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남자를 사로잡는 여성적인 매력 세가지

조정우 2011. 7. 4. 06:00

 

 "저는 여자다운 여자가 좋아요."

 남자들에게 어떤 여자를 좋아하냐고 물으면, '여자다운 여자를 좋아한다.'말하는 남자가 많은데, 여자다운 여자란 언행이 여성스러울 뿐만 아니라 여성적인 매력이 있는 여자를 말한다.

 여성적인 매력이란 여자가 윈피스나 드레스같은 여자옷을 입었을 때 발산되는 여성 특유의 매력처럼 여성만이 가지고 있거나 여성에게 특히 잘 어울리는 여성 특유의 매력으로 남자는 여성적인 여자의 매력에 끌리는 경우가 많다.

 여성적인 매력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외모나 패션에서 발산되는 여성적인 매력이다.

 고운 피부, 날씬한 몸매, 글래머한 몸매, 갸날픈 손, 긴 생머리, 얇은 발목, 스커트나 원피스로 예쁘게 차려입은 자태, 곱게 한 화장, 입술에 바른 루즈, 손톱의 매니큐어 등은 여성에게 특별히 잘 어울리지만, 남성에게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

 다른 하나는 언행에서 나오는 여성적인 매력이다.

 교태와 애교, 고운 목소리 등 여성적인 매력을 발산하는 언행이나, 부드러운 언행이나 여성스러운 언행이나, 애교있는 사랑스러운 언행은 여성적인 매력이 있어 남자를 사로잡는 경우가 많다.

 남자를 사로잡는 여성적인 매력 세가지를 살펴보겠다.

 

 

 남자를 사로잡는 여성적인 매력 세가지

 

 

 1. 부드러움

 

 여자는 터프한 남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지만, 남자는 부드러운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

 여자는 남자다운 남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고, 남자는 여자다운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는데, 남자다운 남자라는 말은 터프함같은 남성 특유의 매력을 지닌 남자라는 뜻이고, 여자다운 여자라는 말은 부드러움같은 여성 특유의 매력을 지닌 여자라는 말이다.

 여자는 터프한 남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영화에서 남자 주인공이 여성을 괴롭히는 악당을 터프한 액션으로 쳤을 때 여성들은 저도 모르게 그 터프한 모습에 반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영화에서 여주인공이 자신을 괴롭히는 악당을 터프한 액션으로 쳤을 때, 남자들은 그다지 끌리지 않을 것이다.

 남자는 여자의 터프한 모습에 그다지 끌리지 않을 뿐더러 오히려 거부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터프함이 남성적인 매력이라면, 부드러움은 여성적인 매력이다.

 

 부드러운 여자는 여자만이 가지고 있는 여성 특유의 부드러운 매력으로 남자를 사로잡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의 부드러운 매력이란 어떤 것일까?

 

 부드러움이란 언행이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것을 말한다.

 부드러운 미소나 표정, 부드러운 인상, 부드러운 말투나 고운 목소리, 부드러움이 발산되는 우아하고 고상한 언행은 소프트 아이스크림처럼 부드럽기 그지 없다.

 부드러운 여자는 부드러운 인상, 부드러운 말투,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우아하고 품위있는 언행의 삼종세트로 남자를 사로잡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여성 특유의 매력으로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부드러운 여자는 짜증나도 항상 얼굴에서 미소가 떠나지 않아 인상이 부드럽고, 화가 나도 온화한 말투를 쓰기 때문에 목소리가 부드럽고, 항상 품위를 잃지 않는 우아하고 고상한 언행으로 남자에게 호감을 주는 경우가 많다.

 부드러운 여자는 따듯해 보이는 부드러운 인상에 정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목소리와 품위있고 부드러운 언행의 삼종 세트로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다.

 

 

 2. 여성스러움

 

 남자는 여성스러운 여자의 모습에 끌리는 경우가 많은데, 여성스럽다는 것은 언행이 여성스럽다는 말이다.

 말할 때 조용하고 고운 목소리로 말하고, 웃을 때 '호호호'하고 입을 오므리고 웃고, 걸을 때 사뿐사뿐 걷고, 앉을 때 다리를 모으고 앉고, 수줍고 부끄러움을 잘타고, 벌레를 보면 '어머나!'하고 내숭떨고......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보일지 몰라도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여성스러운 모습에 끌리는 경우가 많다.

 반면에 여자가 목소리가 크거나 거칠거나, 웃을 때 고개를 젖히여 '하하하'하고 입이 째지게 웃거나, 걸을 때 성큽성큼 걷거나, 앉을 때 아무렇게나 앉고, 수줍음이나 부끄러움을 잘 타지 않고, 벌레를 손으로 잡으면, 왠지 여자답지 않다는 느낌이 들 것이다.

 여자가 수줍거나 부끄러움을 타서 얼굴이 빨개지는 모습에 남자들이 끌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여자의 모습에서 여성스러운 매력이 발산되기 때문이다.

 

 

 3. 사랑스러움

 

 사랑스러운 여자란 언행이나 표정이 사랑스러운 여자를 말하는데, 더 쉽게 표현하면 언행이나 표정이 귀엽고 애교있고 여자라 할 수 있겠다.

 사랑스러운 여자는 귀염성과 애교가 있어 남자가 보면 사랑하고픈 마음이 절로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귀염성과 애교있는 여자의 사랑스러운 미소와 표정이나 사랑스러운 여자의 언행은 남자를 끄는 힘이 있기 때문이다.

 천진난만한 미소나 표정, 깜찍한 미소, 햇살처럼 밝은 미소, 해맑은 미소, 애교섞인 목소리, 명랑하고 발랄한 모습, 맑고 밝은 목소리, 앙증맞은 아양, 귀염성있는 애교, 마주칠 때 사랑스럽게 손을 흔드는 모습......

 이러한 사랑스러운 여자의 모습에 남자는 자신도 모르게 마음을 빼았기는 경우가 많다.

 괴테의 베르테르의 슬픔에 나오는 롯데가 사랑스러운 여자의 전형적인 케이스가 아닐까 싶다.

 

 

 부드러움, 여성스러움, 사랑스러움은 여성 특유의 매력으로 남자를 사로잡는 경우가 많으니, 여자가 이 세가지의 매력을 갖춘다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겠다.

 괴테의 베르테르의 슬픔을 보면, 여주인공 롯데는 아마도 이 세가지를 모두 갖춘 여인인 듯 싶다.

 그렇기에 베르테르의 마음을 송두리채 빼았은 것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