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신데렐라가 되기 위해 필요한 5가지

조정우 2012. 4. 28. 06:00

    "신데렐라 컴플렉스를 버리고, 신데렐라가 되라!"

   여자라면 누구나 백마탄 왕자를 꿈꾸는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있지만 백마탄 왕자를 만나려면, 신데렐라처럼 특별한 매력을 지닌 여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얼굴이 예쁘지 않아도 패션과 화장으로 잘 꾸미고 몸매와 피부 관리를 통해 자신의 매력을 100% 발산할 수 있다면, 신데렐라처럼 매력적인 여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또한 여자가 백마탄 왕자를 만나려면, 자주 만나는 인연이나 신데렐라가 무도회에서 백마탄 왕자를 사로잡았듯이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는 특별한 인연이 있어야 하겠다.

결국, 여자가 신데렐라가 되려면, 백마탄 왕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특별한 매력과 특별한 인연이 있어야할 것이다.

 

   여자가 신데렐라가 되기 위해 필요한 5가지

 

   1. 매력적인 외모

   남자는 여자의 매력에 끌리는 경향이 있으니, 신데렐라가 되려면 외면적인 매력이 뒷바쳐야 될 것이다. 여자의 마음씨가 아무리 착하다해도 외면적인 매력이 뒷바쳐주지 못한다면, 과연 백마탄 왕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겠는가.

   주변을 보면 예쁘지 않은 여성이 백마탄 왕자같은 멋진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평균 이상의 매력은 지닌 여성들이 대부분이었다. 즉, 여자가 백마탄 왕자를 만나려면, 본인도 최소한 평균 이상의 매력은 되어야 한다는 말이다. 본인의 매력은 평균도 못되는데, 백마탄 왕자를 만나고 싶다면 욕심이 과한 것이 아닌가.

   자, 여기서 본인의 매력이 평균도 안된다는 식의 자신감 결핍증을 앓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조언 한마디를 하겠다.

   여자의 매력이란 꾸미고, 가꾸고, 키우기에 따라 천양지판이다. 평소에 몸매와 피부 관리를 잘하고, 자신에게 맞는 패션과 화장으로 꾸미고, 매력을 더욱 예쁘게 키워 자신의 매력을 100% 발산한다면, 얼마든지 매력적인 여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얼굴은 예쁘지 않아도 몸매 관리를 잘하면 몸매는 날씬할 수 있고, 피부 관리를 잘하면 피부는 고울 수 있다. 몸매가 날씬하고 피부가 곱다면 얼굴이 예쁘지 않아도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터이니, 매력적인 여자가 되기를 포기하지 말자.

   남자라면 누구나 여자의 매력에 끌리는 경향이 있으니, 매력적인 여자가 되기를 포기하는 것은 곧, 신데렐라가 되기를 포기하는 것이다.

   물론, 외면적인 매력이 별로 없는 여자가 백마탄 왕자를 만나는 경우도 있기는 하나, 거의 없으니 신데렐라가 되려면 제로에 가까운 가능성에 기대를 걸지 말고, 자신의 외모를 예쁘게 키우고, 가꾸고, 꾸밀 줄 아는 여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특히 남자는 여자의 피부와 몸매에 끌리는 경향이 있으니, 여자가 백마탄 왕자를 사로잡으려면, 피부와 몸매 관리를 잘해야 할 것이다. 깨끗한 피부에 날씬한 몸매에 패션감각에 화장술까지 뛰어나다면, 말끔한 외모로 백마탄 왕자와 좋은 인연만 생긴다면 호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2. 착한 마음씨

    페로의 동화 신데렐라를 보면, 못된 계모와 언니를 용서하고 사랑을 배푸는 신데렐라의 착한 마음씨에 왕자가 감동하여 그녀를 더욱 사랑하게 된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인간은 본성적으로 선을 동경하는 마음이 있어 착한 이성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나쁜 남자라도 천사처럼 착한 여자를 보면, 가슴이 뭉클할 정도로 감동이 오고, 저렇게 착한 여자는 나에게도 잘해 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예쁜 것만이 매력이 아니라 착한 마음씨도 일종의 매력으로 이성의 마음을 끄는 대표적인 내면적 매력이라 할 수 있겠다.

