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론

나쁜 이미지로 짝이 없는 여자의 대표적인 경우

조정우 2012. 2. 19. 06:00

   대단히 매력적이고 착한 여자가 눈이 높지 않은데도 눈높이의 남자를 만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미지 관리를 잘못하여 나쁜 이미지가 생기면 그렇게 되기 쉽다. 남자는 천사처럼 착하고 모성애가 강한 여자를 동경하는 경향이 있어 아무리 매력적인 여자라도 이미지 관리를 잘못하면, 연예인이 이미지 관리를 잘못하여 인기가 곤두박질 치듯이 호감이 떨어져 연애하기가 힘들어진다. 주변을 보면 자신도 모르게 생긴 나쁜 이미지 때문에 괜찮은 남자를 만나지 못하거나, 거의 사귈 뻔한 호감남을 놓쳤거나, 연인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좋은 남자를 만나려면 이미지 관리를 잘해야되겠다.

 

 

  "저는 부드러운 여자예요."

  -이미지 관리 중-

 

   나쁜 이미지로 짝이 없는 여자의 대표적인 경우

 

  1. 공주병 이미지

   "여기 절세의 미녀가 있쟎아요."

   남자들 앞에서 반농담삼아 자화자찬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바로 그런 말이 공주병으로 오해받기 십상이다. 남자는 공주병있는 여자를 꺼리는 경향이 있으니 조심하자.

   여자가 알아야 할 것은 여자의 머리속에 있는 공주병과 남자의 머리속에 있는 공주병의 개념이 다르다는 것이다. 여자가 생각하는 공주병은 백마탄 왕자를 만나고 싶은 마음이나, 연인이 자신을 공주같은 소중한 존재로서 사랑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이지만, 남자가 보는 여자의 공주병은 그렇게 대단한 미녀가 아니면서 자신을 대단한 미녀로 착각하여 남자에게 많은 양보를 원하는 여자를 말한다.

   대단한 미녀들은 남자가 자신에게 많은 걸 양보해 주기를 은근히 바라는 경향이 있는데, 남자들의 입장에서는 대단한 미녀라면 모든 것이라도 양보하겠는데, 대단한 미녀가 아닌 여자가 많은 걸 양보하라면 수긍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남자가 대단한 미녀와 결혼했다고 가정하자. 말 그대로 남자가 공주처럼 모신다고 해도 별 불만이 없을 것이다. 대단한 미녀가 내 아내라는 것 자체가 행복할 따름이다.

그런데, 평범한 여자가 자신을 대단한 미녀라 착각하여 결혼한 후 남편이 많은 걸 양보하길 원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대단한 미녀라면, 남자는 그런 공주병도 애교로 봐줄 수 있지만, 평범한 여자라면, 남자는 그런 공주병을 봐줄 수가 없다. 그래서 남자들이 공주병있는 여자를 꺼리는 것이다. 이를 모르고, 여자가 "저 공주병있어요."라고 순진하게 말한다면, 공주병 이미지가 생겨 있던 호감도 사라지기 십상이니, 공주병이 있다는 인상은 주지 말아야겠다.

  

   2. 기가 센 여자라는 이미지가 생긴 경우

   남자는 기가 센 여자를 꺼리는 경향이 있는데, 기가 센 여자라는 말은 쉽게 말해 고집이 센 여자라는 말이다. 한마디로 고집불통이란 말인데, 남녀를 떠나 누가 좋아할까 싶다. 그런데, 문제는 자기 주장이 강한 여자가 기가 센 여자처럼 보여 나쁜 이미지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자기 주장이 강한 것과 기가 센 것은 엄연히 다른데 말이다.

  자기 주장이 강한 여자란 잘못된 것은 반드시 바로 잡겠다는 생각을 가진 경향이 있는데, 일방적으로 자신의 주장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남자의 의견을 수긍하면 따르는 경우가 많아 결혼해서 충돌을 해도 대화로 풀면 될 것이다. 반면에 기가 센 여자는 자기 주장이 강한 것이라기 보다는 자기 고집이 강해 결혼하면 남편의 의견엔 귀를 기울이지 않고 자기 주장만 하는 경향이 있다.

