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남자가 권태기를 극복하는 5가지 방법

조정우 2010. 12. 5. 08:00

 

 남녀간의 사랑은 이성적인 매력에 끌리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이라면 누구나 권태기에 빠질 수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권태기의 극복이지요.

 권태기를 극복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아름다웠던 사랑이라도 소용없으니까요.

 남자는 여자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권태기에 잘 빠지는데, 그 이유는 여자는 감수성이 풍부하고 모성애가 있지만, 남자는 감수성이 풍부하지 못하고 부성애가 부족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여자는 모성애가 있어 정이 많고 감수성이 풍부하여 권태기를 극복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부성애도 적고 감수성도 풍부하지 못해 권태기를 극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지요.

 여자는 감수성이 풍부해 권태기에 빠져도 연인이 잘해주면 모성애를 느끼면서 권태기를 극복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연인이 잘해주어도 감수성이 풍부하지 못해 마음이 움직이지 않아 권태기를 극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는 여자보다 권태기에 잘 빠지고, 권태기를 극복하지 못하는 경우가 훨씬 많기 때문에 권태기를 극복하려면 여자보다 더 노력해야 될 것입니다.

 여자는 권태기를 사랑이라 생각하지 않고 변심이라 여기는 경향이 있어 남자가 권태기를 극복하지 못하면, 차이기 십상이지요.

 남자가 권태기를 극복하는 방법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남자가 권태기를 극복하는 5가지 방법


 

 1. 연인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깨달아라.

 

 사랑이란 떠난 후에서야 비로소 그 가치가 드러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연인이 곁에 있을 때는 소흘하다가 연인이 떠나고 나면 연인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사랑을 통해 행복을 얻고 존재감을 느끼는 경향이 있어 남자의 사랑이 줄어들면, 행복하지도 못하고 존재감도 느끼지 못해 떠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인이 떠난 후에 후회하지 말고 곁에 있을 때 잘해주어야 되겠지요.

 남자는 화장실에 들어갈 때와 나올 때가 다르다는 말처럼 연인이 사랑을 받아주기 전과 사랑을 받아준 후의 태도가 다른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변심은 연인을 떠나게 만들 것입니다.

 남자가 권태기에 빠지는 가장 대표적인 경우는 연인의 소중함을 몰라 다른 여자에게 한눈을 파는 것입니다.

 사랑에 빠진 남자는 항상 연인을 생각하면서 다른 여자에게 관심이 없지만, 권태기에 빠진 남자는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기 마련이지요.

 남자가 권태기에 빠진 후에 태도를 바꾸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도 '세상은 넓고 여자는 많다.'는 생각으로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거나 마음속에 다른 여자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세상에 여자는 많지만 연인처럼 자신을 사랑하는 여자는 만나기 힘들기 때문에 연인의 소중함을 몰라 이별하게 되면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2. 진정한 사랑의 소중함을 깨달으라.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연인이 있는 것처럼 행복한 일은 없습니다.

 자신을 사랑해주는 부모님이 없으면 슬픈 것처럼 자신을 사랑해주는 연인이 없으면 슬프지 않을 수 없지요.

 연인의 사랑은 무엇보다 소중한 것이지만, 연인의 사랑을 당연하게 생각하거나, 연인의 소중함을 모르는 것은 돼지가 진주의 귀함을 모르는 것이나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연인을 만나면 진정한 사랑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 남자는 진정한 사랑의 소중함을 몰라 사랑을 키우는데 소흘한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는 연인이 변함없는 마음으로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해 주기를 원하기 때문에 남자의 사랑이 진실되지 않다고 느끼면 떠나기 마련이지요.

 연인이 떠나지 않는다고 해도 사랑이 식어 마음은 떠나고 몸만 남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연인의 마음을 잃지 않으려면, 진정한 사랑의 소중함을 깨달아 연인과 사랑을 키우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3. 연인의 장점을 보고 연인의 숨은 매력을 찾으라.

 

 남자는 연인의 매력이 눈에 익어 매력이 감소하면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러니하게도 연인과 헤어진 후에서야 다시 연인이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어 그리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력이란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게 보이기 때문에 연인의 장점이 눈에 들어오면 연인이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연인의 단점이 눈에 들어오면 매력적이지 않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지요.

 남자가 권태기에 빠지면 연인의 단점이 눈에 들어와 연인의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연인이 떠나고 나면 다시 장점이 생각나면서 그리워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만약 남자가 연인의 장점을 보고 연인의 숨은 매력을 찾는다면, 권태기를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연인을 마음으로 사랑하라.

 

 연인들의 사랑이 유지되려면 처음에는 이성적인 매력에 끌려 연인을 사랑해도 사랑이 지속되려면 연인을 마음으로 사랑할 수 있어야 될 것입니다.

 만약 남자가 연인의 이성적인 매력이 떨어졌다고 연인을 예전처럼 사랑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헤어짐과 만남을 반복하다가 나이를 먹으면 여자들에게 버림받게 되겠지요.

 수많은 남자들이 부러워하는 바람둥이의 전설 카사노바도 나이를 먹자 여자들에게 인기가 사라져 만년에는 혼자살았다 합니다.

 연인의 매력이 떨어지면 예전처럼 사랑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남자는 자신의 매력이 떨어지면 누가 자신을 사랑할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남자가 후회없는 사랑을 하려면 진정한 사랑이란 마음으로 하는 사랑이라는 것을 나이들어 여자들의 관심권에서 멀어지기 전에 깨달아야 되겠지요.

 

 

 5. 사랑의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하라.

 

 사랑이란 인연이 없이는 이루어지기 힘든 것입니다.

 사람이란 누구나 이상형이 있지만, 남녀가 자신의 이상형이 아닌 이성을 만나서 사랑에 빠지는 것은 어떤 인연이 있기 때문이지요.

 남자는 연인이 자신의 고백을 받아준 것이 인연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작업을 잘해서나 자신이 잘나서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가 남자의 고백을 받아준 것은 어떤 우연한 인연이 있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사랑하고 싶을 때 만났다던가, 사랑의 상처를 받았을 때 만났다던가, 우연하게 연민을 느꼈다던가, 자주 만나 정들어 모성애를 느꼈다던가......

 이처럼 여자의 사랑은 인연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는 인연으로 만난 연인의 소중함을 깨달아야 되겠지요.

 

 

 남자는 권태기도 사랑하는 것은 마찬가지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권태기를 대소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퉁퉁 불어 터져 맛대가리 없는 라면도 입으로 들어가면 마찬가지라고 말하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권태기는 무미건조한 사랑으로 여자가 생각하는 로맨틱한 사랑과는 너무나도 거리가 멀기 때문에 여자가 사랑할 맛이 나지 않아 이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생 맛없는 음식을 먹고 사는 것처럼 고역스러운 일이 없듯이 여자에게 권태기에 빠진 맛없는 사랑을 받고 사는 것은 고역스러운 일이기 때문에 남자가 권태기에 빠지면 떠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사랑을 지키려면 권태기를 극복해야 될 것입니다.

 

 

오늘  : 근초고왕 9화 (새로 연재중인 역사소설입니다)

연재 : 배달민족 치우천황 20화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