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남자가 변심하면 나타나는 10가지 현상

조정우 2010. 3. 2. 06:00

 
 남자가 변심하면 연인을 떠나거나 연인을 대하는 태도가 크게 달라져 공주처럼 생각하던 연인을 시녀처럼 생각하여 자신에게 맞추어 줄 것을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가 변심한 연인을 붙잡으려고 자존심을 버린다면 연인이 당장 떠나지 않는다고 해도 언젠가는 떠날 가능성이 많을 뿐만 아니라 결혼까지 간다고 해도 왕자와 시녀와 같은 불평등한 관계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겠지요.


 결혼해서 행복해지는 여자보다 결혼해서 불행해지는 여자가 더 많은데, 그 이유는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남자와 결혼했거나 변심한 남자와 결혼했기 때문입니다.
 여자가 변심한 남자와 결혼해서 행복하게 살 가능성은 그렇게 높지 않기 때문에 남자가 변심한 후에 태도를 바꾸지 않는다면 자존심을 버려 사랑을 되찾으려고 노력하는 것보다는 미련을 버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여자가 연인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변심한 연인의 사랑을 되찾으려고 노력할 수도 있겠지만, 변심한 남자가 예전의 사랑을 회복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지나치게 미련을 가지지 않는 것이 좋겠지요.
 남자가 변심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을 살펴보겠습니다.


 남자가 변심하면 나타나는 10가지 현상


 1. 연인에 대한 마음이 변하여 연인을 대하는 태도가 크게 달라진다.
 
 남자가 변심하면 공주처럼 보였던 연인이 시녀처럼 보여 연인을 대하는 태도가 180도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연인을 진심으로 사랑할 때는 연인의 환심을 사기 위해서 노력했지만, 변심하면 귀차니즘이 생겨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하기가 귀찮아지게 되지요.
 남자는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올 때가 다른 것처럼 여자가 사랑을 받아주기 전에는 '너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뭐든 할 수 있어'하다가도 여자가 사랑을 받아주면 '날 위해서 니가 헌신하지 않으면 떠날 수도 있어.'라며 태도가 달라질 때가 많습니다.
 이러한 남자의 변심에도 여자가 자존심을 지키지 않고 남자가 원하는 대로 헌신한다면, 남자는 여자를 더 무시하여 남아있는 자존심마저 짓밟히게 될 것입니다.


 2. 교만한 마음이 생겨 연인보다 더 매력적인 여자도 사귈 수 있다고 착각한다.

 남자가 변심하면 교만한 마음이 생겨 마음만 먹으면 연인보다 더 매력적인 여자를 사귈 수 있다는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처럼 매력적인 여자가 평범한 여자와 사귀기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고, 언젠가는 자신의 이상형에 가까운 여자를 만나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착각하게 되지요.
 하지만 사랑이란 인연으로 이루어질 때가 많기 때문에 이상형에 가까운 여자는 커녕 연인보다 더 매력적인 여자를 만나기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남자가 교만한 마음이 생기면 자신의 분수는 모르고 눈만 높아져 매력적인 여자에게 작업한다고 삽질하거나 초심을 잃고 잘난 척하여 여자에게 거부감을 줄 때가 많아 연인과 헤어진 후에 연인보다 더 매력적인 여자를 만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3. 다른 여자에게 한눈팔아 연인 몰래 작업을 한다.

 

 남자가 변심하면 마음이 떠나 다른 여자에게 한눈팔게 됩니다.

 마음이 떠났으면서도 연인과 이별하지 않는 이유는 연인보다 더 매력적인 여자를 만날 자신이 없거나, 자신은 있지만 지금 당장은 연인이 아쉽기 때문이지요.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면서도 연인과 당장 헤어질 생각은 없어 연인 몰래 다른 여자에게 작업하면서 가능성을 타진하지요.

 

 

 4. 자신의 변심에 상처받은 연인을 달랜다.

 

 여자는 직감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연인이 자신을 대하는 태도가 변하면, 연인의 변심을 직감적으로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변심에 대한 확신은 없어 남자가 자신의 마음이 변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면, 권태기일지로 모른다는 생각에 이별을 결심하지 못할 때가 많지요.

 남자는 변심해도 자신의 변심을 감추고 결혼까지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남자는 현실적이기 때문에 연인보다 매력적인 여자를 만날 자신이 없거나 연인의 조건보다 좋은 여자를 만날 수 없다고 판단되면 차선을 선택할 때가 많기 때문이지요.

 남자는 연인에 대한 사랑이 변해도 최선이 없으면 차선이라는 말처럼 대안이 없으면 할 수없이 결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도 그런 경우가 많지만, 남자와 여자의 차이점은 여자는 차선으로 결혼했다고 해도 결혼하면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차선으로 결혼하면 결혼생활에 최선을 다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5. 연인이 자신에게 맞춰 주기를 원한다.

