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연애시절에 후회하는 대표적인 경우

조정우 2010. 8. 31. 08:00

 "제가 잘못한 것 같아요."

 '인간은 후회하는 동물이다.'라는 말처럼 연애할 당시에는 최선인 것 같아도 나중에는 잘못을 깨달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연애시절에 여자들이 흔히 하는 후회는 크게 세가지 경우가 있다.

 하나는 여자가 인성이 나쁜 남자를 만나 상처만 받고 이별하는 경우고, 다른 하나는 연인에게 지나치게 많은 사랑을 기대하여 연인과 갈등하다가 이별하는 경우고, 마지막으로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해 다른 남자를 마음으로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다.

 연애경험이 있는 여자라면 대부분 공감할 것이라고 믿는다.

 여자가 연애시절에 후회하는 대표적인 세가지 경우를 자세히 살펴보겠다.

 

 

 여자가 연애시절에 후회하는 대표적인 경우

 

 1. 인성이 나쁜 남자를 만나 상처투성이가 되어 이별한 경우

 

 인간의 인성은 한번 굳어지면 변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여자가 인성이 나쁜 남자를 만났다면 이별하는 것이 당연지사지만, 여자는 모성애가 있고 정이 많아 인성이 나쁜 연인이라도 모성애와 정 때문에 떠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자식은 인성이 개망나니같아도 자신의 배속에서 나온 자식이니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연인의 인성이 나쁘다면 인성이란 대부분 변하지 않기 때문에 미련을 버리고 이별해야 될 것이다.

 인성이 나쁜 남자는 감수성이 매마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여자가 인성이 나쁜 남자에게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것처럼 미련한 일은 없을 것이다.

 여자들은 지성이면 감천이라는 생각으로 인성이 나쁜 연인도 잘해주면 언젠가는 자신의 진심을 알아줄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인성이 나쁜 남자는 감수성이 매마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세월만 허송할 따름이다.

 여자는 감수성이 풍부하기 때문에 '내가 이렇게 진심으로 대해주니, 언젠가는 변하겠지.'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완전한 착각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인성이 나쁜 사람일수록 감성지수가 낮고 감수성이 매말랐기 때문에 여자가 아무리 지극 정성으로 잘해준다고 해도 소용없을 것이다.

 인성이 나쁜 인간은 여자를 배려하지 않고 자신의 욕심만 채우기 때문에 여자가 인성이 나쁜 연인에게 정이 들어 떠나지 못하면 상처투성이가 되어 인성이 나쁜 인간은 아무리 잘해주어도 소용없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깨달을 것이다.

  

 

 2. 연인에게 지나치게 많은 사랑을 요구하여 연인과 갈등하다 이별한 경우

 

 여자는 사랑에 대한 욕심이 많아 연인의 뜨겁고 변함없는 사랑을 받기를 원하지만, 문제는 사랑에 대한 지나친 욕심은 화를 부르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항상 뜨겁고 변함없는 사랑을 받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사랑은 이상과 현실이 달라 연인들이 항상 뜨겁고 변함없는 사랑을 하기는 쉽지 않다.

 어떤 여자는 이렇게 말한다.

 "우리 아버지는 우리 어머니를 늘 변함없이 사랑하는데요."

 하지만, 그러한 아버지조차 젊은 시절에는 어머니를 애먹인 경우가 다반사라는 사실을 아는가?

 남자들 중에 처음부터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여 여자가 기대하는 만큼의 사랑을 주는 남자는 그리 많지 않다.

 남자는 처음에는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싶어하는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지 못하지만, 오래 사귀면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고, 결혼한 후에 살면서 깊은 정이 들고 아내를 이해하게 되어 잘해주는 경우가 많다.

 사랑이란 처음부터 완전한 사랑인 경우보다 오랜 만남을 통해 사랑을 키워나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애초기에 많은 것을 기대하면, 실망하거나 상처받기 쉬운 것이다.

 남자는 여자에게 어머니같은 사랑을 기대하여 노력하지 않아도 사랑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여자가 연인의 어머니가 될 수는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만남(연애)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사랑이 무엇인지 남자가 깨달게 만들 필요가 있는 것이다.

 여자는 처음부터 완벽한 사랑을 기대하다 실망하여 연인과 갈등하다가 이별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와 여자는 사랑에 대해서 원하는 것이 차이가 많기 때문에 만남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며 사랑을 키우려고 노력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3.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해 다른 남자를 마음으로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

 

 여자는 연인을 사랑하면 온마음으로 사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인과 헤어져도 연인을 잊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 결과, 새로 만난 연인을 마음으로 받아들이지 못해 사랑을 키우지 못하고 죽게 만들어 이별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여자가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면, 주변의 남자에게 이성적인 관심이 없어 아예 연인이 생기지 않는 경우가 많다.

 남녀간의 사랑이 싹트려면 서로가 관심을 주고 받아야 정이 들어야 하는데,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으로 주변의 이성에 관심이 없으면, 서로가 관심이 없는 경우가 되기 쉽상이다.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해도 여자가 관심을 보이지 않으면 포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남자도 전혀 가능성이 보이지 않는 여자는 포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진정한 사랑을 만나라면, 헤어진 연인을 잊어야 될 것이다.

 

 

 여자가 연애시절에 이 세가지 잘못만 하지 않으면, 좋은 남자를 만나 깨소금이 쏟아지는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주변의 여성 중에 연인이 없는 여성을 보면 이 세가지 중에 하나 이상을 경험한 경우가 정말 많다.

 젊은 여자들이 이러한 경험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여자가 젊었을 때는 지나치게 감성적인 사랑에 빠지거나 경험이나 깨달음이 부족하여 그런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자가 나이가 들면 감성과 이성이 고루 발달하면서 남자보는 눈이 정확해지고, 연인이 자신을 사랑하게 만드는 노하우가 생기고, 헤어진 연인을 잊어야 새로운 사랑을 만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오늘 글 : 인현왕후 67화 (오늘 발행한 역사소설입니다)

          : 블로깅과 연애의 5가지 공통점 (오늘 발행한 글입니다)

연재 : 배달민족 치우천황 19화 (오늘 발행한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