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술

병법 36계 조호이산을 연애에 응용하는 팁

조정우 2014. 7. 25. 09:00

   조호이산은 병법36계 중 제15계로 호랑이를 산에서 내려오게 하다는 뜻으로 적이 강할 때에 유인책을 써 유리한 곳에서 적을 공격하는 작전이다. 
  적군이 강해서 정면공격이 어려울 때, 적군을 속여 진지에서 나오게 만드는 작전으로, 그 대표적인 사례가 제갈공명과 사마의의 대결에서 찾아볼 수 있다. 

  삼국시대의 명장 제갈공명과 사마의의 대결은 중국 역사상 최고의 명승부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개인의 능력만을 보면 제갈공명이 사마의보다 훨씬 뛰어났지만 사마의의 위나라는 제갈공명의 촉나라보다 군사력에 있어 월등히 앞섰기에 제갈공명은 항상 어려운 전투를 할 수 밖에 없었다.

   위나라의 병력은 촉나라보다 몇 배나 많았을 뿐만 아니라 사마의는 제갈공명을 두려워하여 항상 수비 위주의 작전을 썼기에 천하의 제갈공명도 어쩔 수가 없었다. 

   제갈공명은 수비 위주의 작전을 쓰는 사마의를 진지에서 끌어내어야만 했다.

   꼼짝도 하지 않는 사마의를 꾀어내기 위해서 제갈공명은 몰래 퇴각하였다. 

   사마의가 눈치채지 못하게 하려는 듯 조금씩 조금씩 이동했다.

   촉군이 조금씩 이동하자 사마의는 촉군의 식량이 바닥났다고 착각하여 맹장 장합을 보내어 촉군을 추격했다. 

   하지만 그것은 제갈공명의 함정이었다. 결국 제갈공명은 진지에서 이탈한 위군을 대파하고 맹장 장합을 죽였다. 

  호랑이가 산에서 내려와 스스로 무덤을 판 것이 되었던 것이다. 
  이처럼 조호이산은 적이 강하거나 수비위주의 작전으로 정상적인 공격으로는 이길 수 없을 때, 적을 유인하여 유리한 위치에서 적을 공격하는 작전이다. 

   조호이산의 작전은 연애할 때도 유용하게 응용할 수 있는데, 어떻게 응용하는지 살펴보자.


   병법 36계 조호이산을 연애에 응용하는 팁

 

   최근들어 티비의 영향으로 연예인에 빠져 주변 남자에 관심이 적은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주변 남자에 관심없는 것은 아니지만, 연예인의 완벽한 모습이 눈에 익어 눈만 높아지는 현상이 나타나서 주변 남자에게 별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그 결과, 남자들이 주변 남자에게 관심없는 여자를 짝사랑하며 마음고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이처럼 여자가 이상형에 빠져 주변 남자에게 관심이 없을 때는 여자가 이상형이라는 성에서 나오게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사실 이상형에 빠져사는 여성들도 이상형을 만나기는 하늘에 별 따기라는 사실을 안다.

 남자가 여자에게 살며시 다가가서 이상형에 대한 허상을 일깨워주면, 여자는 공허함을 느끼며 주변 남자에게 관심을 가지게 될 수 있는 것이다.

 여자는 감수성이 풍부하여 남의 이야기에 솔깃한 편이다.

 옆에서 제3자의 입장에서 "그런 남자가 세상에 어딨어?"라고 한마디 해주면, 여자는 꿈에서 확 깨어나 주변 남자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남자가 이상형에 빠져사는 여자를 짝사랑한다면, "그런 남자가 어딨어?"라는 말로 정신이 들게 만들어 주변 남자에게 관심을 가지게 만들어야 할 것이다.

 내 주변에도 인기 연예인에 빠져 주변 남자에게 별 관심없는 여성이 많은데, 이런 여성에게는 아무리 공을 들여 작업을 해도 소용없을 것이니, 연에인이나 이상형에 빠져사는 여성은 먼저 연예인이나 이상형을 포기하게 만든 후에 다가가야 될 것이다.

