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남자가 고백하기 전에 생각해야 되는 세가지

조정우 2010. 10. 19. 06:00

 

 "고백을 거절당했어요."

 여자가 남자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고백하는 남자들이 있는데, 여자가 미처 남자에 대해 알기도 전에 고백하는 것은 거절을 확인하기 위한 고백일 뿐이다.

 그리고 나서 "아, 이 여자는 나한테 전혀 관심이 없구나!", 혹은 "그녀가 나의 진심을 몰라주는구나!"하며 탄식하는 남자들이 있으니 여자의 사랑을 너무나도 모르는 것 같다.

 여자는 정든 남자에게 모성애나 연민을 느껴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여자에게 고백하려면 정들게 만든 후에 고백하는 것이 좋다.

 물론 남자가 여자를 자주 만나기 힘든 상황이라면 어쩔 수 없이 고백부터 해야되는 경우도 있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여자가 자신을 만났을 때 반가운 얼굴로 인사하기 전까지는 고백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런데 남자가 고백할 때 명심해야 될 것은 여자의 마음은 천천히 움직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특별히 얼굴이 잘생기거나 조건이 뛰어난 경우가 아니라면, 여자가 고백을 받아들이기 까지는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다.

 적게는 한달에서 많게는 1년이 넘게 걸리는 경우도 많다.

 화이트데이에 짝사랑하는 여자에게 고백을 거절당한 남자가 다음해의 화이트데이에 다시 고백해서 짝사랑을 이루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는 자신을 꾸준히 사랑하는 남자에게 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작년에 왔던 각설이 죽지도 않고 또 왔네."

 여자는 돌아온 각설이처럼 1년이 지나도록 변치 않고 자신을 사랑하는 남자에게 연민이나 모성애를 느끼다가 사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처음에는 고백을 거절했어도 시간이 지나면 사랑이 이루어질 수도 있을 것이다.

 여자마다 차이가 있지만, 여자는 사랑받는 느낌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 남자가 변함없는 마음으로 여자를 사랑하면, 여자는 남자의 사랑이 마음에 와닿아 자신도 모르게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그런데 남자가 고백하기 전에 생각해야 하는 것이 세가지가 있다.

 

 

 남자가 고백하기 전에 생각해야 되는 세가지

 

 

 1. 여자가 부담을 느끼게 고백하면 안된다.

 

 여자는 부담을 느끼면 무드가 나빠지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중압감을 받는 경우가 많아 남자가 고백할 때는 여자가 부담을 느끼지 않게 고백해야 될 것이다.

 고백할 때 "당신과 결혼하는 것이 제 꿈이예요."라는 식으로 결혼을 언급하는 남자들이 있는데, 여자는 남자가 결혼을 언급할 때 큰 부담을 느끼기 때문에 고백을 거절당하기 십상이다.

 남자들이 고백할 때 흔히 하는 잘못은 자신의 사랑을 과장하기 위해 "당신에 대한 저의 마음은 영원토록 변치 않을거예요."라는 식으로 무겁게 고백해서 여자에게 부담을 주는 것인데, 남자의 사랑이 지나치면 사랑에 감격하기는 커녕 부담만 가중되는 경우가 많다.

 영원히 변치 않는 사랑은 사귄 후에나 약속하면 될 것이다.

 사귀기도 전에 영원히 변치 않을 것이라는 고백은 감동적이기 보다는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여자는 남자의 과장된 말보다는 애절한 눈빛이나 진지한 표정에서 진실한 사랑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나치게 과장된 말로 고백하는 것보다는 "당신을 보기만 해도 행복하다."던가 "하루종을 당신 생각 뿐이예요."라던가 정말 사랑한다는 느낌이 들면서도 부담을 주지 않게 고백해야 될 것이다.

 

 

 2. 여자가 생각하는 최소한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가?

 

 여자는 남자의 조건을 외모보다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 중에 상당수는 남자의 조건이 자신이 생각하는 조건에 모자라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여자마다 원하는 최소한의 조건이 있다.

 안정된 직장을 가진 남자, 전세를 얻을 돈이 있는 남자, 집을 살 돈이 있는 남자......

 남자가 여자가 머리속에 생각하는 조건이 갖추지 못했다면 고백을 거절당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꽃미남처럼 잘생겨도 백수라면 고백을 거절당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남자가 정말 마음에 들면 일단 사귄 후에 나머지는 나중에 생각할 수도 있지만, 한국 사회는 여자가 경제적으로 자립할 여건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남자가 조건을 갖추지 못한다면 여자는 떠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조건이 부족한 남자에게는 씁쓸한 현실일지 모르지만, 여자가 경제적으로 자립하기 힘든 한국 사회의 현실을 외면할 수 없을 것이다.

 

 

 3. 그녀를 진심으로 사랑하는가?

 

 고백했다가 거절당하면 바로 마음을 접는 남자들이 많은데, 사랑하기는 했는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다.

 남자가 여자를 진심으로 사랑했다면 고백을 거절당했다고 바로 마음을 접을 수 있을까?

 고백을 거절당했다고 마음을 접는 남자는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모르거나 여자를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거나 둘 중에 하나일 것이다.

 세상에는 사랑을 입으로만 하는 남자들이 많다.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조차 모르고, 진정한 사랑을 해본 적이 없는 남자들이 빈수레가 요란하다는 말처럼 말로만 번지르하게 고백하는 경우가 많다.

 고백할 때는 세상에 모든 것을 다해줄 것처럼 말해도 여자가 고백을 받아주는 순간, 다른 여자에게 한눈파는 남자들이 많은데, 여자는 진실한 사랑을 원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남자의 사랑이 진실되지 않다면 고백을 거절당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여자는 남자의 고백을 받을 때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는 고백할 때 여자가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해야 고백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하지만 남자의 고백이 아무리 로맨틱하다 할지라도 남자의 조건이 여자가 생각하는 조건을 갖추지 못했다면 거절당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무엇보다 남자의 사랑이 진실되지 못하다면, 여자는 남자의 사랑이 마음으로 느껴지지 않아 남자는 고백을 거절당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오늘 글 : 인현왕후 116화

연재 : 배달민족 치우천황 20화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