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남자가 알아야 하는 여자의 심리 10가지

조정우 2012. 10. 4. 08:00

  "아는 것이 힘이다."

  -프란시스 베이컨-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영국의 경험주의 철학자 프란시스 베이컨의 말처럼 연애할 때는 아는 것이 많을수록 큰 힘이 된다.

   특히, 인간의 연애 심리는 복잡하기 때문에 연애 지식이 많다면 큰 힘이 될 것이다.

   사실, 여자의 연애 심리는 대단히 복잡하여 연애 경험이 많은 남자도 '여자의 마음은 알 수 없다.'고 자포자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의 심리가 복잡하긴 해도 이해하기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니, 조금씩 알아간다면 어느 정도는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남자가 알아야 하는 여자의 심리 10가지

 

   1. 여자는 눈빛이나 뉘앙스로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남녀가 대화할 때 흔히 생기는 일이 말이 안 통하는 것이다.

   여자는 말할 때 자신의 감정을 눈빛이나 표정같은 바디랭귀지나 말의 어감을 통한 뉘앙스로 우회적으로 표현할 때가 많지만, 이러한 여자의 우회적인 표현을 잘 알아 듣지 못하는 남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사실, 여자는 눈치를 주어 말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은데, 눈치가 없어 못 알아듣는 남자가 많다.

   예를 들어, 소개팅에서 남자가 음식을 시킬 때, "어떤 음식 드시고 싶으세요."하면, 여자는 양보의 미덕을 보이느라 "전 아무거나 괜찮으니 알아서 시키세요."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남자가 여자의 식성을 고려하지 않고 주문할 수는 없으니, 여자의 의향을 물어봐야 하는데, 이때 여자는 우회적으로 말하는 경우가 많다.

   남자가 메뉴판에서 한가지 메뉴를 골라 "이거 어떨까요?"하면, 여자는 대개 직설적으로 말하지 않는다.

   이때, 여자가 "저 이거 한번도 안 먹어 봤는데......"라고 말하며 기대감있는 표정을 짓는다면 먹고 싶다는 말이고, 굳은 표정으로 말하면 내키지 않는다는 말이다.

   이처럼 여자는 말할 때 표정이나 말의 뉘앙스로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러한 여자의 우회적인 감정 표현을 잘 읽어야 되겠다.

  

   2. 여자는 로맨틱한 사랑을 동경한다.
   모든 여자들의 로망은 연인과 로맨틱한 사랑을 나누는 것이지만, 남자는 로맨틱한 사랑에 대한 여자의 로망을 너무나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연인을 사랑해도 연인의 청혼이 로맨틱하지 않으면, 실망해서 거절하는 경우가 많으니, 오해가 생겨 연인들이 이별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얼마나 로맨틱한 사랑을 동경하는지 대부분의 남자들은 잘 모른다.

   어렴풋이는 알아도 여자가 얼마나 로맨틱한 사랑을 동경하는지 마음으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여자는 항상 연인과 로맨틱한 사랑을 나누고 싶어하지만, 남자는 이러한 '로맨스가 밥 먹여 주냐?'는 너무 이성적인 생각으로 여자를 실망시는 경우가 많다.

   여자라면 누구나 로맨틱한 사랑을 동경하기 때문에 여자를 행복하게 만드려면 로맨틱한 사랑을 주어야하겠다.
  

  3. 여자는 무드가 특별히 나쁜 날이 있다.

  천사처럼 착한 여자도 무드가 아주 나쁜 날은 신경질적일 수도 있는 것이다.

  특히, 한달에 한번씩 찾아오는 '그 날'이 되면, 여자는 무드가 나빠져 짜증이 절로 밀려올 수 있는데, 이럴 때 남자는 여자의 짜증에 잘 대처해야 될 것이다.

   그 날이 되어 여자의 무드가 크게 나빠져 짜증낼 때 남자가 같이 짜증내면, 기름에 불을 붙이는 격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되겠다.

   꼭 그 날이 아니더라도 여자는 우울해지거나 짜증나는 일이 있을 때, 갑자기 무드가 나빠질 수 있으니, 그럴 때는 남자가 최대한으로 인내심을 발휘하며 농담이라도 해서 여자의 무드를 좋게 전환시켜 줄 필요가 있다.

 
  4. 여자는 사소한 일에도 큰 상처를 받을 수 있다.
  여자는 남자의 말이나 말투같은 사소한 것에 상처받아서 이별을 결심할 때가 많지만, 남자는 말이나 말투에 상처받아 이별을 결심하는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할 때가 많다.
   "남자들은 말투가 왜 그래요?"
   여자는 남자의 짜증나는 표정이나 무뚝뚝한 말투에 정이 떨어지거나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아 이별을 결심할 때가 많지만, 말하기에는 사소하고 구차하여 여자가 이러한 이유로 이별할 때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남자의 무뚝뚝한 말이나 말투에 상처받거나 정이 떨어질 때가 많기 때문에 남자는 항상 말이나 말투에 조심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5. 여자는 연인의 사랑에 확신이 없으면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연인이 자신을 정말 사랑한다는 느낌이 없으면, 실망하여 '날 정말 사랑하는 것 같지 않아.'라는 생각으로 이별을 선택할 때가 많다.

