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의 패션에 대해 남자가 모르는 5가지

조정우 2012. 6. 30. 06:00

   아직 6월인데, 한여름이 되기도 전에 미니스커트 열풍이 거세다. 사실, 이미 봄부터 사방에서 미니스커트 열풍을 느낄 수 있었다. 심지어 교회에서조차 미니스커트 차림이 대세인 듯 싶을 정도로 남한반도는 미니스커트 열풍에 휩싸여 있다.

   수년전만 해도 교회에서 미니스커트는 자제되는 분위기였는데, 요즘은 너 나 할 것 없이 교회에 미니스커트 차림으로 나오니, 격세지감이 아닐 수 없다.  

   주변에 보수적인 성향인지, 늘 무릎길이의 스커트만 입던 여성들이 있었는데, 그들도 이제는 미니스커트 차림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미니스커트는 여성 패션의 주류가 되어 가고 있는 것이다.

   미니스커트가 여성 패션의 주류가 되어가고 있음에도, 아직도 미니스커트를 입은 여성에 대해 편견을 지닌 남자들이 있어 종종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예를 들어 아직도 남자는 미니스커트를 입은 여자는 날라리라고 생각하거나, 쉬운 여자라는 편견을 가진 경우가 많다.

   패션에 대한 여자의 심리는 대단히 복잡하여 남자가 잘 몰라서 편견이나 선입견을 갖기 쉽지만, 알고 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여자의 패션에 대해 남자가 모르는 5가지

 

   1. 여자의 패션은 패션 트렌드를 따르는 경우가 많다.

    사실, 여자의 패션은 패션 트렌드에 따라가는 경향이 있다. 최근들어 하의실종 패션이 유행하면서 거리의 여성들이 미니스커트 일색이지만, 앞으로도 미니스커트의 유행이 계속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다.

   요즘들어 여성들의 치마길이가 급격히 짧아졌는데, 이는 걸그룹을 비롯한 연예인들이 하의실종 패션과 초미니스커트를 유행시킨 영향으로, 미니스커트가 여성 패션의 주류로 정착된다고 해도 요즘처럼 치마길이가 짧지는 않을지 모르는 것이다.

   여자는 유행에 민감하여 초미니스커트가 유행하면, 유행에 따라 초미니스커트를 입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 초미니스커트가 젊은 여성들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지만, 유행이 지나면 초미니스코트를 입은 여성들이 확연히 줄어들고, 적당한 길이의 미니스커트가 주류를 이루지 않을까 싶다.

   과거 미국이나 외국의 경우도 미니스커트가 유행하는 시기가 지나면 미니스커트를 입는 여성들이 확연히 줄어들었다고 한다. 이러한 사실을 볼 때, 하의실종 패션이나 초미니스커트는 한때의 유행으로 끝날 가능성도 있는 것이다.

   다만, 미니스커트 열풍이 워낙에 거세 대부분의 젊은 여성들이 즐겨 입는 실정이기 때문에, 미니스커트가 한때의 유행으로 끝나기 보다는 패션의 주류로 정착할 가능성이, 현재의 추세로 보았을 때는 훨씬 높지 않을까 싶다.

 

   2. 여자의 패션은 남자에게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가 아닌 경우가 많다.

 

   남자는 여자가 예쁘게 차려입으면, 남자에게 예쁘게 보이려고 그런 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지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여성들의 패션은 자기만족이나 여성들 간의 경쟁심리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

   남자라고는 아버지 뻘의 교수나 교직원 밖에 없는 여대생의 패션이 일반대학보다 화려하다는 통계가 있는데, 이는 이러한 여성의 패션 경향을 증명하는 것이다.

   물론, 여자가 주변에 호감남이 있다면, 얘기는 달라진다. 아마도 여성의 십중팔구는 호감남에게 잘 보이기 위해 평소보다 훨씬 공을 들여 예쁘게 차려입을 것이다. 그래서 여자가 평소보다 훨씬 예쁘게 차려입으면, "너 좋아하는 남자 생겼니?"하고 물어보는 것이다.

   다만, 여자가 아무리 예쁘게 보이려고 노력해도 호감남이 관심이나 시선을 주지 않으면, 자포자기하여 평소의 차림으로 되돌아갈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신경은 써서 패션을 입을 것이다.