   남자가 자기 주장이 강한 여자와는 결혼해도 별 탈없이 잘사는 경우가 많지만, 기가 센 여자와는 사사건건 충돌하니, 남자들이 기가 센 여자라면 손사례를 치는 것이다. 때문에 기가 센 여자라는 이미지가 생겼다면, "나 부드러운 여자거든~" 이처럼 농담이라도 해서 유순한 여자나 온유한 여자같은 부드러운 이미지를 심어주어야 할 것이다.

 

   3. 성깔있는 여자라는 이미지가 생긴 경우

   남자는 천사처럼 착한 여자를 동경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여우같은 여자들은 착한 척하여 열폭 직전이라도 참아 남자들의 호감을 얻는 경우가 많지만, 지나치게 솔직하게 감정을 표현하는 여성들은 열받을 때 참지 못해 성질을 내서 성깔있는 여자라는 나쁜 이미지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남자는 성깔있는 여자를 꺼리는 경향이 있어 아무리 매력적인 여자라도 성질을 드러내면 있던 호감도 사라지기 마련이다. 백마탄 왕자같은 남자가 한 여자에게 호감이 있다가 그 여자가 어떤 일로 열폭하여 성질을 부리는 모습을 보거나 지인을 통해 들어 호감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는데, 한순간을 참지 못해 성질을 부려 백마탄 왕자를 놓친다면, 얼마나 억울하겠는가? 참는 자가 복이 있다는 성경 말씀처럼 열폭할 일이 생겨도 참는 습관을 가져 이미지 관리를 잘하자. 그리하면, 호박이 넝쿨채 굴러오듯 모든 것이 마음에 쏙드는 남자가 굴러올지 누가 알겠는가?

 

   4. 그날 때문에 신경질적인 이미지가 생긴 경우

   여자는 한달에 한번 오는 그날이 되면, 괜히 짜증과 신경질이 날 때가 있다. 그래서 여자들이 그날이 되면, 사소한 일에 신경질이나 짜증을 내서 남자들에게 신경질적인 여자라는 이미지가 생길 수 있다. 이유야 어떻든 간에 남자는 신경질적인 여자를 꺼리는 경향이 있어 신경질적인 여자라는 이미지가 생기면, 연애하기 힘들어지니 이미지 관리를 잘해야 되겠다.

   여자가 신경질적인 모습을 보이면, 남자들이 뒷담화를 까는 경우가 많으니, 여자들은 남자의 뒷담화가 무서운 줄 알아야 할 것이다. 별일도 아닌 일에 짜증이나 신경질을 부렸다면, 당사자에게 사과를 하거나 커피라도 사주어 간접적으로 미안함을 표현하자. 한달에 한번 오는 그 날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신경질적인 여자라는 이미지가 생기지 않도록 이미지 관리를 잘해야 되겠다.

 

   5. 악의적인 소문으로 나쁜 이미지가 생긴 경우

   착한 여자도 나쁜 인간의 중상모략으로 인간성이 나쁜 여자로 오해받을 수 있다. 예쁘고 착한 여자를 보면 질투심이 폭발하여 악의적으로 나쁜 소문을 퍼뜨리는 질투의 화신같은 여자들이 있는데, 이로 인해 오해가 생겼다면 오해를 풀 필요가 있을 것이다.

   남자들 중에 여자친구에게 차인 앙심으로 여자친구를 중상모략하는 남자들이 많은데, 여자에게 치명적인 스캔들 소문까지 퍼뜨리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여자가 직접 나서 해명하기 난처해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는 가만히 당하지 말고 친구나 지인을 통해서라도 적극적으로 해명해야 될 것이다.

   여자에게 구애를 거절당해 자존심이 상해 앙심을 품고 중상모략하는 남자들이 있는데, 그럴 때는 맞대응으로 그 남자가 자신에게 구애했던 사실을 폭로하고 터무니없는 사실임을 밝혀야 할 것이다.

   남자들 중에 여자를 스토킹하다시피 귀찮게 굴었으면서도 적반하장으로 오히려 여자를 중상모략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만히 당하지 말고 스토킹당한 것을 폭로하여 적극적으로 해명해야 되겠다.

 

 

 

추천 글 : 여자의 고백이 잘 통하는 5가지 유형의 남자

최신 글 : 초한지 1화 (새 연재소설입니다)

연재 : 배달민족 치우천황 22화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알라딘 창작 블로그 추천을 눌러 주세요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