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호감남에게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는 방법

조정우 2010. 8. 12. 06:00

 

 "호감있는 남자를 만났는데, 어떻게 하지요?"

 남자는 여자의 매력에 끌리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호감남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자신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발산하는 방법을 알아야 될 것이다.

 여자의 매력은 주관적인 느낌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어 여자가 매력적이라도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는 방법을 잘 모른다면 그리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여자의 매력지수는 상대적이고 주관적이기 때문에 남자의 눈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남자가 여자에게 정들면, 높아지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호감남과 인연만 있다면, 연인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호감남과 만나는 인연이 찾아와도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는 방법을 잘 모른다면, 호감남을 놓칠 가능성이 높으니 여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발산하는 방법을 연구할 필요성이 있다.

 여자가 호감남에게 자신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발산하는 방법을 살펴보겠다.

 

 

 여자가 호감남에게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는 방법

 

 

 1. 외면적인 매력을 가꾸고, 내면적인 매력을 키우고, 개성적인 매력을 가져라.

 

 남자는 여자의 매력에 끌리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호감남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매력적인 여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여자의 매력에는 크게 세종류가 있는데, 외모에서 느껴지는 외면적인 매력, 내면에서 느껴지는 내면적인 매력,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적인 매력이 있다.

 여자가 이 세가지의 매력을 균형있게 조합할 수 있다면 자신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발산할 수 있을 것이다.

 

 외면적인 매력은 타고나는 것이라서 노력해서 개선하는데는 한계가 있지만, 피부관리라던가, 패션이나 화장으로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몸매에 어울리는 패션과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는 화장에 피부까지 깨끗하다면, 얼마든지 남자에게 매력적인 여자라는 느낌을 줄 수 있을테니 말이다.

 내면적인 매력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노력하는데 달려있기 때문에 외면적인 매력이 부족하다면, 내면적인 매력을 최대한으로 키워야 할 것이다.

 내면적인 매력에는 부드럽고 좋은 인상에서 풍겨지는 매력, 착한 마음씨에서 느껴지는 매력, 우아하고 품위있는 행동에서 발산되는 매력, 지적인 매력, 카리스마적인 매력 등이 있는데, 이 5가지를 다 갖춘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싶다.

 개성적인 매력은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개성적이고 독특한 매력을 말하는데, 젊은 여자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개성적이고 독특한 매력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개성적인 매력을 최대한으로 살린다면, 매력적인 여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2. 호감남이 어떤 스타일의 여자를 좋아하는지 살펴보라.

 

 여자가 매력적이라고 해도 남자마다 좋아하는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호감남이 어떤 스타일의 여자를 좋아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

 매력적인 여자들이 호감남에게 거절당하는 대표적인 경우가 자신의 매력만 믿고 호감남이 어떤 스타일의 여자를 좋아하는지 파악하는데 소흘한 경우이다.

 여우같은 여자가 연애를 잘하는 이유는 매력적이기만 한 것이 아니라 눈치가 빨라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가 어떤 스타일의 여자를 좋아하는지, 여자의 어떤 모습을 좋아하는지, 여자가 어떻게 행동할 때 끌리는지 파악하여 행동으로 옮기기 때문이다.

 호감남이 어떤 스타일의 여자를 좋아하는지 파악하지 못한다면, 모르는 만큼 호감남의 호감을 얻을 가능성이 낮아질 것이다.

 

 여자가 호감남이 어떤 여자를 좋아하는지 알아내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다.

 하나는 일반적으로 남자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여자를 알아내는 방법이다.

 남자마다 좋아하는 여자가 다르지만, 남자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스타일의 여자가 있으니, 주변의 남자들이나 연애경험이 많은 여자들에게 물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다른 하나는 호감남을 통해 호감남이 어떤 스타일의 여자를 좋아하는지 알아내는 방법이다.

 호감남의 언행이나 여자를 바라보는 눈빛 등 간접적으로 알아내는 방법과 호감남에게 직접 물어보는 방법이 있는데, 직접 물어보는 것은 어색할 수 있지만, 호감남에게 설문조사 형식이나, 조언을 구하는 형식으로 물어본다면, 쉽게 알아 낼 수도 있을 것이다.

 

 호감남이 어떤 스타일의 여자를 좋아하는지 알려면, 두가지 방법을 모두 병행하는 것이 좋다. 남자가 여자에게 말하기 쑥스러운 것도 많고,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것들도 많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남자가 섹시한 여자를 좋아한다고, '전 섹시한 여자가 좋아요.'라고 말하기 힘들고, 어떤 스타일의 여자를 좋아해도 말로 딱 부러지게 표현하지 어려운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호감남이 어떤 여자를 좋아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상식으로 얻을 수 있는 센스와 남자의 언행을 통해서 눈치챌 수 있는 눈치가 필요한 것이다.

 남자마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 쉽게 말해 잘 끌리는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여자가 호감남에게 자신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발산하려면 호감남이 어떤 스타일의 여자의 매력에 끌리는지 파악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3. 호감남에게 자신의 매력을 노출하라.

 

 여자가 호감남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자신의 매력을 호감남에게 노출해야 할 것이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먹어 봐야 맛있는 것을 알 수 있듯이 여자가 아무리 매력적이라도 호감남에게 자신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다면 호감남에게 매력적인 여자로 보이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여자의 매력지수는 남자의 눈에 어느 정도 익숙해져야 진가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여자가 호감남에게 자신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발산하려면 호감남의 눈에 자신을 자주 노출해야 될 것이다.

 

 

 4. 호감남의 오감을 자극하라.

 

 인간은 오감을 통해 이성의 매력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 여자가 호감남에게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호감남의 오감을 자극하는 것이다.

 햇살처럼 밝은 미소에 여성적인 매력이 넘치는 자태와 꽃처럼 화사한 패션에 눈부신 화장으로 남자의 시각을 자극하고, 감미롭고 고운 목소리로 남자의 청각을 자극하고, 여자의 향기로 남자의 후각을 자극하라.

 마치 꽃이 아름다운 자태와 향기를 발산하여 꿀벌이 스스로 찾아오게 만들듯이 여자가 자신의 매력과 향기를 동시에 발산한다면, 호감남이 스스로 다가오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5. 호감남이 자신에게 정들게 만들어라.

 

 여자의 매력은 주관적이고, 상대적이기 때문에 여자가 호감남이 자신에게 정들게 만든다면, 호감남의 마음을 매력으로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사랑의 감정은 한순간에 생길 수도 있지만, 정들어 생기는 경우도 많다.

 때로는 누나처럼 친숙하게, 때로는 어머니처럼 자상하게, 때로는 친구처럼 친근하게, 때로는 선배처럼 카리스마있게, 때로는 후배처럼 귀엽게, 자신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며 정들게 만든다면, 호감남이 자신에게 깊은 정이 들어 콩깍지가 씌여 자신의 매력에 빠질 수도 있을 것이다. 

 

 

오늘 글 : 인현왕후 48화 (오늘 발행한 역사소설입니다)

          : 어느 시인의 편지 8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17화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