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다음뷰] 블로그 대상 'HJ 심리이야기'를 추천!

조정우 2010. 11. 7. 09:00

 

 2010년 블로그 대상에 'HJ 심리이야기'님을 추천합니다.

 HJ 심리이야기님은 연애와 패션 분야에 전문가에 가까운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계신데, 난독증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중학생이상이면 누구라도 이해가 갈 정도로 글을 쉽고 재미있게 쓰시기 때문입니다.

 유머감각도 탁월하여 글 중간중간에 유머러스한 표현으로 블로거들을 웃게 만드는 것이 특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HJ 심리이야기'님의 글의 장점은......

 

 1.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썼다.

 

 글이 아무리 좋아도 이해하기 어려우면, 일부 독자만 공감하게 되지만, HJ님의 글은 누구나 이해하기 쉬워 중학생 정도만 되도 대부분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나중에 책으로 나오면 중고등학생에게도 인기를 끌지 않을까 싶네요.

 자신의 경험이나 타인의 경험을 적절하게 예시하여 사람들이 이해하기 쉬운 것 같습니다.

 

 

 2. 남녀의 연애 심리를 꿰뚫어 보고 있다.

 

 HJ님의 글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연애 블로거들이 쓰지 않은 신선한 소재를 쓴 글이 많고, 같은 내용이라도 남녀의 연애 심리를 꿰뚫어 보는 능력이 탁월하다는 것 같습니다.

 심리학을 전공하신 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남녀의 연애 심리를 예리한 눈으로 꿰뚫어 보고 있습니다.

 여자가 보는 남자의 외모나 조건에 대해서 예리한 시각으로 써주셔서 자칫 외모나 조건에 대한 컴플렉스에 빠질 수 있는 수많은 남자들에게 희망을 준 적도 있었는데, 이처럼 예리한 시각으로 연애 심리를 꿰뚫어 보고 있어 읽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소재가 다양하다.

 

 커피샵에서 생긴 일, 라면을 소재로 연애 심리를 분석, 밥값보다 비싼 커피를 마시는 여자의 심리 등 다른 연애 블로거들에 비해서 소재가 다양하여 더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보통사람들은 그냥 넘길 수 있는 사소한 이야기들을 소재로 활용하여 쓰시는 능력이 탁월하신 것 같습니다.

 

 

 4. 재미있다.

 

 HJ님의 글은 재미있습니다.

 때로는 유머러스하고, 때로는 흥미를 유발하지요.

 읽다가 웃음이 빵 터지기도 하고, 미소가 절로 나기도 합니다.

 

 

 5. 남녀가 모두 공감할 수 있다.

 

 연애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남녀가 모두 공감할 수 있어야 된다는 것인데, HJ님의 글은 남녀가 모두 공감할 수 있어 돋보입니다.

 연애 블로거들 중에 남자의 관점에서 쓴 글들이 많은데, HJ님의 글은 남녀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글이라는 것이 장점이지요.

 

 

 HJ님의 글은 읽기 쉬우면서도 남녀의 연애 심리를 꿰뚫어 보고 있고, 소재가 다양하고, 재미있고, 남녀가 모두 공감할 수 있어 다음 블로거대상 후보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