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나이들수록 여자를 만나기 힘든 5가지 이유

조정우 2012. 10. 11. 08:00


 

   "갈수록 여자를 만나기 힘든 것 같아요."

   요즘 여자들이 눈이 높아져, 갈수록 여자를 만나기 힘들다고 푸념하는 남자들이 있는데, 사실, 눈이 높아져 그렇다기 보다는 나이가 들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나이가 들었다는 말은, 쉽게 말해, 꽃같은 청춘시절이 지나 장년기에 접어들었다는 말로, 인간이 가장 매력적이면서도 순수한 청춘시절이 지나면, 자신의 눈높이에 맞는  이성을 만나기가 힘들어지기 마련이다.

   학창시절, 대학시절, 그리고, 청춘시절에 이르기까지, 여러차례에 걸쳐, 자신보다 훨씬 매력적인 여자를 만나본 경험이 있는 남자들이 많을 것이다.

   소개팅에서, 자신의 눈높이에도 맞지 않는 여자가 시종 무관심한 태도를 보이다가, 핑계 거리를 대며 자리를 뜰 때, "예전에 내가 만난 여자친구는 참 예뻤는데......"하며 과거를 아무리 그리워한들, 그 좋은 시절은 다시 오기 힘든게 현실이다.

   많은 남자들이 미녀와 야수처럼 자신보다 훨씬 매력적인 여자를 만나기를 꿈꾸지만, 그러한 대박은 인간의 마음이 가장 순수한 청춘시절이 지나면 어려워지는 법이다.

   물론 청춘시절이 지나도 좋은 인연만 생기면 얼마든 매력적인 이성을 만날 수 있겠지만, 문제는 인연이란 쉽게 생기는게 아니라는 것이다.

   당신이 좋은 인연이 생기기를 간절히 바라듯이, 당신이 호감있는 여자도 좋은 조건의 남자와 인연이 생기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을 테니 말이다.

   실제로 여성들이 사랑에 죽고 살기도 하는, 즉, 사랑만 보고 남자를 만나기도 하는, 순수했던 청춘시절이 끝나면, 백마탄 왕자 정도는 아닐지라도 조건이 괜찮은 남자를 만나기를 바라게 되는데, 이처럼 여성들이 나이들수록 남자의 조건을 따지니, 남자가 나이들수록 여자를 만나기 힘든 것이다.

 

자매 글 : 나이들수록 눈이 높아지는 남녀의 심리 5가지

 

 

   나이들수록 여자를 만나기 힘든 5가지 이유

 

 1. 여자는 나이들수록 조건을 먼저 보는 경향이 있어서

  "예전에는 사람을 먼저 봤는데, 요즘은 조건을 먼저 보게 되더군요."

 -어느 30대 여자의 말-

 

   백수와 미녀의 사랑 이야기는 미녀가 청춘시절일 때나 가능한 일이 아닐까 싶다.

   청춘기의 여자는 사랑 하나에 올인할 수 있어도, 청춘기가 지난 여자는 남자의 조건 같은 현실적인 것에 가장 비중을 크게 두니 말이다.

   여자가 이성이 발달하는 30대에 이르면, 사랑 하나만으로는 살기 힘들다는 현실에 눈이 뜨기 때문에 남자가 아무리 호감이 가도 조건이 기준에 못미치면 마음을 접을 것이다.

   주변을 보면, 30대 여성들이 20대보다 훨씬 조건을 우선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0대 여성들은, "정말 사랑하는 남자를 만나면 조건이 문제겠어요?"하며 사랑을 우선시하는데, 30대 여성들은  "최소한 대기업에 다니는 남자를 만날거예요."하며 조건을 우선시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이처럼 여성들이 나이들수록 조건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으니, 남자는 나이들수록 여자를 만나기 힘든 상황이 되는 것이다.

 

 

   2. 남자는 청춘시절이 지나면 순수한 사랑을 잃는 경향이 있어서

   "저도 예전엔 참 순수했는데요."

