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누가 예쁘냐는 여친의 질문에 센스있게 답하기

조정우 2014. 8. 29. 09:00

    "우리 언니 예쁘지?"

   여자가 이런 질문을 던질 때, 대답을 잘해야 한다. 

   "니 언니 정말 예쁘다."라고 대답하면, 속으로 '이 오빠, 센스가 꽝이야!' 생각할 테니 말이다. 

   여자가 조금이라도 호감이 가는 남자에게 누가 예쁘냐고 묻는 의도는 "니가 더 예뻐."라는 말을 듣고 싶어 마음을 떠보는 것이니 말이다.

   쉽게 말해, 여자친구가 남자에게 "내 친구 예쁘지?"하고 물을 때는 "니가 더 예뻐."라는 말을 듣기 위해서일 가능성이 십중팔구란 말이다. 

   여자는 본능적으로 세상에서 가장 예뻐보이고 싶은 마음이 있어 자신보다 예쁜 여자를 보면 질투심을 느끼기 일쑤인데, 남자에게 "내가 그녀보다 더 예쁘지?"라고 물어보는 대신에 "그녀 정말 예쁘지?"라고 돌려 물어보는 것이다. 

   여자의 심리를 잘 아는 남자는 "글쎄, 별로인데, 내가 보기엔 니가 훨씬 더 예뻐."라고 대답하지만, 여자의 심리를 잘 모르는 남자는 "그래, 정말 예쁘네."라고 대답해서 여친의 속을 상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남자친구가 자기보다 예쁜 여자를 매력없게 봐주기를 바라는 마음 또한 있다. 

   즉, 남자친구가 자신만 예쁘게 봐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는 것이다. 

   그래서 종종 여자가 인기 절정의 여자 연예인에 대해 "저 여자, 완전 화장빨이야!"하고 까는 경우가 있는 것이다. 

 

   다음은 연인이 돌려 말하는 질문을 곧이 곧대로 들어 남자가 잘못된 대답을 하는 장면이다.

 

 상황) 민주는 연희라는 친구가 있는데, 연희는 연예인 뺨치는 미모를 가진 미녀였다.

민주는 연희에게 질투심을 느꼈지만, 영수만은 자신이 더 예쁘다고 말해 주기를 기대하고 물었다.

 

 민주 : "내 친구 연희, 정말 예쁘지?"

 영수 : "그래, 정말 예쁘네."

 민주 : (안색이 변하며) "......." (독백) '흥, 센스 없기는...... 내가 더 예쁘다고 말해주면, 어디 덧나냐?' 

 영수 : (독백) '얘, 표정이 왜 이래? 내가 뭐 잘못 말했나? 아차! 니가 더 예쁘다고 말할 걸......'

 

   민주가 듣고 싶은 말은 "니 친구보다 니가 더 예뻐."라는 말이었지만, 영수는 민주가 질문하는 의도를 파악하지 못해 "그래, 정말 예쁘네."라고 대답한 것이다. 

   여자가 남친에게 "내 친구 정말 예쁘지?"라고 물어볼 때 남자의 대답은 크게 세가지가 있다.

 

  1. 고지식하게 "그래, 정말 예쁘네."라고 대답한다.

  2. 융통성있게 "예쁘긴 하지만, 니가 더 예뻐."라고 대답한다.

  3. 센스있게 "글쎄, 별로. 내가 보기엔 니가 훨씬 더 예쁜데."라고 대답한다.

 

   1번의 경우, 여자가 말하는 의도를 전혀 생각하지 못하고 대답하는 것으로 실언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2번의 경우,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가 예쁘다고 하는 말에 질투심을 느낄 수도 있어 정답으로써는 부족한 면이 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니가 더 예쁘다는 말이 진심으로 들리지 않고 그냥 립서비스로 하는 말로 들릴 수도 있다. 

  3번의 경우, 여자의 심리를 잘아는 대답으로 100점 만점에 100점을 주어도 될 정도로 좋은 대답이다. 

   그러니까 여자가 남자에게 "김OO, 정말 예쁘지?"라고 물어보면, "글쎄, 별로인데. 내가 보기엔 니가 훨씬 더 예쁜데."라고 말하는 것이 센스있는 대답이 될 것이다.


리뷰 글 : 이순신, 불멸의 신화 (파란자전거님 리뷰)

          : 이순신 불멸의 신화 (라떼님 리뷰)

이순신 불멸의 신화 조정우 역사소설 출간! YES24 판매처 클릭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