 

 다음은 이상형에 빠져 사는 여자를 짝사랑하는 남자가 이상형을 포기하게 만들어 사랑을 이룬 이야기다.


 현철은 미모의 여성인 혜숙을 짝사랑하였는데, 그는 그녀의 호감을 얻어 친구처럼 지내는데 성공했지만 더이상의 발전은 없었다.

 좀처럼 진도가 나가지 않는 이유는 그녀가 자신의 이상형인 연예인 김OO를 사랑하기 때문이었다.

 현철은 혜숙이 이상형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사랑이 이루어질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아 걱정하는 척하면서 그녀가 좋아하는 연예인을 포기하도록 유도했다.

 "김OO, 아직도 좋아하세요? 연예인은 일반인이 사귀기도 거의 불가능하지 않나요? 세월만 허송하지 말고 주변에서 남자를 찾아보세요."

 혜숙은 현철의 말이 맞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좋아하는 연예인에 대한 미련을 버리라는 현철의 말에 거부감을 느꼈다.

 "저를 생각해 주는 것은 고맙지만 제 문제는 제가 알아서 할테니 신경쓰지 말아주세요."

 현철도 지지 않고 말했다.

 "당신은 아직도 김OO과 결혼할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아무 연예인이나 한번이라고 만난 적이 있으세요? 그렇게 유명하지 않은 연예인도 일반인이 만나려면 하늘에 별따기처럼 어려운데, 그게 가능할 거라고 생각하세요? 그러다 나이만 먹고 정신차리고 보면 당신 주변 남자들은 모두 결혼해 있을 것이예요. 그 때가 되면 후회해도 소용없으니까 이제 김OO은 잊으세요."

 혜숙은 현철의 말이 맞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현철이 자신을 좋아하는지를 모르는 혜숙은 현철이 자신을 걱정해서 말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니 현철의 충고가 마음에 와닿았다.

 '김OO만 쳐다보다간 결혼도 못하고 늙겠어. 오르지 못할 나무는 쳐다보지도 말라는 말이 있는데, 내가 너무 오랫동안 쳐다만 본 것 같아.'

 이런 생각이 들자 혜숙은 좋아하던 연예인을 포기하고 자신의 주변 남자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혜숙은 자신의 주변 남자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자 항상 자신의 곁에서 친절한 행동을 보인 현철에 대해서 좋은 감정이 생겨 그에게 애인이 있는지 물어보았다.

 혜숙이 자신에게 이성적인 관심을 보이자 현철은 혜숙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할 것을 결심했다.

 "사실은 저도 혜숙씨처럼 미련을 버리지 못한 이상형이 있어요."

  혜숙은 호기심이 생겨 물었다.

 "누군데요?"

 "비밀인데......."

 "비밀로 할테니 말해보세요."

 "혜숙씨......요. 당신은 제 하나뿐인 이상형이예요."

 혜숙은 현철의 고백이 마음에 와닿아 결국 이상형인 연예인을 포기하고 그의 고백을 받아들였다.

 만약 혜숙이 자신이 이상형인 연예인을 포기하지 않았다면, 현철의 사랑은 이루어질 수 없었을 것이다.

 

 조호이산은 이처럼 이상형에 빠져 사는 사람을 이상형을 포기하게 만드는데 유용한 작전이다.

 전쟁에서 견고한 진지를 쌓은 적은 진지에서 나오게 만든 후에 공격해야 이길 수 있듯이 이상형에 빠져 사는 사람을 사랑한다면 먼저 이상형을 포기하게 만들어야 된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자신의 이상형에 빠져서 당신의 사랑을 받아주지 않는다면 조호이산의 작전을 떠올려보라.

 만약 당신이 이상형에 빠져 사는 사람을 사랑한다면 먼저 이상형을 포기하게 만들어야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