   -어느 30대 남자의 말-

 

   여자는 지극한 남자의 사랑에 마음이 움직이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가 나이가 들면, 순수하기 보다는 만날 수 있는 현실적인 가능성을 먼저 따지기 때문에 여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정성이 부족하기 마련이다.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모든 것을 버려도 아깝지 않을 정도의 드라마같은 열정적인 사랑이어야, 여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텐데, 나이들수록 그러한 열정은 사라져 만날 수 있을지 확률을 먼저 따지다 보니, 나이들수록 예쁜 여자를 만나기 힘든 것이다.

   예쁜 여자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이 강하고 눈이 높아 왠만한 남자에게는 반할 리가 없으니, 남자가 일편단심으로 애절하게 구애해야 모성애를 자극받아 사랑이 이루어질 가능성이라도 있지 않겠는가.

   하지만 남자는 나이들수록 마치 수학자처럼 사랑이 이루어질 확률만 따지며, 정말 사랑하는 여자보다도 확률적으로 사랑을 받아줄 것 같은 여자에게 구해하다 보니, 열정도 떨어지고 순수함도 떨어져 여자의 사랑을 얻기 힘든 것이다.

 

 

   3. 남자는 나이들수록 패기와 끈기가 줄어드는 경향이 있어서

   "나이들수록 고백하기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어느 30대 남자의 말-

 

   청춘시절엔 호감이 가는 여자를 만나면 패기를 가지고 끈기있게 구애하던 남자들도 나이들수록 패기와 끈기가 줄어 여자가 고백을 거절하면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예쁜 여자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이 강하고 눈이 높아서 남자가 예쁜 여자의 사랑을 얻으려면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패기도 끈기가 부족하다면  예쁜 여자를 만나기 어려운 것이다.

   실제로 주변에서 예쁜 여자를 만나는 남자를 보면, 남자가 인내심을 가지고 오랜 기간 동안 구애하여 여자가 연민을 느껴 사랑이 이루어진 경우가 많다.

   남자가 예쁜 여자를 사귀려면 고백할 수 있는 패기와 기다릴 수 있는 끈기가 필요하지만, 남자는 나이들수록 패기와 끈기가 줄어들어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나이들수록 예쁜 여자를 만나기 힘든 것이다.

 

 

 4. 남자는 자신의 나이는 생각하지 않고 20대 여성을 갈망해서

 "20대 초반 여자를 만나면 소원이 없겠어요."

 -어느 30대 남자의 말-

 

   남자는 나이를 먹어도 자신의 나이는 생각하지 않고, 가장 매력적인 나이 대인 20대 여성을 만나기를 갈망하는 경우가 많다. 

   30대 남자가 20대 초반의 예쁜 여성에게 구애한다면, 거절당할 가능성이 99%이상일 것이다.

   남자는 자신의 나이는 생각지도 않고, 자신보다 한참 어린 예쁜 여자를 만나기를 갈망하다가 세월만 허송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나이들수록 여자를 만나기 어려워지는 상황이 오는 것이다.

 

 

 5. 나이들수록 좋은 인연이 생기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요즘은 예쁜 여자를 한번 만날 기회조차 없네요."

 -어느 30대 남자의 말-

 

   오빠 동생 사이나 친구 같은 좋은 인연만  생겨도 사랑이 이루어지기 훨씬 수월할 텐데, 나이들수록 이러한 좋은 인연이 생기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여자는 자주 만나는 남자에게 정이 들어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학창시절이 끝나면, 예쁜 여자를 만날 수 있는 인연이 좀처럼 생기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학창시절, 예쁜 여학생이 평범한 남학생을 만나는 경우를 보면, 짝이라던가, 옆자리에 앉았다던가, 같은 동네에 산다던가, 이처럼 인연이 생길 기회가 많지만,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면 좀처럼 예쁜 여자를 자주 만날 기회를 얻기 힘든 것이다.

 

 

링크 글 : 김춘추, 난세의 영웅인가 역사의 죄인인가? (여강여호 글)

추천 글 : 김춘추, 대왕의 꿈 특별회 - 고당전쟁 (필자의 첫소설 출간!)

재미있으셨다면 창작블로그 추천(연녹색 정사각형 버튼)눌러주세요

신재하 조정우 [김춘추, 대왕의 꿈] 출간! 판매처 배너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