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속기 쉬운 남자의 10가지 변명

조정우 2010. 4. 8. 06:00

 

 "남자는 원래 그래."

 "세상 남자가 다 너같은 줄 알아?"

 

 남자는 이성적인 사고가 발달하여 변명을 잘 합니다.

 남자들이 여자친구에게 하는 변명을 들어보면 기가 막힐 정도로 그럴 듯한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여자는 직감력이 뛰어나 처음에는 남자의 변명이 통할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면 변명이 통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에는 여성들이 남자 경험이 적은 경우가 많아 남자의 변명이 잘 통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여성들이 많은 남자를 만날 뿐만 아니라 드라마를 통해 멋진 남자를 항상 보기 때문에 남자의 변명은 잘 통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최근에는 여성들이 남자의 변명이 신뢰가 가지 않으면, 친구들이나 주변 남자들에게 자문을 구할 때가 많기 때문에 남자의 변명이 잘 통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감수성이 풍부하여 연인의 변명에 속는 경우가 많은데, 여성들이 속기 쉬운 남자의 변명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여자가 속기 쉬운 남자의 10가지 변명



 1. 사랑하기 때문에 잠자리를 원한다는 변명

 

 "사랑하니까 모든 걸 나누는게 당연한거 아니야?"

 "니가 날 정말 사랑한다면, 날 존중해 줘야지."

 

 남자는 어차피 결혼할 사이라면 혼전관계는 당연하다고 말하며 연인을 설득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가 혼전관계를 원하지 않는다면 연인의 뜻을 존중해야 될 것입니다.

 여자가 혼전순결을 지키고 싶어하는데, 남자가 사랑한다면 잠자리는 당연하다는 식으로 여자를 설득하는 것은 잘못된 행동이지요.

 남자는 사랑한다고 말하여 합리화하는 경우가 많지만, 당장은 여자에게 진심처럼 들릴 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면 남자가 정말 자신을 사랑했다면 그러지 않았을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2. 사랑에는 유통기한이 있다는 변명

 

 "사랑에는 유통기한이 있는거 몰라?"

 "유통기한 끝났으면, 차라리 헤어지자."


 사랑의 유통기한에 대한 시각은 남자와 여자가 다릅니다.
 남자는 권태기도 사랑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권태기에 빠지면 사랑의 유통기한이 있어 그런 것이라고 변명하지만, 여자는 권태기를 사랑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 사랑의 유통기한이 끝나면 이별을 고민할 때가 많습니다.
 남자는 사랑에 유통기한이 있다고 주장하는 경우가 많지만, 세상에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알콩달콩한 사랑을 나누는 커플들이 많기 때문에 사랑에는 유통기한이 있다는 말은 남자의 변명에 불과할 것입니다.
 여자는 자신의 친구나 지인의 남편이 아내를 변합없이 사랑해주는 모습을 보면 결국 사랑의 유통기한이 있다는 남자의 말은 변명에 불과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겠지요.
 
 

 3. 남자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여자도 마찬가지라는 변명

 

 "여자들은 왜 이해받기만 원하는거니?"

 "니가 내 마음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니까 그렇지."

 

 남자는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지 못하면, 여자도 남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마찬가지라는 변명으로 여자를 설득하려고 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남자들이 간과하는 것은 여자가 남자를 이해하는 정도가 100이라고 가정하면,남자가 여자를 이해하는 정도는 50에도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제 주변의 연인들을 보면 여자는 기본적으로 남자친구를 어느 정도 이해하지만, 남자는 여자친구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남자는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남자가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여자에게 이해는 만남의 조건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여자도 남자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마찬가지라고 말하는 것은 물타기식의 변명에 불과하지요.

 
 4. 나는 원래 표현을 잘 못한다는 변명

 

 "난 원래 표현을 잘 못해."

 "처음에 나한테 고백할 때는 뭐였니?"

 

  남자는 사랑에 빠지면 로맨티스트가 되지만, 권태기에 빠지면 귀차니즘이 생겨 연인에게 표현하기 귀찮아지면서 사랑을 표현하지 않게 될 때가 많습니다.

 여자는 연인이 표현하지 않으면 사랑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인에게 사랑을 표현해 줄 것을 원하지만, 남자는 권태기에 빠지면 귀차니즘이 생겨 "나 원래 그래."라는 변명으로 일관할 때가 많지요.
 만약 남자가 원래부터 표현을 정말 잘 못했다면, 사랑이 이루어지지도 않았겠지요.
 남자는 여자의 매력에 끌려 사랑에 빠지면 사랑의 표현을 아주 잘하지만 사랑이 식으면 표현하기 귀챦게 되는 것이지요.
 여자는 이미 사랑한다는 멋진 고백을 들었기 때문에 남자가 원래 표현을 잘 못한다고 변명해도 믿지 않을 것입니다.


