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를 불행하게 만드는 5가지 유형의 남자

조정우 2010. 12. 12. 09:00

 

 인간의 성격은 타고나는 것이라 고치려고 노력해도 쉽게 바뀌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성격이 나쁜 사람일수록 고집이 세서 잘못을 알고도 고치려고 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 성격이 나쁜 사람은 처음부터 만나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인간의 나쁜 성격은 처음에는 드러내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지요.

 남자는 연애초기에는 자신의 단점을 감추거나 조심하여 나쁜 성격을 감추고 착한 사람인 척하는 경우가 많지만, 관계가 안정되면 서서히 본색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모르는 여자는 처음에 좋았던 모습을 기억하며 착했던 사람이 왜 저러나 싶겠지만, 사실 처음의 모습은 가면에 불과한 것이지요.

 남자가 본색을 드러냈는데도 여자가 이별하지 않고 결혼하면 불행해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결혼하면 여자를 불행하게 만드는 5가지 유형의 남자를 살펴보겠습니다.

 

 

 여자를 불행하게 만드는 5가지 유형의 남자

 

 

 1. 바람피우는 것이 습관화된 바람둥이

 

 바람둥이는 여자를 인격체로 생각하지 않고 가지고 노는 대상으로만 생각하기 때문에 여자의 바람둥이와의 만남은 결코 행복으로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바람둥이들은 기본적인 개념조차 없어 바람피우는 것을 떳떳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하여 자신이 바람피운 것을 떠벌이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바람을 피우는 것는 한없이 관대하면서도 여자가 바람피우는 것은 용납하지 못해 여자친구가 바람피우면 이별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가 바람둥이를 사랑하게 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바람둥이는 연기를 잘하여 여자에게 다른 여자를 만나지 않겠다는 새빨간 거짓말에 속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 이러한 바람둥이의 연기에 수많은 여성들이 속아 불행해지는 것이지요.

 바람둥이가 바람피우는 것은 습관이기 때문에 바람피우는 것을 고치려고 노력해도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람둥이가 마음잡고 바람피우려고 하지 않아도 제 버릇 개 못준다는 말처럼 만나는 여자보다 더 매력적인 여자를 만나면 군침을 흘리며 작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바람둥이는 욕체적인 쾌락에 빠져 사는 부류에 인간이라서 결혼해서 정착한다고 해도 아내의 매력이 떨어지면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기 마련입니다.

 여자는 바람둥이가 앞으로는 당신만 바라보고 살겠다는 새빨간 거짓말에 속는 경우가 많은데, 바람둥이는 타고난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바람둥이가 한 여자만 바라보고 사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2. 이해심이 없는 남자

 

 여자의 마음은 남자와 전혀 달라 여자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남자가 여자를 이해할 수 있어야 될 것입니다.

 옛날에는 여성들에게 무조건 남편을 따르라고 강요했기 때문에 남자가 여자를 이해하지 못해도 사랑만 해주면 여성들이 만족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만족이라기 보다는 포기라고 말하는 것이 정확하겠지요.

 아내가 나이가 들면 젊은 첩을 들이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했던 시대에서 남편이 자신을 이해해 주기를 기대하기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의 여성들은 한이 많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살았을 것입니다.

 남성중심의 사고방식을 가진 남자들이 과거의 여성들이 남편을 따라 행복했다는 논리로 남자가 여자를 이해하지 못해도 여자가 남자를 따르면 모두 해결된다는 식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과거의 여성들은 스트레스를 참고 살았던 것이기 때문에 잘못된 생각이지요.

 여자가 사랑에 빠지면 남자가 자신을 이해하지 못해도 행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결혼하면 말이 통하지 않고 답답하여 불행의 늪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가 잘나가는 연예인과 결혼하였다고 가정해 봅시다.

 처음에는 남편을 보기만 해도 행복할지 모르지만, 시간이 지나면 가슴설레이는 사랑이 약해져 남편이 자신의 마음을 이해해 주기를 바라게 될 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사랑을 받고 싶어지겠지요.

 시간이 지나면 존중받고 싶고, 이쁨받고 싶고, 이해받고 싶어질 것입니다.

