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사랑에 빠졌을 때 나타나는 현상

조정우 2010. 12. 9. 06:00

 

 "저, 사랑에 빠졌나봐요."

 여자가 사랑에 빠지면 천사처럼 착해지고 모성애가 생겨 사랑하는 남자를 헌신적으로 사랑하여 남자의 이상형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사랑이 식어 권태기에 빠지면 남자가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생겨 남자가 보기에 다른 여자처럼 보이게 되지요.
 여자는 사랑에 빠졌을 때는 한없이 천사처럼 착하지만, 권태기에 빠졌을 때는 한없이 짜증내거나 삐지는 경우가 많아 남자는 처음에는 연인이 천사처럼 착한 줄 알았는데, 사랑이 식으면 천사와는 거리가 멀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는 연인이 천사처럼 착하고 헌신적이길 바라는데,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천사처럼 착해지고 헌신적연 여자가 되니, 남자가 연인을 사랑에 빠지게 만들면 자신이 바라는 데로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자가 사랑에 빠지면 어떤 현상이 나타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여자가 사랑에 빠졌을 때 나타나는 현상


 1. 모성애가 강한 여자가 된다.

 여자는 본능적으로 모성애가 있어 사랑에 빠지면 모성애가 강한 여자가 됩니다.
 사랑하는 남자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고 사랑하는 남자에게 헌신하고 싶은 마음도 생기지요. 
 여자가 사랑에 빠졌을 때 남자가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면 더 아름다운 사랑을 키울 수 있지만, 남자는 여자가 사랑에 빠져 모성애가 강해지면 지나치게 방심하여 여자를 실망시킬 때가 많지요.
 남자가 알아야 할 것은 여자가 사랑에 빠져 모성애가 강해져도 남자의 사랑에 실망하면 여자의 사랑이 식어 모성애가 약해지거나 심지어 사라질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2. 헌신적인 여자가 된다.

 여자는 사랑에 빠져 모성애를 느끼면 사랑하는 남자를 위해서 뭐든 해주고 싶은 헌신적인 마음이 생깁니다.
 하지만, 권태기에 빠지면 헌신적인 마음이 약해지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는 연인이 헌신적인 모습을 보일 때 방심해서 소흘해지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의 마음이 한번 돌아서면 돌이키기 힘들 때가 많으니 연인이 자신을 헌신적으로 사랑할 때 연인에게 잘해주어야 되겠지요.

 
 3. 예쁘게 보이려고 노력한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거울을 자주 보면서 사랑하는 남자에게 조금이라도 더 예쁘게 보이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여자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보이고 싶은 욕구가 있어 사랑하는 남자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보이고 싶어 하니까요.
 여자가 사랑에 빠지면 예뻐진다는 말이 있는데, 그 이유는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평소보다 예쁘게 보이려는 노력을 더 하기 때문이지요.

 
 4. 천사처럼 착해진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남자에게 잘 보이려고 천사처럼 보이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여자가 사랑에 빠지면 천사처럼 착해 보이게 되겠지요.
 하지만 여자가 남자가 자신을 대하는 태도에 실망하여 사랑이 식으면 천사와 같은 모습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여자가 천사처럼 착해지려고 노력한다고 해도 천사가 된 것은 아니기 때문이지요.


 5. 사랑하는 남자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게 된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마치 어머니가 자식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듯이 사랑하는 남자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남자가 과거에 잘못한 것이 있다고 해도 한없이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지요.


 6. 사랑하는 남자가 한 말을 되새기게 된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남자가 한 말을 마음속으로 되새기곤 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대화할 때 마치 유명인사의 말을 인용하듯이 "그가 그러던데..."하면서 사랑하는 남자의 말을 인용할 때가 많지요.
 만약 여자가 "그가 그러던데..."라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면, 누군가와 사랑에 빠진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하루에 수없이 사랑하는 남자를 생각한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수없이 사랑하는 남자를 자꾸 생각하게 됩니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아침에 잠에서 깨서 저녁에 잘 때까지 하루에 수도 없이 사랑하는 남자를 생각하면서 지금 그가 무엇을 하는지, 혹은 그도 자신을 생각하고 있을까 생각하게 되지요.


 8. 사랑하는 남자를 연상시키는 행동을 한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남자를 연상시키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남자의 이름을 쓴다던가, 사랑하는 남자의 사진을 본다던가, 사랑하는 남자를 그린다던가, 요즘은 인터넷 시대라서 미니홈피나 블로그에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가 남자를 연상시키는 행동을 한다면, 사랑에 빠졌을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9. 사랑하는 남자의 주변을 서성이게 된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남자의 주변을 서성이게 됩니다.
 한번이라도 더 보고 싶거나, 예쁘게 단장한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거나, 말이라도 걸어보고 싶은 마음에 사랑하는 남자의 주변을 서성이는 경우가 많지요.
 만약 남자가 아는 여자와 길에서 자주 마주치게 된다면, 여자가 자신과 사랑에 빠진 것이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10. 동화속에 공주가 된 기분이 든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마치 동화속에 공주가 된 것처럼 세상의 주인이 된 느낌이 들게 됩니다.
 물론 사랑이 이루어져야 세상의 주인이 된 기분이 들겠지요.
 여자라면 누구나 백마 탄 왕자님을 기다리는데,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이상형에 대한 미련이 약해지면서 사랑하는 남자를 자신의 왕자님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모성애가 생겨 헌신적인 여자가 될 뿐만 아니라 예쁘고 착한 여자가 되려고 노력하지만, 사랑이 식어 권태기에 빠지면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되지요.

 남자는 연인이 사랑에 빠지면 천사처럼 착한 여자를 만났다는 생각이 들겠지만, 원래 성격이 천사처럼 착한 것은 아니라서 시간이 지나면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이해하여야 될 것입니다.

 사랑에 빠진 연인이 변하는 것이 싫으면 연인이 계속 사랑에 빠진 상태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되겠지요.

 

 

오늘  : 근초고왕 11화 (새로 연재중인 역사소설입니다)

연재 : 배달민족 치우천황 20화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