   주변 여성들도 연인이 자신을 정말 사랑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이별을 고민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이런 여자의 마음을 까맣게 모르는 남자들이 많다.   

   여자는 연인의 사랑에 확신이 있어야 존재감을 느끼며 관계에 만족할 수 있지만, 남자는 여자에게 사랑의 확신을 주지 못해 여자를 떠나게 만드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6. 남자가 여자의 왕자가 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남자가 연애할 때 가장 자주 저지르는 잘못 중에 하나가 여자가 자신의 사랑을 받아주면, 너무 일찍 여자의 왕자가 되려고 하여 서두르는 것이다.

   여자의 마음은 조금씩 열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연애초반부터 여자의 왕자가 되려고 한다면 여자가 큰 부담을 느껴 이별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친구의 마음이 빨리 열리지 않으면 "나는 너의 무엇이냐?"라고 말하며 다그치는 남자들이 있는데, 원래 여자의 마음 문은 천천히 열리는 경향이 있으니, 여자가 사랑의 확실이 생길 때까지 어느 정도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 

   7. 여자라면 누구나 공주병과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있다.
   남자는 여자의 공주병이나 신데렐라 컴플렉스를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여자라면 누구나 본능적으로 공주병이나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있다.

   여자라면 누구나 백마탄 왕자를 만나고 싶고, 신데렐라처럼 멋진 왕자를 만나 친구들을 부러워 하게 만들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는 것이다.
   남자가 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여자의 공주병과 신데렐라 컴플렉스를 잘 이해해야 될 것이다.

   공주병이나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없는 여자를 만나면 되지 않냐고 생각하는 남자가 있다면 여자의 마음을 너무나도 모르는 것이다.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공주처럼 소중한 존재로 대할 때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나고 신데렐라처럼 친구들의 부러움을 받는 여자가 되고 싶어하니 말이다.
 
   8. 여자는 연인에게 가장 예쁘다는 말을 듣고 싶어한다.

   여자는 연인에게 "니가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는 말을 간절히 듣고 싶어하지만, 남자는 연인의 마음을 모르고 연인이 "나 예뻐?"라고 물을 때 "예쁜 편이지만, 그렇게 예쁜 건 아니쟎아."라는 식으로 말해 연인에게 상처를 줄 때가 많다. 여자는 가끔 연인에게 "나랑 김OO하고 누가 더 예뻐?"라고 묻는데, 연인에게 "니가 세상에서 가장 예뻐."라는 말을 듣고 싶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자는 "당연히 김OO가 더 예쁘지. 그걸 말이라고 하냐?"라고 말해 연인을 실망시킬 때가 많다.(한냉전선이 생기면 이별의 소나기를 맞을지도 모른다) 매력적인 여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매력에 대해서 대단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자가 연인에게 "김OO가 더 예쁘다"고 말한다면 "그럼 김OO하고 사귀지 왜 나하고 사귀냐?"라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다.

  9. 여자는 데이트할 때 기대감이 깨어지면 무드가 급격히 나빠진다.

  연인들이 데이트할 때 사소한 일에 여자가 화내면서 다투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의 무드가 깨어져 그런 경우가 많다.

   남자가 준비를 충분히 못해 데이트가 기대치에 한참 밑돌면, 여자는 실망감으로 무드가 무드가 나빠지며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날 수 있는 것이다.

   여자의 기분은 무드에 큰 영향을 받으니, 여자의 무드가 나쁠 때는 "오늘 따라 예쁘다."하고 찬미를 해주거나 "내가 오늘 널 행복하게 못하면, 물구나무라도 설까?"하며 농담이라도 해서 여자의 무드를 전환시켜 줄 필요가 있을 것이다.

 

  10. 여자는 연인에게 찬미받기를 원한다. 

  여자는 찬미받기 위해 태어났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찬미받는 것을 좋아한다. "네가 세상에서 가장 예뻐."라는 연인의 말 한마디에 여자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여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여자는 자신의 헤어스타일에서 악세사리에 패션에 이르기까지 연인이 찬미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다.

   남자가 데이트 중에 "너 오늘, 헤어스타일 짱이다.", "너는 걸어다니는 옷걸이야. 옷이 넘 잘어울려."라는 찬미 한마디에 여자는 무드가 좋아지고 행복한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찬미받고 싶어하는 여자의 마음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