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의 착각

조정우 2008. 12. 20. 01:37

 남녀 관계에서 여성들이 가장 흔하게 하는 착각 중에 하나가 헌신적인 사랑으로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의 사랑을 얻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는 것이라 합니다.
 하지만 안토니우스가 옥타비아의 헌신적인 사랑을 외면하고 클레오파트라를 선택했듯이 여자의 헌신적인 사랑이 남자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경우는 별로 없지요.
 만약 남자가 여자를 사랑한다면 그것은 그가 그녀의 매력에 끌려서이지 그녀의 헌신적인 사랑에 감동해서인 경우는 드물기 때문이지요.

 많은 여성들은 자신의 애인이 언젠가는 자신의 헌신적이고 진실한 마음을 이해하고 자신을 사랑해 줄 것이라고 믿지만 이것은 여성들의 가장 일반적인 착각일 뿐이지요.
 헌신적인 사랑으로 남자를 감동시켜 사랑받은 여성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지성이면 감천이라는 말이 있듯이 언젠가는 여인의 헌신에 감격할 지도 모르지만 너무 오랫동안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지요.
 많은 여성들은 연인시절부터 자신에게 잘 대해주지 않았던 남자와 결혼하면서 자신이 헌신적인 사랑을 바치면 언젠가는 남편의 태도도 변화하길 기대하지만, 실제로는 단지 희망 사항으로 끝나거나 아주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변화하겠지요.

 이와같은 이유는 남자의 마음을 매력이외의 다른 것으로 잡기는 힘들기 때문이지요.
 여성이 한 남자의 헌신적인 사랑에 마음이 조금씩 움직이는 경우가 있는 것에 비해서 남성이 한 여자의 헌신적인 사랑에 마음이 움직이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지요.
 언젠가는 자신에게 헌신적이였던 여성을 선택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겠지만 남자의 깨달음은 늦은 편이지요.

'연애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미오와 줄리엣  (0) 2008.12.21
어떤 착각  (0) 2008.12.20
사랑을 지키기 위하여  (0) 2008.12.19
여자의 마음  (0) 2008.12.19
옛날에 여자가 남자를 기다리는 방법  (0) 2008.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