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미의 종결자가 되는 방법

조정우 2011. 3. 20. 06:00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가 되고 싶어요."

 여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가 되고픈 꿈이 있다.

 꿈을 포기하지 말고 당신이 사랑하는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미의 종결자가 되도록 노력하라.

 누구든 당신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든다면,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보일 수 있다. 매력있는 여자라면 누구나 미의 종결자가 될 수 있으니 말이다.

 설마, 독자들 중 '저는 매력없거든요.'라고 말하는 경우는 없으리라 믿는다.

 미라는 것은 원래 주관적이고 상대적인 것이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당신이 당신만이 가지고 있는 독보적인 미로 당신이 사랑하는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면, 당신은 그 남자의 미의 종결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당신이 사랑하는 남자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보인다면, 당신은 미의 종결자인 것이다.

 그런데, 안타까운 것은 많은 사람들이 미에 대해서 착각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미에 절대적인 기준이 있는 듯이 표준적인 미만을 쫓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실은

미의 기준은 시대에 따라 다르고, 나라에 따라 다르고, 지역에 따라 다르고, 개인에 따라, 관점에 따라 다른 것이다.

 절세의 미녀라도 시대나 나라를 잘못 태어나면, 추녀가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는 절세의 미녀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한국인 2세 여성이 유럽에 태어났다고 가정하자.

 유럽인들의 미의 기준은 한국과 전혀 다르니, 유럽인들이 보기에는 못생긴 추녀라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

 학창시절, 동네에 대단히 예쁜 누나가 있었는데, 누나는 어린 시절부터 유럽에서 살아서 자신이 예쁜 줄 전혀 모르고 살았다고 한다.

 그러다 한국에 왔는데, 수많은 남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그제서야 자신이 예쁜 줄 알았다고 한다.

 만약 평생을 유럽에 살았다면, 평생토록 자신이 예쁜 줄도 모르고 살았을지 모르는 일이다.

 이처럼 미의 기준은 상대적인 것이라 당신이 비록 주변 남자들에게 인기없다고 해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이 되고픈 꿈을 버릴 필요가 없다.

 매력만 있다면, 누구나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가 될 수 있으니 말이다.

 남자가 여자를 사랑하면, 서시보다 더 아름다워 보인다는 말이 있는데,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눈이 열려 그 여자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기 때문이다.

 학창시절 때 이런 친구가 있었다.

 누가 봐도 예쁜 것과는 거리가 있는 여학생의 매력에 푹 빠져 그녀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다며 구애했지만, 그녀는 관심도 없었다.

 세상에는 이처럼 관심없는 남자만 자신에게 반하는 여성들이 많을 것이다.

 당신이 마음에 없는 남자들만 당신의 미에 반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이러한 일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자신의 미를 대중적으로 키우지 못했기 때문이다.

 당신의 미를 보다 많은 남자들에게 어필하려면, 당신의 미를 보다 대중적으로 키워야 할 것이다.

 쉽게 말해서 당신의 미를 당신이 마음에 있는 남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여자가 되려면, 당신의 미를 보다 대중적으로 완성시켜 미의 종결자가 되라.

 자, 이제부터 아름다움을 키워 미의 종결자가 되는 방법을 살펴보자.

 

 

 미의 종결자가 되는 방법

 

 

 1. 자신의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가져라.

 

 여자가 자신의 외모에 대해 자신감이 생기면, 성형수술한 것도 아닌데, 친구들도 몰라볼 정도로 예뻐지는 경우가 많다.

 자신감은 미의 키 포인트이니, 미의 종결자가 되고자 한다면, 자신감을 가져라.

 초등학교 때나 중학교 때에는 예쁘다는 말을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던 여학생이 고등학교 때 한 남학생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찬미를 들은 후 자신의 외모에 대해 자신감이 생겨서 나중에는 친구들도 몰라볼 정도로 예뻐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처럼 자신감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하늘과 땅차이다.

 여자가 자신감이 생기면, 여자를 아름답게 만드는 여성호르몬이 나오는 것일까?

 이유는 나도 모르겠지만, 여자가 자신감이 생기면, 아름다워지는 경우가 많다.

 내 생각에는 여자가 자신감이 생기면, 자신감 넘치는 미소나 표정이 얼굴에 배여 그런 것이 아닐까 한다. 

 뿐만 아니라 여자가 자신감이 있을 때와 없을 때는 눈빛부터가 다르니, 자신감이 넘치면 눈빛이 보석처럼 빛나며 더 아름다워지는 것이 아닐까.

