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남자가 여친의 마음을 사로잡는 팁 5가지

조정우 2014. 7. 11. 08:00

  "우리 사귀는거 맞기는 하니?"

  관계가 진전이 없다고 툭하면 우리 사귀는거 맞냐며 여친을 갈구는 남자들이 있는데,

헤어질 생각이 아니라면 이런 말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솔직히,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은 남자가 자신에게 호감이 없던 여성에게 대쉬하여 생기는 일이 아니겠는가.

   여자는 마음이 조금씩 열리는 경향이 있다. 

   여자가 머리로는 이 남자가 괜찮다고 싶어 대쉬를 받아도 마음은 여전히 열리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이런 경우는 좀 기다리자. 

   여자도 사람인데 자신이 바라던 타입의 남자를 만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남다보니, 사귄다고 해도 마음이 잘 안 열리는 것이니, 기다리는게 최선일 수 있다.

   다만, 무작정 기다리는 것보다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며, 마음에 쏙드는 행동으로 점수를 따며, 유머로 웃게 만들며, 남자다운 모습을 보여주며, 뭔가 기억할만한 추억을 만들며 기다린다면 좀 더 빨리 여자의 마음이 움직이지 않을까 싶다. 


조정우 인터파크 인터뷰 : 로맨틱한 역사소설가가 바라본 기황후의 사랑 이야기


   남자가 여친의 마음을 사로잡는 팁 5가지


   1.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라.

   여자는 본능적으로 모성애가 있어, 모성애를 자극받으면 좋은 감정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러니 모성애를 자극한다면 금상첨화가 아니겠는가. 

   사실, 여자는 자신을 애절하게 사랑하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으니, 그녀 자신이 애틋한 사랑을 받고 있음을 느끼게 해준다면, 모성애를 자극받을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집착하는 느낌을 주면 안된다. 

   여자가 부담을 느끼면 될 일도 안되기 마련이다. 

   집착과 사랑이 종이 한장의 차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여자의 주관적인 느낌에 따라, 사랑이 집착으로 느껴질 수도 있고, 집착이 사랑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그러니까 여자의 반응을 봐가며 자신의 사랑을 애틋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겠다. 


   2. 마음에 쏙드는 언행으로 점수를 따라.

   여자가 센스있는 남자에게 끌리는 이유는 센스있는 남자는 말하지 않아도 마음에 쏙드는 언행을 하기 때문이다. 

   예컨데, 여자가 멋들어지게 차려입었을 때, 남자에게 찬미를 받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 "너 오늘 정말 화사하다! 완전 아름다워!"이런 식으로 찬미를 한다면 큰 점수를 딸 수 있을 것이다. 


   3. 시시때때로 유머로 웃게 만들라. 

   여자가 남자가 하는 유머에 웃다가 호감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남자가 시시때때로 유머로 여자친구를 웃게 만들 수 있다면, 여자친구의 마음이 열리는 것은 시간 문제가 아닐까 싶다. 

   유머 감각에 자신이 없다면, 인터넷을 뒤져서라도 유머 거리를 찾아보자. 

   유머 감각도 유머를 자꾸 하다 보면 절로 생기는 경우가 많으니, 유머에 자신이 없다고 포기하지 말고 평소에 유머있는 말을 자주해서 유머 감각을 키워보자. 

 

   4. 남자다운 모습을 보여주라.

   사실, 여자가 남자의 남자다운 모습에 반하는 경우가 많다. 

   아마도 인간은 자신에게 없는 이성의 모습에 반하는 성향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남자는 여자다운 모습에 반하는 경우가 많고, 여자는 남자다운 모습에 반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아니겠는가.

   남자다운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남자가 걷는 모습만 씩씩해도 여자는 남자다움을 느낄 수 있으니 말이다. 

   예컨데, 등산할 때 씩씩하게 걸어가는 남자의 박력있는 모습에 여자가 매료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여자가 남자와 등산하다고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 것이 아닐까. 


   5. 기억할만한 추억을 만들라. 

   여자가 아는 남자와 동물원에 갔다가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있다. 

   동물원에서 뭔가 추억이 될만한 일이 생기면, 추억이 사랑으로 승화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여자는 추억에 약하다. 

   추억에 사로잡히면, 추억속의 남자를 그리워하다가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감동적인 러브 스토리 영화를 함께 보았다던가, 애틋한 이별의 영화를 함께 보았다던가, 뭔가 추억 거리가 생기면 추억이 사랑으로 승화되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추억 속에 산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추억에 사로잡히는 경우가 많으니, 여자친구와 한번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이 어떻겠는가. 


연재 글 : 성웅 이순신 2화 조정우 역사소설 (7월에 출간될 예정입니다)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