   그래서인지 주변에 착한 여자를 보면, 좋은 남자를 만나 결혼하는 경우가 많다. 외모만이 매력이 아니라 착한 마음씨도 큰 매력이니, 신데렐라가 되려면 착한 마음씨를 가져야 할 것이다.

 

   3. 우아한 품행

   남자는 언행이 품위있는 요조숙녀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 언행이 우아한 여자는 공주같은 느낌이 들고, 왠지 모르게 남자를 끄는 매력이 있다. 사극에서 공주의 캐릭터가 있기 있는 이유도 남자는 여자의 고상하고 우아한 품행에 끌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인 것이다.

  여자가 얼굴도 예쁘고 마음씨까지 착해도 언행이 품위가 없고 경박하면, 왠지 모르게 안 끌리는 경우가 많으니, 여자의 미를 완성시키는 것은 우아한 품행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여자가 아무리 예뻐도 언행에 품위가 없다면, 별 호감이 안가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말할 때 따발총처럼 수다떨거나, 욕을 하거나 언행이 경박하면, 있던 호감도 사라지기 십상이다.

   여자가 아무리 예뻐도 품행이 가벼우면 날라리같은 느낌이 들어 왠지 모르게 끌리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외모가 그리 예쁘지 않아도 품행이 우아하면,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경우가 많으니, 신데렐라가 되려면 우아한 품행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4. 조력자

   신데렐라를 보면 요정이 마술을 부려 신데렐라를 돕는 장면이 나오는데, 요정이 없었다면 신데렐라는 왕자를 만나기는 커녕 무도회에 가지도 못했을 것이다. 이처럼 여자가 백마탄 왕자를 만나기 위해서는 조력자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백마탄 왕자와 아는 사이가 아니라면, 백마탄 왕자를 자연스럽게 소개시켜줄 사람이 필요할 것이다. 생판 모르는 사이인데, "저 김OO인데요. 만나서 반가워요."하고 나설 수는 없는 노릇이 아닌가. 소개시켜 준다고 해도 남녀사이에는 쉽게 가까워질 수 없는 장벽이 있으니, 친해질 수 있게 도와줄 조력자가 필요한 경우가 많을 것이다.

    백마탄 왕자가 당신의 장점을 보지 못한다면, 당신의 장점에 대해서 잘 말해줄 사람도 필요할 것이다. 인간은 남의 말에 귀가 솔깃한 경향이 있어 누가 당신을 친창하는 말에 호감이 생길 수 있으니 말이다.

 

     5. 인연

    신데렐라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다름 아닌 인연이다. 모든 것이 다 갖추어진 완벽한 미녀라고 할지라도 인연이 없으면 백마탄 왕자를 만나기 힘든 까닭이다. 신데렐라를 봐도 신데렐라가 길에서 왕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 아니라 무도회에서 사로잡지 않았는가?

   신데렐라가 무도회에 가서 아름다운 무도회차림으로 왕자를 만난 인연이 없었다면, 신데렐라가 절세의 미녀라고 할지라도 왕자와 결혼할 수 없었을 것이다. 물론 절세의 미녀라면 길에서 마주 치기만 해도 반하게 만들 수 있을지 모르지만, 그 정도의 절세의 미녀가 세상에 얼마나 있겠는가?

   작년 이 무렵, 지구촌의 수많은 여성들을 설레이게 만들었던 영국의 윌리엄 왕자가 케이트 미들턴이라는 여성과 결혼했는데, 아마도 어떤 인연이 있었으리라 생각한다.

   세상에는 수많은 매력적인 여자가 있지만, 백마탄 왕자를 만나는 것은 매력순이 아니라 어떤 인연을 통해 호감이 싹튼 후 얼마나 효율적으로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고, 깊은 정이 들게 만들고, 자신의 존재를 얼마나 인식시키느냐에 따라 달린 것이다.

   호감이 싹트는 계기를 만들 수 있는 인연이 있느냐에 따라 신데렐라의 꿈이 이루어질 수도 있고, 꿈으로 끝날 수도 있는 것이다. 인연이란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니, 신데렐라가 되려면 인연을 만들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해야 할 것이다.

 

 

최신 글 : 초한지 1화 (새 연재소설입니다)

추천 글 : 광개토태왕 32화 : 광개토태왕 전편

연재  배달민족 치우천황 22화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알라딘 창작 블로그 추천을 눌러 주세요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