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매력녀가 되기 위해 키워야 하는 세가지 매력

조정우 2010. 8. 29. 06:00

 

 "그녀는 예쁘지 않았지만,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였다."

 예쁘지 않아도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가 있는데,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최대한으로 키운다면 예쁘지 않아도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매력에는 크게 세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외면적인 매력이고, 다른 하나는 내면적인 매력이고, 마지막으로 개성적인 매력이다.

 예쁘지 않아도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는 세가지 종류의 매력을 균형있게 키우고 조화롭게 발산하여 대단히 매력적인 것이다.

 추녀가 아니라는 전재하에 여자가 세가지 종류의 매력을 균형있게 키우고 조화롭게 발산할 수 있다면, 매력이 넘치는 매력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매력녀가 되기 위해 키워야 하는 세가지 매력을 자세히 살펴보겠다.

 

 

 매력녀가 되기 위해 키워야 하는 세가지 매력

 

 

 1. 외면적인 매력

 

 외면적인 매력은 타고 나는 것이 많지만, 노력에 따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것도 있고, 가꿈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 것도 많다.

 몸매에 경우, 절제된 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해 날씬한 몸매로 바꿀 수 있고, 피부의 경우, 피부에 좋은 음식이나 채소, 과일의 섭취에 따라 달라지고, 오이맛사지를 비롯한 과일이나 채소를 이용한 맛사지 등 노력에 따라 개선할 여지가 있는 것이 많다.

 지나친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수 있지만, 칼로리조절과 적당한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한다면, 더욱 건강해지면서 날씬해질 수 있을 것이다.

 남자는 여자의 고운 피부에 끌리는 경우가 많아 매력녀가 되려면 피부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매력녀는 피부 관리를 잘 하기 때문에 매력녀를 보면 예쁘지 않아도 피부는 좋은 경우가 많다.

 헤어스타일도 가꿀 필요가 있다.

 여자의 긴생머리를 좋아하는 남자들이 많지만, 여자마다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긴생머리를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연구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식욕이 강한 여자는 절제된 다이어트를 통해 몸매를 관리하지 않고, 운동만으로 몸매를 관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식욕을 절제하지 못하면 몸매를 관리하기 쉽지 않을 것이다.

 중성적인 경향이 있는 여자는 피부관리를 거의 하지 않거나, 머리를 관리하는 것이 귀찮아서 머리를 짧게 자르는 경우가 많은데, 매력적인 여자가 되기 위해서는 투자가 필요한 것이다.

 

 

 2. 내면적인 매력

 

 외면적인 매력은 타고나지 않았다면, 키우는데 한계가 있지만, 내면적인 매력은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키울 수 있기 때문에 매력의 보고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문제는 내면적인 매력은 쉽게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노력해도 차이를 느끼지 못해 좌절하여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내면적인 매력은 하루아침에 키울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될 것이다.

 

 내면적인 매력은 크게 5가지 종류가 있다.

 첫째, 착한 마음씨에서 풍겨지는 매력이 있다.

 착한 여자는 천사에 비유하곤 하는데, 착한 여자는 천사처럼 착한 마음씨에서 풍겨지는 매력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둘째, 좋은 인상에서 느껴지는 매력이 있다.

 예쁜 미소, 정이 넘치는 표정, 부드러운 표정이 얼굴에 배이면, 좋은 인상에서 매력이 느껴지는 것이다.

 셋째, 지성미에서 인지되는 매력이 있다.

 생각이 깊고, 지식에 대한 열정이 넘치고, 지혜로와 지성미가 있는 사람은 지성에서 풍겨지는 매력이 있는 것이다.

 넷째, 카리스마적인 매력이 있다.

 인격이 뛰어난 사람이나 리더쉽이 있는 사람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신뢰를 받아 카리스마적인 매력이 있다. 

 다섯째, 품위있는 말이나 행동에서 발산되는 우아한 매력이 있다.

 말이나 행동이나 패션이 품위가 있는 여성은 우아한 매력을 발산한다.

 예로부터 남자는 품위있는 여성의 우아한 매력에 끌려 귀족여성들이나 왕의 시녀들은 품위있는 여성이 되도록 교육받았던 것이다.

 여자가 5가지 내면적인 매력을 고루 갖춘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가 될 것이다.

  

 

 3. 개성적인 매력

 

 개인의 개성에서 나오는 개성적인 매력을 개성미라고 하는데, 인간은 누구나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매력이 있다.

 예쁘지 않아도 매력적인 여자는 자신의 개성적인 매력을 최대한으로 발산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것이다.

 외면적인 매력이 부족한 여성이 내면적인 매력이 강해도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개성적인 매력이 부족하기 때문인 것이다.

 개성적인 매력은 외면에서 나오는 개성적인 매력과 내면에서 나오는 개성적인 매력이 있는데, 외면에서 나오는 개성적인 매력은 표준적인 아름다움과는 거리가 있지만, 나름대로 매력을 풍기는 것이고, 내면에서 나오는 개성적인 매력은 미소나 표정이나 목소리 등에서 풍기는 매력을 말한다.

 외면에서 나오는 개성적인 매력과 외면적인 매력은 비슷한 것 같아도 전혀 다른데, 보통 외면적인 매력이라는 것은 표준적인 아름다움에서 발산되는 매력을 말하지만, 외면에서 나오는 개성적인 매력은 표준적인 아름다움과는 거리가 있지만, 독특하고 개성미가 있는 매력을 말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내면에서 나오는 개성적인 매력과 내면적인 매력도 전혀 다른 것이다.

 내면적인 매력은 내면적인 아름다움에서 느껴지는 매력이지만, 내면에서 나오는 개성적인 매력은 도도한 매력, 토라질 때나 삐질 때, 쌀쌀맞게 행동할 때 느껴지는 매력처럼 내면적인 매력과는 다른 것이다.

 

 

 예쁘지 않은 여자가 매력녀가 되려면 외면적인 매력을 최선을 다해 가꾸면서, 내면적인 매력을 키우면서, 개성적인 매력을 발산하는 여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매력녀가 아니라면, 노력해서 매력녀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각고의 노력 끝에 매력녀가 된다면, 타고난 매력녀보다 더 매력적인 매력녀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매력녀가 되기를 갈망하는 여자가 있다면 노력하기를 바란다.

 세가지의 매력 중에 하나만 크게 결핍되도 매력녀가 되기 힘들기 때문에 여자가 매력녀가 되려면 세가지 매력을 모두 균형있게 가꾸고 키워야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