 글 : 고점에서 폭락한 증시, 장기침체에 빠지나? (오늘 발행한 글입니다)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55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51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8화 (신재하 작가님의 최신 역사소설입니다)

추천 글 : 선덕여왕 104화 (선덕여왕 2부가 시작했습니다. 많은 성원바랍니다)

          인현왕후 6화 (인현왕후와 숙종의 불멸의 사랑을 그린 소설입니다)

          : 삼국지 32화 (진수의 삼국지를 모태로 쓴 삼국지입니다)

          : 여자의 선택 55화 

링크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예창작학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추천 책 :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는다 (정철상 교수님의 신간 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