   하지만, 여자가 남자의 시선을 의식해서 예쁘게 차려입는 경우보다는 여자의 시선을 의식해서, 혹은 자신의 만족을 위해 예쁘게 차려입는 경우가 더 많은데, 그 이유는 아주 간단하다. 여자 주변에 호감남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솔직히 여자가 주변에 호감남이 있는 경우가 얼마나 있겠는가.

   여자가 예쁘게 차려입으면, '혹시 그녀가 나한테 관심이 있는걸까?'하고 착각하는 남자들이 많은데, 착각하지 말자.

   현대 여성들은 자기 주관이 뚜렷해서 남자들의 시선보다는 주변 여성들끼리의 시선을 의식하여 패션을 입거나 자기가 마음에 드는 패션을 입는 경우가 많으니 말이다.

   쉽게 말하면 남자들이 좋아하는 패션을 입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어떤 패션을 입던 남자들이 자신이 입은 패션을 좋아해주기를 바라는 것이다.

 

    3. 패션에 대한 여자의 심리는 여자마다 상황마다 다르다.

   패션에 대한 여자의 심리는 대단히 복잡하여 여자가 어떤 패션을 선택하느냐는 여자마다 상황마다 다르지만, 남자는 단순하게 여자는 남자의 시선을 의식해서 패션을 입는다는 선입견을 갖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미니스커트를 입은 여자에게 이유를 물어보면, 여자마다 상황마다 다른 경우가 많다.

   남자에게 예쁘게 보이려고 미니스커트를 입은 여성도 있을 것이고, 자기 만족을 위해 미니스커트를 입은 여성도 있을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여들의 패션은 남자의 시선보다는 여성들간의 경쟁심리나 자기만족에 더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 하지만, 이것은 상황마다 달라 주변에 마음에 드는 남자가 있으냐 없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이다.

   여자 주변에 호감남이 있다면, 그 남자의 시선을 의식해서 예쁘게 보이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겠지만, 여자 주변에 호감남이 없다면, 여자의 패션은 남자들의 시선보다는 자기만족이나 여성들과의 경쟁심리에 따르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여자의 패션은 그 날의 기분이나 무드에도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여자의 패션은 때에 따라 다른 경우가 많다.

 

   4. 여자의 패션은 주변의 여성이나 연예인 영향을 많이 받는다.

   여자의 패션은 친구나 유명 여성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여성들은 주변에서 잘나가는 여성이나, 친구, 인기 연예인의 패션을 따라가는 경우가 많은데, 예를 들어 친구가 미니스커트를 입은 모습이 잘 어울린다는 느낌이 들거나 연예인이 미니스커트를 입은 모습이 예뻐보이면 따라 입는 경우가 많다.

   인기있는 여자 연예인의 패션이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할 때가 많은데, 여자는 패션 리더격인 여자 연예인의 패션을 따라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최근들어 미니스커트 열풍이 부는 것도 걸그룹을 비롯한 여자 연예인들이 하의실종 패션 등의 미니스커트 패션을 유행시킨 탓인데, 여성들의 패션 리더격인 여자 연예인들이 무릎길이의 치마를 유행시킨다면, 미니스커트 열풍이 끝날지도 모르는 것이다.

 

   5. 여자의 패션은 여성들사이의 경쟁심리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다.

   여자의 패션은 여성들사이의 경쟁심리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한 여성이 초미니스커트를 입으면 몸매 경쟁이라도 하듯이 앞다투어 초미니스커트를 입는 경우가 많다.

   남자의 시선을 끌려고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 여성들에게 뒤지지 않거나 경쟁의식을 느껴 패션을 입는 것이다.

   여자는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여자가 되고 싶은 욕구가 강해 자신이 가장 돋보이고 싶은 심리가 있기 때문이다.

   백화점에 친구하고 갔는데, 친구가 예쁜 옷을 입고 남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면, 경쟁의식을 느껴 다음에 백화점에 갈 때는 친구보다 예쁘게 보이고 싶은 것이 여자의 마음이다.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모르고서, 여자가 예쁘게 차려입었다고, 자신에게 예쁘게 보이려고 입은 것이라고 착각하면 안되겠다.

 

 

오늘 글 : 여자의 고백이 잘 통하는 5가지 유형의 남자

자매 글 : 여자가 남자에게 하는 말의 5가지 특징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창작 블로그 추천(연녹색 정사각형 버튼)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