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초심을 잃은 남자가 후회하는 이유

조정우 2009. 7. 6. 06:00

 

 가끔 제 주변에서 인기절정의 미녀가 평범한 남자와 결혼하여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더욱 놀라운 것은 미녀와 결혼한 평범한 남자가 다른 여자에게 한눈을 팔거나 권태기에 빠져 결혼이 파경에 이르게 되는 경우지요.

 이처럼 동화와 같은 사랑 이야기가 비극적으로 끝나게 되는 것은 미녀와 결혼한 평범한 남자가 초심을 잃어버렸기 때문이지요.

 첫사랑의 감정을 잃어버리게 되면 권태기에 빠져 아내에 대한 태도가 달라지게 되고, 남편의 태도가 달라진 것을 본 아내는 결혼생활에 불만이 생기게 마련이지요.

 미녀가 평범한 남자의 사랑을 받아준 것은 남자의 뜨겁고 진실한 사랑이었는데, 남자의 사랑이 식으면 여자는 사랑을 받아준 것을 후회하게 되지요.
 여자는 남자에게 처음처럼 자신을 사랑해 줄 것을 요구하게 되지만, 후회하는 마음이나 섭섭한 마음, 속상한 마음 때문에 남자의 자존심을 상하게 만드는 가시돋힌 말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지요.


 이럴 때 남자가 초심을 잃지 않았다면 여자의 가시돋힌 말에 화내기보다는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여자에게 예전처럼 잘해주려고 노력하겠지만,
초심을 잃어버렸다면 자신의 잘못은 생각하지 않고 가시돋힌 말에 자신의 자존심 상한 것만 생각하게 되어 적반하장식의 화를 내는 경우가 많겠지요.

 결국 순간적으로 욱하는 마음으로 아내의 마음에 상처를 주어 이별에 이르게 되는 경우가 많겠지요.


 
이와같은 이야기는 우리 주변에서 자주 일어나는 일이지요.
 평범한 남자가 대단히 아름다운 여자에게 반하여 열렬히 구애한 끝에 사랑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사랑이 생각보다 오래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여자의 감성을 모르는 남자는 사랑이 이루어지면 여자가 감성을 자극받아서 사랑이 이루어졌다고 생각하지 않고 자신이 잘나서 사랑이 이루어졌다는 식으로 교만해져 초심을 잃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자신이 오랫동안 짝사랑했던 아름다운 여자와 결혼했지만 초심을 잃어 스스로 아내와 이혼한 어리석은 남자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느 도시에 대단히 아름다운 여자가 있었는데, 한 남자가 우연히 그녀를 본 후에 사랑에 빠져 버렸지요.

 남자는 여러 차례 아름다운 여자에게 데이트 신청을 했지만 모두 거절당했지요.

 하지만 그의 변함없는 짝사랑에 아름다운 여자의 마음이 조금씩 열리기 시작하였고 결국 그녀는 그를 사랑하게 되어 둘은 주위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만드는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남자는 처음에는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아내의 행복을 위해 노력했기 때문에 둘의 신혼은 행복했지요.

 하지만 초심을 잃어버린 남자는 점차적으로 아내에게 소흘해졌고 이러한 남편의 태도에 실망한 그녀는 결혼생활에 불만이 생겼습니다.

 그녀는 남편에게 잔소리를 하기 시작했고 남편은 그녀의 잔소리에 짜증을 내다보니 둘의 관계는 점차 멀어지게 되었지요.

 

 화가 난 아내는 남편에게 말했습니다.

 "수많은 남자들이 나를 좋아했지만 당신을 선택했는데, 당신이 어떻게 나한테 이럴 수 있지요? 이럴 줄 알았으면 당신과 결혼하지 않았을 거예요."

 이미 초심을 잃은 남편은 아내가 결혼한 것을 후회한다고 말하자 화가 나서 말했습니다.

 "나하고 결혼한 것이 그렇게 후회된다면 지금이라도 이혼하면 되쟎아요."

 아내가 결혼을 후회한다고 말한 것은 진심이라기 보다는 남편의 태도가 변하여 속상해서 한 말이었지만, 남편은 자신이 잘못한 것은 생각하지도 않고 아내에게 결혼한 것이 후회된다면 이혼해 주겠다고 말했지요.
 여자는 이혼할 마음이 없었지만, 남편의 말에 화가 결국 이혼하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여자와 평범한 남자의 만남이 순탄하려면, 남자가 초심을 지켜야 될 것입니다.
 아름다운 여자가 평범한 남자를 사랑하게 되는 것은 감성적으로 사랑에 빠졌기 때문이지만, 이성적으로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이 남아있을 수 있지요.
 남자가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생각하지 않고 초심을 잃으면, 여자는 화가 나서 가시돋힌 말을 하게 되는 것이고 결국은 계속 싸우다가 이별하게 되는 것이지요.


 남자가 초심을 지켜야 되는 이유는 
여자의 사랑은 감성에서 나오는 경향이 있어 쉽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여자는 정말 남자가 매력적이라서 사랑에 빠지는 경우보다 자신을 대하는 남자의 태도에 감성적으로 감동받아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여자는 처음의 사랑을 사랑의 기준점으로 삼는 경향이 있어 남자의 사랑이 처음과 다르면, 남자의 사랑이 변했다고 생각하여 실망하는 경우가 많지요.

 실망감은 여자의 사랑을 식게 만들고 여자가 사랑을 받아들인 것을 후회하게 만들지요.

 결국 남자가 사랑을 지키기 위해서는 사랑이 이루어지기 전의 초심을 지켜 여자가 사랑을 받아들인 것을 잘한 일이라고 생각하게 만들어야 되겠지요. 

 

 

관련 글 : 사랑을 지키려면 초심을 지켜라

             연인들이 싸울 때 남자가 참아야 되는 이유

추천 글 : 죽은 시인의 편지 5

 

제 글에 공감이 가신다면 추천을 눌러 저에게 힘을 보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