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매력에 대해 알아야할 세가지 포인트

조정우 2012. 8. 10. 08:00

   "오늘따라 그녀가 정말 예뻐 보였어요."

   여자의 매력지수는 눈에 어느 정도 익어야 진가가 드러나는 법이라 여자가 매력으로 호감남의 마음을 사로잡는데는 시간이 걸리기 마련이다.

   아무리 매력적인 여자라도 처음에는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다.

   드라마를 보면 처음에는 그다지 예쁘다는 생각이 들지 않던 여주인공이 나중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는 드라마를 보면서 여주인공이 눈에 익숙해져 매력지수가 높아지다가 어느 한순간 여주인공의 진매력이 눈에 쏙 들어와 반했기 때문인 것이다.

   드라마의 아름다운 여주인공조차 처음부터 시청자들을 반하게 만들기 힘든데, 당신이 호감남을 어떻게 첫눈에 사로잡을 수 있겠는가?

   여자가 매력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세가지가 있으니, 살펴보자.

 

 

   여자가 매력에 대해 알아야할 세가지 포인트

 

 

  1. 여자의 매력은 시간이 지나야 진가가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

   학창시절, 학기초에는 반에 예쁜 여학생이 없다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은데, 학년 중반쯤되면, 서서히 예쁜 여학생 몇이 눈에 뜨이더니, 학년말쯤 되면, 반에 예쁜 여학생이 많다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다. 

   반 여학생들의 매력이 눈에 익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학창시절에는 당신이 호감있던 남학생을 반하게 만든 경험이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학창시절이 끝나고, 사회에 진출하면, 호감남의 눈에 익을 정도로 인연이 생기는 경우가 많지 않아 호감남이 당신의 매력에 반하기가 쉽지 않게 되는 것이다.

   그러니까 당신은 호감남을 만나면, 시간을 두고 꾸준히 자신의 매력을 어필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2. 여자의 매력은 어떻게 어필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여자의 매력지수는 자신의 매력을 어떻게 어필하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호감남의 눈에 자주 뜨여도 가까이서 자주 보는 것과 멀리서 자주 보는 것은 하늘과 땅차이다.

   또한 얼마나 자신을 예쁘게 꾸몄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패션과 화장으로 예쁘게 치장하여 가까이서 자주 보게 만든다면, 호감남에게 자신의 매력을 크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매력을 어필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예쁜 미소나 표정을 지으며 자주 보게 만드는 것이다.

   아무리 예쁜 옷을 입어도 긴장하여 미소와 표정이 경색되었다면, 매력이 크게 반감할 수 밖에 없으니, 이를 유념하자.

   잘 어울리는 패션과 화장에 예쁜 미소와 표정을 지으며, 자신의 매력을 어필한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이처럼 효과적으로 매력을 어필하다보면 어느 한순간, 호감남의 눈에 쏙 들어와 호감남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누가 알겠는가.

 

 

   3. 여자의 매력은 남자가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다.

   여자가 한껏 치장한 모습으로 호감남에게 다가갔는데도 호감남의 반응이 신통치 않으면, "내 매력이 별로인가봐."하고 낙담하여 마음을 접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여기서 한번 집고 넘어가야할 포인트가 있다.

   그것은 바로 남자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매력이다.

   사실, 충분히 호감남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매력적인 여자도 상대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매력을 미처 파악하지 못해 사로잡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헤어스타일만 해도 어떤 남자는 여자의 긴생머리에 끌리고, 어떤 남자는 뒤로 묶은 머리에 끌리고, 어떤 남자는 약간 곱슬하게 웨이브를 준 긴머리에 끌린다고 한다.

   패션의 경우, 어떤 남자는 새하얀 원피스에 끌리고, 어떤 남자는 빨간 스커트나 분홍색 원피스에 끌리고, 흰 티셔츠에 청치마같은 캐주얼한 패션에 끌리고, 각양각색이다.

   즉, 남자마다 취향이 다르니, 남자의 취향을 파악하여 치장한다면, 딱 한눈에 반하게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반면에 남자의 취향이 여자가 바꿀 수 없는 경우도 많은데, 여자가 아무리 매력을 어필해도 남자가 반응이 없다면, 번지수가 틀린 것이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남자마다 여자의 매력을 보는 포인트가 다르기 때문에 여자가 아무리 매력을 어필해도 남자의 눈에 들어오지 않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는 빨리 포기하는 것이 상책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남자가 피부가 고운 여자만 좋아하는데, 당신의 피부가 곱지 않다면, 어쩔 수 없는 것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남자가 날씬한 몸매를 가진 여자만 좋아하는데, 당신이 날씬하지 않다면, 어쩔 수 없는 것이다.

  

 

   여자가 매력으로 호감남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이 세가지를 기억해야 할 것이다.

   그러니까 호감남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자신의 매력에 눈에 익게 만들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숨은 매력과 개성적인 매력을 어필해야 한다는 말이다.

   그리고, 매력이란 남자마다 보는 관점이 다르니, 아무리 당신이 노력해도 사로잡기 힘든 남자가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그래서 빼어난 미녀들도 종종 "그 사람은 저와 인연이 없는 것 같아요."라며 포기해야 할 때가 있는 것이다. 

 

 

조정우 신재하 역사소설 클릭 대왕의 꿈 1화 (8월 중순 출간 예정)

추천 글 : 대왕의 꿈 2화 (밑줄을 클릭하면 링크로)

재미있으셨다면 창작블로그 추천(연녹색 정사각형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