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남자가 호감가는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조정우 2010. 9. 22. 08:00

 

 "정말 괜찮은 남자인 것 같아요."

 최근들어 드라마에 빠지는 여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여성들의 눈이 점차적으로 높아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내 주변의 여성들을 보면 이러한 현상을 확연히 알 수 있다.

 연예인에 빠져 '범'이니 '비'니 하면서 주변 남자들은 안중에도 없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는데다 경제는 어려워져서 최소한의 조건이 '대기업'다니는 남자나 '집있는 남자'라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으니 남자들이 연애하기가 예전보다 어려워진 것이 사실이다.

 여자들이 남자를 보는 눈도 높아지고, 조건도 까다로워지니, 소개팅에 수십번을 나가도 모두 차여 푸념만 늘어놓는 남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내가 다니는 교회에서는 미혼 목사님 한분이 여성들에게 인기몰이를 하는 바람에 남성들이 여성의 호감을 얻기가 예전보다 힘들어졌는데, 이처럼 주변의 환경에 따라 예전보다 연애하기가 더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말처럼 아무리 어려운 환경이라도 본인만 잘하면 얼마든지 좋은 여성을 만날 수 있으니, 자신의 부족한 점을 매우면서 자신의 장정을 살리면서 호감있는 여성에게 다가간다면, 사랑이 이루어질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남자가 호감있는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무작정 대쉬하지 말고 여자의 사랑의 속성과 그 여자가 좋아하는 타입의 남자를 파악해야 될 것이다.

 남자가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살펴보겠다.

 

 

 남자가 호감가는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1. 자신감있고 겸손한 매너남이 되어라.

 

 남자가 여자의 호감을 얻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삼종세트가 있다.

 자신감 + 겸손 + 매너가 있는 매너남이 되는 것이다.

 겸손한 남자가 여성들에게 인기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겸손하기만한 남자는 자신감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겸손하되 자신감이 있고, 매너있는 남자라면, 여자에게 호감을 줄 수 있겠지만, 자신감만 있고 겸손하지 못하거나, 겸손만 하고 자신감이 없다면, 호감을 주기 힘들 것이다.

 반면에 남자가 자신감이 있으면서 겸손하고 매너가 있다면, 여자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여자는 자신감이 넘치면서도 겸손하고 매너있는 남자에게 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으니, 여자의 호감을 얻으려면, 자신감 + 겸손 + 매너의 삼종세트를 기본적으로 갖출 필요가 있을 것이다.

 

 

 2. 호감녀가 좋아하는 남자의 타입을 파악하라.

 

 남자들이 연애할 때 흔히 하는 실수 중에 하나는 과거의 연애경험으로 '여자는 이런 남자를 좋아한다.'는 식으로 선입견을 가지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여자가 좋아하는 타입의 남자는 여자마다 다르고, 때에 따라 다른 경우가 많다.

 어떤 여자는 꽃남 스타일의 남자를 좋아하고, 어떤 여자는 유머감각이 뛰어난 남자를 좋아하고, 어떤 여자는 터프한 남자를 좋아하고, 어떤 여자는 듬직한 남자를 좋아하고, 어떤 여자는 센스있는 남자를 좋아하고, 여자마다 좋아하는 타입이 전혀 다른 것이다.

 같은 여자라도 꽃남 스타일의 남자를 좋아하다가, 터프한 남자를 좋아하다가, 왔다갔다 하는 경우가 많으니, 여자는 어떤 남자를 좋아한다고 선입견을 가지고 미리 판단하면 안될 것이다.

 전쟁에서 이기려면 적을 파악해야 되듯이 남자가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호감녀가 좋아하는 타입의 남자를 파악할 필요성이 있다.

 요즘 여성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타입의 남자에게 대해 솔직히 말하는 편이기 때문에 직접 물어보거나 앙케이트 형식의 설문지를 주어 호감녀가 좋아하는 타입의 남자를 파악한다면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3. 자신의 장점과 개성적인 매력을 보여주라.

 

 기업이 제품을 소비자에게 어필하려면, 제품의 성능의 장점과 디자인을 보여주는 카탈로그나 광고가 필요하듯이 호감있는 이성의 호감을 얻으려면 자신의 장점과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개성적인 매력을 보여주어야 될 것이다.

 폭탄이 아니라면 인간은 누구나 장점과 개성적인 매력이 있다.

 첫인상은 영 아니라는 느낌이 들어도 자신의 장점과 개성적인 매력을 보여준다면, 호감녀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정점이라는 것은 조건이나 능력, 마음씨, 성격 등 남보다 앞서는 것으로 과시하기 보다는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자신의 장점을 드러내야 될 것이다.

 개성적인 매력은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것이 효과적인데, 여자가 배를 잡고 웃게 만드는 유머, 남자다운 모습이나 터프한 모습, 훈훈한 미소, 온화한 표정 등의 개성적인 매력을 대화나 행동이나 표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내면 될 것이다.

 

 

 4. 무드있는 남자가 되라.

 

 여자의 사랑은 로맨틱한 무드에 이끌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무드를 로맨틱하게 끌 줄 아는 남자가 될 필요성이 있다.

 여자는 로맨틱한 무드를 느끼면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여자의 무드를 로맨틱하게 이끄는 기술이 필요할 것이다.

 여자는 로맨틱한 무드를 느끼면, 가슴이 설레이거나, 소설이나 드라마 속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존재감을 느껴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여자의 사랑은 무드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남자가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무드있는 남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5. 여자의 모성애와 감성을 자극하라.

 

 여자는 본능적으로 모성애가 있고 감수성이 풍부하기 때문에 남자가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여자의 모성애와 감성을 자극할 필요가 있다.

 연예인에만 빠져 살던 여자도 모성애를 느끼면, 평범한 남자를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여자의 모성애는 매직과도 같은 것이다.

 여자는 감성이 발달하여 감성적인 사랑고백이 마음에 와닿으면,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감성적인 고백을 통해 여자의 감성을 자극한다면, 호감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도 있을 것이다.

 

 

 

오늘 글 : 인현왕후 89화 (오늘 발행한 역사소설입니다)

연재 : 배달민족 치우천황 19화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