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사랑을 위해 극복해야 하는 5가지

조정우 2010. 4. 18. 05:00

 

 여자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이나 사랑에 대한 지나친 기대감으로 자신의 주변 남자들을 외면하여 연인이 없거나 연인과 갈등하다가 이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정한 사랑은 만나는 순간에 이루어지는 경우보다 만나는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여자가 사랑에 대해서 처음에는 눈높이를 낮추는 것이 좋겠지요.

 여자는 기대하는 사랑과 현실의 사랑간의 괴리감으로 갈등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상과 현실은 다르기 때문에 여자가 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기대하는 사랑과 현실의 사랑의 괴리감을 극복할 수 있어야 될 것입니다.

 여자가 사랑을 이루기 위해 극복해야 하는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여자가 사랑을 위해 극복해야 하는 5가지

 

 

 1. 이상형에 대한 미련

 

 "이상형을 버리고 사랑을 얻었어요."

 - 이상형을 버리니 연인이 이상형이 되었다는 여자의 이야기-

 

 여자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여 괜찮은 남자가 다가와도 관심없는 경우가 많지만, 이상형을 버리고 마음의 문을 열면 별로라고 생각했던 남자가 괜찮은 남자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때가 많지요.

 여자는 외로움을 잘 타기 때문에 이상형에 대한 집착이 강한 여자도 언젠가는 외로움을 극복하지 못하고 주변의 남자를 연인으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눈이 높아 세상에 남자가 없어도 평범한 남자는 절대 만나지 않겠다던 여자도 나이가 차면, 평범한 남자를 만나 결혼하는 경우가 많지요.

 여성들은 이상형에 빠져 괜찮은 남자가 주변에 있어도 관심이 없거나, 괜찮은 남자를 만나도 이상형과 만나는 남자와의 괴리감으로 마음의 문을 열지 못하여 이별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사랑을 이룬 여성들의 공통점 중에 하나가 "이상형을 버리고 사랑을 얻었다."는 것입니다.

 이상형을 만나 사랑을 이룬 여자는 극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이지요.

 여자 자신이 남자의 이상형이 아니라면, 자신의 이상형을 만나는 것은 확률적으로 로또 복권에 당첨될 가능성보다 낮을 것이기 때문에 여자가 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려야 될 것입니다. 

 

 

 2. 사랑에 대한 지나친 기대감

 

 "지나친 기대감을 버리니 남자친구의 사랑이 마음에 와닿았어요."

 -지나친 기대감을 버리니 연인의 사랑에 만족하게 되었다는 여자의 이야기-

 

 여자는 연인이 슈퍼맨이라도 되는 것처럼 연인에게 지나치게 많은 것을 기대하다가 실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인이 심리학자라도 되는 것처럼 말하지 않아도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기를 바라다가 실망하거나, 연인이 자신의 아버지처럼 사랑해 줄 것을 기대하거나, 드라마에서나 볼 수 있는 로맨틱한 사랑을 꿈꾸다 연인에게 실망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가 연인에게 지나치게 많은 사랑을 기대하다가 실망하면 삐지거나 무드가 나빠져 연인을 힘들게 만들거나 연인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어 이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연인의 사랑에 대한 지나친 기대감을 버리면, 연인의 사랑이 마음에 와닿아 연인의 사랑에 만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첫사랑이나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

 

 "그 사람을 정말 사랑했지만, 이제는 잊었어요."

 -헤어진 연인이 자신의 인연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는 여자의 이야기-

 

 여자는 사랑을 마음으로 하는 경향이 있어 남자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면 시간이 지나도 쉽게 잊어버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인에게 잘못한 것이 없는데도 헤어졌다면 좀 더 쉽게 미련을 버릴 수도 있을지 모르지만, 연인에게 잘못한 것이 있다면 자책감까지 생겨 헤어진 연인을 쉽게 잊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사랑이란 한번 깨어지면 다시 붙이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헤어진 연인에 대한 미련은 버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심리학적으로 여자가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이유는 과거의 사랑에 대한 착시현상으로 헤어진 연인과의 사랑을 미화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연인들이 헤어진 후에 시간이 지나면 상처나 잘못은 시간이 지날수록 잊혀지고 사랑의 추억은 시간이 지날수록 그리워져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 하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헤어진 연인을 다시 만나기도 어렵고, 다시 만난다고 해도 상처를 극복하지 못하고 다시 헤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극복해야 될 것입니다.

 


 4. 사랑의 상처에 대한 두려움

 

 "이제는 상처 따위는 두렵지 않아요."

 -사랑의 상처를 극복하고 진정한 사랑을 만났다는 여자의 이야기-

 

 여자는 사랑의 상처를 받으면 상처를 극복하지 못하거나 상처에 대한 두려움으로 새로운 사랑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랑의 상처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치유되거나 사랑을 통해 치유할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상처를 두려워 할 필요는 없겠지요.

 감성이 예민한 여자는 상처를 받으면 쉽게 치료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처받지 않도록 스스로를 지켜야 할 필요가 있지만, 상처에 대한 두려움으로 새로운 사랑을 만나지 못한다면 언젠가는 외로움에 빠져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여자는 상처에 대한 지나친 두려움으로 새로운 사랑을 만나지 못하거나 새로운 사랑을 만나도 마음의 문을 열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사랑을 이루려면 사랑의 상처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해야 될 것입니다.

 


 5. 사랑에 대한 우유부단함

 

 "이제는 더 이상 망설이지 않을거예요."

 -우유부담한 성격을 극복하고 자신의 짝을 찾겠다는 여자의 이야기-

 

 여자는 사랑의 감정을 거창하게 생각하거나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해 괜챦은 남자의 고백을 받아도 우유부단하게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는 외로움에 빠졌을 때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주변의 남자에 관심을 갖다가도 막상 남자의 고백을 받으면 다시 이상형에 대한 미련이 생겨 우유부단하게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이상형을 만나 사랑을 이루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이상형에 대한 미련으로 괜챦은 남자의 고백을 거절한다면, 언젠가는 후회하게 될 가능성이 높겠지요.

 여자는 사랑의 감정을 거창하게 생각하거나 사랑에 대한 지나친 기대감으로 괜찮은 남자의 고백을 받아도 우유부단하게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가 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이러한 우유부단함을 극복해야 될 것입니다.

 

 

 여자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 사랑에 대한 지나친 기대감,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 사랑의 상처에 대한 두려움, 사랑에 대한 우유부단함을 극복하지 못해 연인이 없거나 연인과 이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 나이를 먹으면, 극복하지 못한 것을 후회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이상적인 사랑과 현실적인 사랑에 대한 괴리감으로 괜찮은 사람은 만나도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상과 현실은 다른 것이기 때문에 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이상적인 사랑과 현실적인 사랑과의 괴리감을 극복해야 될 것입니다.

 

 

최신 글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49화 (어제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45화 (어제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추천 글 : 선덕여왕 99화

          : 삼국지 26화

          : 여자의 선택 50화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44화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1회 (신재하 작가님의 최신 연재소설입니다)

링크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예창작학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