 남자가 연예인이라도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여자가 불행해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여자가 유명한 연예인과 결혼해도 이러한 이유로 불행해져서 이혼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지요.

 

 

 3. 여자를 열등한 존재로 생각하는 남성우월주의자

 

 남성우월주의자는 여자를 인격체로 생각하지 않고 성적만족을 주는 존재, 자식을 낳아주는 존재, 남편의 뒷바라지나 하는 존재 등 남자보다 열등한 존재로 여기기 때문에 여자가 남성우월주의자를 만나면 불행해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남성우월주의자는 여자를 차별하거나 무시하는 좁은 의미에 남성우월주의자와 여자를 무시하지는 않지만, 여자는 남편에게 헌신해야 한다는 넓은 의미의 남성우월주의자가 있습니다.

 여자는 남편에게 복속되어 남편이 원하는 꿈을 이루는데 최선을 대해야 하고, 아들을 낳아 대를 이어야만 하고, 남편을 위해서라면 성형도 해야한다는 생각하는 남자들이 후자의 경우지요.

 아내에게 성형수술을 강요하거나, 자식을 많이 낳을 것을 강요하거나, 헌신적인 뒷바라지를 강요하는 남자들은 모두 남성우월주의자라고 보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들은 여자는 남자를 위해 존재한다는 구시대적인 잘못된 사고방식으로 여자가 이런 생각을 가진 남성우월주의자를 만난다면 불행해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4. 왕자병이 심한 남자

 

 왕자병에는 크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잘난 것도 없으면서 착각에 빠져 여자가 자신처럼 잘난 남자를 만났으니 자신에게 맞춰야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이고, 다른 하나는 결혼하기 전에 어머니가 자신을 떠받들 듯이 한 것처럼 여자가 자신을 떠받들기를 원하는 남자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왕자병이나 공주병이 있을 수 있지만, 문제는 왕자병이 심한 남자는 왕자와 시녀처럼 불평등한 관계를 원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런 남자는 '나처럼 잘난 남자를 만났으니, 니가 나에게 맞춰주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하여 결혼하면 아내에게 돈도 벌어오라, 청소도 하라, 요리도 잘하라, 모든 일을 떠넘겨 시집살이 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왕자병이 심한 남자는 완전한 착각에 빠져 아내와 결혼한 것을 대단한 희생이라도 한듯이 결혼한 것을 생색내며 아내에게 희생을 강요하기 때문에 여자가 이런 남자와 결혼한다면 불행해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5. 자신을 효자라 착각하는 철없는 마마보이

 

 효자와 마마보이는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전혀 다른데, 효자와 마마보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철이 들었느냐 들지 않았느냐의 차이입니다.

 마마보이도 철이 들면 효자가 될 수 있지만, 문제는 철없는 남자는 쉽게 철이 들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마마보이란 남자가 자신의 주관도 없이 어머니에게 의지하는 남자를 말하는데, 자식이 부모에게 의지하는 것이 무슨 잘못이냐고 항변하는 남자가 있겠지만, 자신의 주관이 없는 것이 문제지요.

 주관이 없기 때문에 사랑하는 연인과도 부모님의 말씀 한마디에 헤어질 결심을 하거나 항상 부모님 편만 들어 결혼하면 아내를 힘들게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효자는 생각이 깊어 부모와 애인과의 갈등을 중재할 수 있지만, 마마보이는 생각이 깊지 않아 부모와 애인과의 갈등을 중재하지 못하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효자는 좋아하지만 마마보이는 싫어하고, 딸을 가진 아버지도 효자는 좋아하지만 마마보이는 싫어하는 것이지요.

 오래전에 교회에서 여자는 마마보이하고 결혼하지 말아야 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 마마보이는 자신의 문제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마마보이면서도 자신을 효자로 착각하여 아내가 부모님과 갈등하면 무조건 부모님 편을 들며 아내에게 무조건 부모님께 복종할 것을 강요하지요.

 마마보이는 철이 없어 아내와 부모님이 갈등하면 아내가 받는 상처나 스트레스는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부모님 편을 들기 때문에 여자가 마마보이와 결혼하면 불행해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