 자신의 매력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가진 여자는 왠지 모르게 뿜어지는 매력을 발산하여 아름다움으로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으니, 여자가 미의 종결자가 되려면,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로 여기는 자신감이 있어야 것이다.

 

 

 2.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키워라.

 

 자신감이 여자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미의 종결자로 만드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자신감만 있다고 미의 종결자가 절로 되는 건 아니다.

 내 주변에 자신감은 넘치는데, 그다지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는 여성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자신감만 있다고 아름다워지는 것은 아닌 까닭이다.

 자신감이 생기면, 자신감 넘치는 매력적인 미소나 표정이 얼굴에 배여 더욱 아름다워지는 경우가 많기는 하지만, 자신감만 넘쳤지 미소나 표정에 매력이 없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당신에게는 당신만의 독보적인 매력이 있으니, 자신의 미를 키울 줄 아는 여자가 된다면, 당신이 사랑하는 남자를 사로잡는 매력적인 여자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자신의 외모의 장점과 매력을 키우고 가꾸어서 날이 갈수록 아름다운 여자가 된다면, 언젠가는 백마탄 왕자님의 마음을 사로잡아 미의 종결자가 될 수 있을지 모르는 일이다.

 

 

 3. 예쁜 표정이 얼굴에서 떠나지 않게 하라.

 

 주변 여성들 중 항상 예쁜 미소나 예쁜 표정이 얼굴을 떠나지 않는 여성들이 있는데, 이처럼 여자가 예쁘게 살면 절로 예뻐지지 않을까 싶다.

 여자가 아름다움을 키우려면, 혼자만의 세계에 빠져 '내가 세상에서 제일 예뻐'하며 자아도취에 빠지지 말고, 이처럼 예쁜 미소와 예쁜 표정이 얼굴에 배이게 만들어 보다 아름다워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거울을 보면서 예쁜 표정을 지어보고, 예쁜 미소를 지어보고, 그래서 매력적인 표정이 얼굴에 배이게 만든다면, 날이 갈수록 아름다워져 미의 종결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4. 몸매와 피부를 관리하라.

 

 남자는 여자의 늘씬한 몸매와 고운 피부에 끌리는 경향이 있음으로 여자가 미의 종결자가 되려면, 몸매와 피부를 관리해야 할 것이다.

 여자라면 누구나 몸매와 피부를 관리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A학점이 있고, B학점이 있으니, A학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필요가 있다.

 여자라면 누구나 몸매를 관리하지만, 바쁘게 살다보면, 순식간에 몸에 살이 붙어 예전처럼 몸맵시가 나지 않을 수 있으니, 방심은 금물이다.

 초콜렛이나 과자를 습관처럼 먹는 여성들이 소위 군것질 살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예쁜 몸매를 유지하려면, 군것질을 자제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여자는 피부가 생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여자의 피부는 중요하지만, 바쁘게 살다보면 피부 관리에 소흘해지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피부는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천양지판이다.

 소녀시절 피부가 비단처럼 고왔던 여성도 소흘하면 까칠하게 변할 수 있으니, 방심은 금물이다.

 여자의 아름다움은 몸매와 피부가 생명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니, 미의 종결자가 되려면 몸매와 피부 관리를 잘해야 할 것이다.

 

 

 5. 자신에게 어울리는 화장과 패션으로 치장하라

 

 남자인 난 여자의 화장이나 패션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한가지 충고하자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화장과 패션을 연구해 보라는 것이다.

 자신에 맞는 화장과 패션이 있는데, 주변을 보면 지나치게 유행이나 남을 따라하는 여성들이 많은 것 같다.

 아무리 화장을 공들여도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을 수 있고, 아무리 예쁜 옷이라도 자신의 체형에는 맞지 않을 수 있다.

 옷을 살 때 예쁘다고 사지 말고,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지를 확인하고 사야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친구와 함께 가서 사거나, 거울을 보고 고르거나, 종업원의 의견을 들어보고 사거나,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지를 보고 살 필요가 있다.

 옷을 잘 입는 여자는 티셔츠와 청바지를 입어도 너무 잘 어울리지만, 예쁘게 보이고 싶은 의욕만 앞서다보면 옷은 예쁘지만 잘 어울리지 않을 수 있는 것이다.

 화장도 자신의 얼굴에 잘 맞는 화장이 있으니, 자신의 얼굴에 맞는 화장을 연구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추천 글 : 근초고왕 28화 (새로 연재중인 역사소설입니다)

          : 선덕여왕 36화 (재연재 중인 역사소설입니다)

          여자의 선택 7화 (수정판)

          : 삼국지 53화 (진수의 삼국지를 바탕으로 한 삼국지입니다)

연재 : 배달민족 치우천황 22화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