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남성우월주의자를 감별하는 방법

조정우 2010. 3. 11. 12:00

 

 남성우월주의자는 여자를 인격적으로 존중하지 않고 남자의 소유물 정도로 생각하기 때문에 여자가 남성우월주의자를 만나 결혼하는 것은 스스로 불행을 자초하는 일이 될 것입니다.

 남성우월주의자와 결혼해서 행복한 여자는 거의 없기 때문에 결혼하기 전에 연인이 남성우월주의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잘못된 생각을 고치게 만들거나 이별하는 것이 좋겠지요.

 하지만 남성우월주의자들은 여자가 남성우월주의를 싫어하는 것을 잘 알아 결혼하기 전까지는 본색을 감추다가 결혼한 후에서야 본색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결혼하기 전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여자가 남성우월주의자를 감별하는 방법을 샆펴보겠습니다.

 

 

 남성우월주의자를 감별하는 방법

 

 

 1. 여자의 인격을 존중하지 않는다.

 

 남자가 예쁜 여자를 좋아하는 것은 본능에 가까운 것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여자의 인격을 존중하지 않고 여자를 외모로만 평가한다면 틀림없이 남성우월주의자일 것입니다.

 이런 유형의 남자는 연인이 나이를 먹어 예전처럼 예쁘지 않으면 무시하거나 아내가 나이를 먹어 예전처럼 매력적이지 않으면 바람을 피우거나 성매매를 통해서 매력적인 여자를 가까이 하겠지요.

 여자를 외모로만 평가하는 남자는 아내가 나이를 먹어 매력을 잃으면 식모처럼 대하거나, 아내를 혼자 내버려두고 놀러 다니거나, 다른 여자에게 한눈파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말만 되면 술집에 가서 젋은 아가씨들에게 작업을 하거나, 술집아가씨에게 팁을 주거나 데이트 신청을 하면서 아내에게는 친구들을 만났다고 거짓말하는 남자가 많은데, 여자의 인격을 존중하지 않고 여자를 외모만으로 평가하기 때문이지요.

 

 

 2. 연인에게 성적인 역할을 강조하면서 연인을 길들이려고 한다.

 

 남성우월주의자는 여자는 남자를 따라야만 한다는 생각으로 연인을 길들이려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남성우월주의자는 아내를 자신의 비서나 자신의 쫄개 정도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남성우월주의자는 여자를 결혼하면 남편의 뒷바라지나 하는 존재로 생각하기 때문에 결혼하기 전부터 헌신을 요구하거나 자신에게 맞춰줄 것을 요구하여 연인이 자신의 요구를 만족시키지 못하면 이별의 책임을 연인에게 떠넘기고 이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라리 결혼하기 전에 헤어지면 불행 중 다행이지만, 문제는 남성우월주의자는 최선이 아니면 차선이라는 생각으로 여자를 사랑하지 않아도 자기 주변의 여자 중에 제일 낫다 싶으면 결혼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결혼하기 전까지는 본색을 드러내지 않다가 결혼한 후에서야 본색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가 자신의 본색을 철저히 감춘다면 어쩔 수 없는 일이겠지만, 결혼 전에 본색을 드러낸다면 마음을 비우고 이별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3. 성차별적인 말을 자주 한다.

 

 "넌 어떻게 된 여자가 남자 머리꼭대기에 오를려고 하냐?"

 "여자가 맞을 짓을 했으니까 맞았겠지."

 "여자는 고분고분한 맛이 있어야지."

 

 남성우월주의자는 결혼할 때까지 자신의 본색을 감추는 경우가 많지만, 자신도 모르게 성차별적인 말을 할 때도 많은데, "여자는 고분고분한 맛이 있어야지."라는 식으로 성차별적인 말을 하는 경우가 많지요.

 남성우월주의적인 남자가 여자친구와 싸울 때 여자는 남자에게 순종적이어야 된다는 뉘앙스로 말할 때가 많은데, 자신도 모르게 남성우월주의적인 사고를 드러내는 것이지요.

 

 

 4. 남자의 잘못된 행동에 관대하다.

 

 "미니스커트 입고 다니는 여자는 성희롱 당해도 할 말 없어."

 

 예전에 한 여자 예인이 남편에게 폭력을 당했을 때 "맞을 짓을 했으니까 맞은 거지."라고 말하는 남자가 많았는데, 폭력은 어떤 경우에도 잘못된 것으로 이런 말을 하는 남자는 틀림없이 남성우월주의자일 것입니다.

 남성우월주의자는 여자는 결혼하면 남편에게 예속된 존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결혼했다면 남편이 아내를 길들이기 위해서 때릴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요.

 또한 남성우월주의자는 성희롱이나 성폭력에서도 여자가 미니스커트를 입었다면 원인을 제공했다는 식으로 남자를 두둔할 때가 많은데, 뭐든지 남성중심으로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5. 여자의 자존심은 존중하지 않으면서 자신의 자존심만 내세운다.

 

 "남자의 자존심을 함부로 건드리지마."

 "아침부터 여자가 뭐라하면 재수없어."

 

 남자가 자존심이 강한 것은 개인적인 성향으로 탓할 수 없는 것이지만, 여자의 자존심은 무시하면서 자신의 자존심만 내세우는 남자는 틀림없이 남성우월주의자입니다.

 남성우월주의자는 자신의 자존심만 생각하고 여자의 자존심은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에게 잘못하고도 사과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예전에 제가 아는 아주머니가 남동생이 출근하기 전에 충고를 했더나 "아침부터 여자가 뭐라하면 재수없어."라고 말해서 상처받았다고 말씀하신 적이 있는데, 남성우월주의자는 선배나 누나도 몰라보고 단지 여자라는 이유로 무시할 대가 많지요.

 혹시 남자가 큰 잘못을 하고도 사과를 거부한다면 남성우월주의자가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