 

 남자가 변심하면 자신은 과대평가하고 연인은 과소평가하여 연인이 자신처럼 매력적인 남자와 관계를 유지할 생각이 있다면, 자신에게 맞춰 주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남자가 변심하면 소위 '여자 길들이기'에 나서 연인이 자신에게 맞춰어 줄 것을 원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면 연인에 대한 마음이 이미 떠났기 때문에 연인이 자신에게 맞추어 준다고 해도 연인보다 매력적인 여자를 만나면 떠나기 마련이지요.

 

 

 6. 연인이 자신을 따라오게 만들어 연애를 쉽게 하려고 한다.

 

 남자가 변심하면 고자세로 나오면서 연인이 자신을 따르게 만드려고 할 때가 많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다르기 때문에 연인들의 사랑이 유지되려면 서로의 입장을 배려하고 서로를 이해하도록 노력해야 되지만, 남자가 변심하면 연애를 쉽게 하기 위해서 여자가 자신을 따라오게 만드려고 할 때가 많지요. 

 변심한 남자에게 연인은 있으면 좋고 없어도 아쉽지 않기 때문에 연인에게 잘해주기 보다는 연인이 자신을 따라오게 만드려고 할 때가 많습니다.

 

 

 7. 자신의 자존심만 내세우면서 연인의 자존심에 상처를 준다.

 

 남자가 변심하면 여자는 남자에게 '오빠, 변했어.'라고 말하거나 '차라리 헤어지자.'라고 말하면서 예전의 사랑을 회복할 것을 촉구하지만, 변심한 남자는 적반하장식으로 화낼 때가 많지요.

 변심한 남자는 자신의 변심으로 연인이 상처받은 것은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자존심만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8. 자주 연락하지 않고 만나는 횟수도 줄어든다.

 

 남자가 변심하면 귀차니즘으로 연인에게 연락하는 것도 귀찮아지고, 연인을 만났을 때 드는 데이트 비용도 아깝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변심하면 연락도 뜸해 지고, 만나는 횟수도 줄어들게 되지요.

 연인을 만났을 때 이성적인 설레임도 없기 때문에 연인보다 친구를 만나는 것을 더 좋아하여 친구와 연인의 약속이 겹치면 연인과의 약속을 취소할 때가 많습니다.

 남자가 변심하면 연인에게 연락하는 것은 시간 낭비라는 생각이 들고, 연인과 데이트하는 것은 돈 낭비라는 생각이 들어 자주 연락하지도 않고, 만나는 횟수도 줄어들게 되지요.

 

 

 9. 계산기를 두드리면서 이별을 고민한다.

 

 남자가 변심하면 여자는 남자의 변심에 상처받고 실망하여 자주 다투게 되면서 서로가 힘들게 될 때가 많습니다.

 서로가 힘들고 지치기 때문에 남자도 계산기를 두드려 가면서 이별을 고민하게 되지요.

 연인과 헤어지고 싶어도 연인보다 더 매력적인 여자를 만날 자신이 없으면 이별이 망설여 지기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 때가 많지요.

 

 

10. 남자는 원래 그렇다는 변명으로 일관하거나 자신의 잘못을 합리화한다.

 

 "오빠, 변했어."

 "난 하나도 변하지 않았어."

 "나를 대하는 태도가 처음과 너무 다르쟎아."

 "사랑이란 원래 변하는 거야. 사랑에는 유효기간이 있다구."

 

 여자가 남자의 변심에 상처받아 따지면 남자는 자신의 변심을 부인하거나 합리화시켜

여자가 받아들이게 만드려고 설득할 때가 많습니다.

 '난 하나도 변하지 않았어.'라며 자신의 변심을 부인하거나, '남자는 원래 그래.', '사랑에는 유효기간이 있다.'는 자신의 변심을 합리화하여 연인이 자신의 변심을 받아들이게 만드려고 노력할 때가 많지요.

 남자가 변심하면 마음이 떠나기 때문에 언제 헤어질 지도 모르는 연인에게 잘해주기는 아깝고, 지금 당장 헤어지려니 연인보다 더 매력적인 여자를 만나지 못할까 걱정이 되어 연인을 구슬리는 것이지요.

 

 

 변심은 권태기와 달리 마음이 떠나는 것이기 때문에 기다린다고 해서 마음이 돌아올 가능성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마음이 떠난 연인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다면, 세월만 허송하고 상처만 더 받은 후에 이별할 가능성이 많으니, 변심한 연인과는 이별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 아닐지요.

 변심은 연인에 대한 마음이 180도 변하는 것이기 때문에 변심한 연인의 사랑을 되찾으려고 노력한다고 해도 연인의 사랑을 되찾을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 글 : 선덕여왕 90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추천 글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42화  

          : 삼국지 14화 (진수의 정사 삼국지를 모태로 한 소설입니다)

          : 여자의 선택 41화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38화  

 

링크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예창작학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 연애상담 http://loveqna.com (연애고민이 있으신 분은 여기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