 5. 약속을 지키지 않기 위한 변명

 

 "사랑이란 변하게 마련이야. 항상 똑같은 사랑을 원하는 건 지나친 욕심이라구."

 "니 마음, 영원히 변하지 않을거라 말한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와서 딴 소리야?"


 남자는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 여자친구에게 한 약속을 지키지 않기 위해서 그럴 듯한 변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는 관계가 안정되기 전에는 여자의 사랑을 얻으려고 변함없는 사랑을 약속하지만, 관계가 안정되고 나면 약속을 지키지 않고 오히려 여자가 사랑에 대해서 지나치게 욕심이 많은 것이라고 변명하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남자가 사랑이 이루어지기 전에 한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면, 그 관계는 언제 끝날지 모르는 모래성같은 관계가 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6. 사랑이란 변하는 것이라는 변명

 

 "사랑이 어떻게 항상 처음과 똑같을 수 있어?"

 "누가 똑같기를 바란데? 처음과 달라도 너무 다르쟎아."


 사랑이 항상 처음과는 같을 수는 없겠지만, 처음과 너무 차이가 있으면 안되겠지요.
 여자가 남자의 뜨거운 사랑을 보고 사랑을 받아준 것이라면 남자는 계속 뜨거운 사랑을 유지해야 되겠지요.
 왜나하면 사랑이 뜨겁지 않았다면 처음부터 사랑이 이루어지지 않았을테니까요.
 사랑이 처음처럼 뜨겁지 못하다면 해결책은 두가지밖에 없을 것입니다.
 하나는 사랑을 다시 뜨겁게 만드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사랑을 포기하는 것이지요.
 여자가 남자의 뜨거운 사랑에 감동을 받아 사랑이 이루어졌다면, 남자의 사랑이 식는다면 여자는 남자와 사랑을 지속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이지요.

 
 7. 남자는 원래 그렇다는 변명

 

 "남자는 원래 그래. 다른 남자를 만나도 마찬가지라구."

 "세상 남자가 다 너같은 줄 알아?"


 남자는 권태기도 사랑하는 것은 마찬가지라는 생각으로 권태기에 빠져도 극복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남자는 누구를 만나도 마찬가지라는 식으로 여자친구를 설득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그렇지 않는 남자도 많을 뿐만 아니라 최근들어 여성들은 드라마에 빠졌기 때문에 남자는 원래 그렇다는 식의 변명은 잘 통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바람둥이들은 여자친구에게 바람피우다가 걸리면 "남자는 원래 다 바람둥이야."라고 변명하는 경우가 많지만, 세상에는 바람을 피운 경험이 없는 남자도 많지요.
 
 
 8. 나는 원래부터 그렇다는 변명

 

 "난 원래 그래."

 "니가 처음부터 이랬으면 시작도 안했어."

 남자는 화장실에 들어갈 때와 나올 때가 다른 경우처럼 관계가 안정되기 전에는 여자친구를 공주처럼 잘 해주다가도 관계가 안정되면 여자친구에게 잘해주지 않아도 항상 자신의 곁을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착각할 때가 많습니다.

 여자는 남자친구의 태도가 달라지면 예전처럼 잘해줄 것을 원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여자친구가 잡힌 물고기라도 되는 것처럼 '난 원래 그렇다.'는 식으로 변명할 때가 많지요.

 

  

 9. 남자의 마음은 남자가 잘 안다는 변명

 

 "다른 남자들한테 물어봐. 니가 남자를 잘 몰라서 그런거라니까."

 "우리 아빠가 그러는데, 그거 다 남자들 변명이래."

 

 남자는 권태기도 사랑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가재는 게 편이라는 말처럼 연인들이 권태기로 갈등하면 무조건 남자들 편을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모든 남자들이 남자의 편을 드는 것은 아니지요.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남자는 무조건 남자의 편을 들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여자의 아버지는 딸이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좋은 남자를 만나기를 바라기 때문에 남자라고 남자의 편을 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10. 자신의 마음은 자신이 제일 잘 안다는 변명

 

 "니가 어떻게 내 마음을 나보다 더 잘 알수 있어?"

 "아무튼 못 믿겠어."

 남자가 권태기에 빠져 귀차니즘이 생기면 권태기를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대신에 권태기가 아니라고 우기며 변명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마음은 자신이 잘 안다는 식으로 우길 때가 많지요.

 하지만 여자는 직감력이 뛰어나 남자친구가 자신을 대하는 태도나 눈빛만 봐도 권태기를 눈치채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의 그런 변명이 잠시는 가도 오래 통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오늘 글 : 선덕여왕 98화 (오늘 발행한 연애론입니다)

최신 글 : 여자의 선택 49화

 

추천 글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47화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43화

          : 삼국지 24화 (진수의 정사 삼국지를 모태로 한 삼국지입니다)

링크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예창작학과, 작가 지망생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